하레하레 유카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하레하레 유카이
(ハレ晴レユカイ)
히라노 아야, 치하라 미노리, 고토 유코의 싱글
발매일2006년 5월 10일
장르애니메이션, J-pop
길이14분 2초
레이블란티스
히라노 아야, 치하라 미노리, 고토 유코 연표
하레하레 유카이 최강 퍼레퍼레이드

하레하레 유카이》(ハレ晴レユカイ 맑음맑음 유쾌)는 2006년 5월 10일 란티스가 발매한 싱글 CD 및 그에 수록된 타이틀 곡이다.

수록곡[편집]

보컬은 히라노 아야, 치하라 미노리, 고토 유코가 맡았다.

  1. ハレ晴レユカイ》 (맑음맑음 유쾌) (3:37)
  2. うぇるかむUNKNOWN》 (웰컴 UNKNOWN) (3:23)
  3. ハレ晴レユカイ》(off vocal) (3:37)
  4. うぇるかむUNKNOWN》(off vocal) (3:23)

타이업[편집]

1. 《ハレ晴レユカイ
애니메이션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엔딩 테마
2. 《うぇるかむUNKNOWN
라디오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SOS단 라디오 지부》 엔딩 테마

수상[편집]

아날로그 음반[편집]

아날로그 음반(EP)이 제작되어 2007년 3월 18일에 개최된 《스즈미야 하루히의 격주》 공연회장 및 애니메이션 매장에서 판매되었다(LZM-2001). 수록곡은 CD와 같다. A면에 《하레하레 유카이》, B면에 《웰컴 UNKNOWN》이 수록되었다. 오프보컬은 수록되지 않았다.

솔로 버전[편집]

2006년 7월 발매된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캐릭터송 3종류(스즈미야 하루히·나가토 유키·아사히나 미쿠루)에, 각 캐릭터가 단독으로 부른 솔로버전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2006년 12월에 발매된 〈Vol.4 츠루야〉〈Vol.5 아사쿠라 료코〉에도 솔로버전이 수록되어 있는데, 각 캐릭터의 시점과 개성에 맞추어 가사를 바꾸었다. 그리고 2007년 1월 24일에 발매된 〈Vol.6 쿈의 여동생〉〈Vol.7 키미도리 에미리〉에도 솔로버전이 수록되었는데, 이때부터는 가사 뿐 아니라 곡 자체가 편곡되었다. 마지막으로 2007년 2월 21일에 발매된 〈Vol.8 코이즈미 이츠키〉〈Vol.9 쿈〉에 수록되어있는 솔로버전에는 편곡에 템포도 대폭 변경되어있었고, 〈Vol.9 쿈〉에서는 음계가 달라지고 쿈의 한숨소리 및 혼잣말이 들어가는 등 원곡과는 거리가 멀어졌다.

안무[편집]

  • 곡 시작부터 끝까지, 특히 후렴구 부분에 경쾌한 안무가 제작되어 애니메이션 엔딩에서 하루히를 비롯한 SOS단 5명이 곡에 맞춰 춤을 추는 장면을 볼 수 있다. 이것이 시청자의 반향을 불러 직접 춤을 따라 추는 팬이 다수 나타났다. 이 현상은 일본 바깥 팬에게도 나타나 세계적인 동영상 공유사이트 유튜브에도 노래에 맞춰 춤을 추는 팬의 모습을 담은 동영상이 다수 업로드되었다.
  • 2006년 애니멜로 서머 라이브에서, 히라노를 비롯한 보컬 3명이 《하레하레 유카이》로 출연하여 전편에 걸친 안무를 공개했다. 2007년 3월 18일에 개최된 《스즈미야 하루히의 격주》에서는 히라노 아야·치하라 미노리·고토 유코 3명에 의한 풀 버전과, 이 세명과 스기타 토모카즈·오노 다이스케가 같이 추는 SOS단 성우 전원의 엔딩용 안무가 공연되었다.
  • 2006년 9월 16일부터는 교토 애니메이션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교토 애니메이션 사이트 Archived 2008년 3월 6일 - 웨이백 머신〉에, 실제로 방송되지 않은 부분을 포함한 완전 풀버전의 콘티가 공개되었다.
  • 2007년 1월에 발매된 스즈미야 하루히의 우울 DVD 제 7편에 댄스의 TV사이즈 완전판이 수록되어있다. (공개된 그림 콘티에 준거하였지만, 다른 부분이 있다. 가사중 "시간의 끝까지(時間の果てまで)" 부분의 댄스가 TV 엔딩과는 반대로 출력되었다.)
  • 안무는 엔딩콘티를 담당한 야마모토 유타카가 창작하였다. 아이돌 그룹의 팬인 그는, 유명그룹 Berryz코보 등의 실제 안무를 대거 차용하였다.

그 외[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