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스 텔레비전 네트워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PTV
영문표기 People's Television Network
약칭 PTV
형태 매스미디어
개국일 1974년 10월
본사 필리핀의 기 필리핀 케손시티
모기업 필리핀 정부
웹사이트 http://www.ptv.ph/

피플스 텔레비전 네트워크(필리핀어: Telebisyon ng Bayan, 영어: People's Television Network, Inc., PTV)는 필리핀 정부에서 운영하는 필리핀의 공영 방송국이다. 본사는 케손시티에 있다.

역사[편집]

PTV의 시작은 1974년 10월에 국립 미디어 프로덕션 센터를 통해 설립된 GTV-4 (정부 텔레비전)에서 부터였다. 이후 1980년에 Maharlika Broadcasting System (MBS)로 개명하고 동시에 완전 컬러 텔레비전 방송을 시작하였다. 당시 필리핀에서 가장 늦게 컬러 방송으로 전환되었다. 이후 전국적으로 방송 네트워크가 구축되었다.

1986년피플 파워 혁명이 일어나면서 코라손 아키노의 지지자 및 군인들에 의해 점거되었다. 이후방송국명도 People's Television Network (PTV)로 개명하였다.[1] 1988년 하계 올림픽에서 RPN과 함께 필리핀 지역 중계를 담당하였다.

2001년 7월 16일에 잠시 National Broadcasting Network (NBN)이란 이름으로 개명되었다가 2011년 원래의 PTV란 이름으로 환원하였다.

주요 프로그램[편집]

각주[편집]

  1. “보관된 사본”. 2015년 2월 8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5년 4월 11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

(필리핀어) 피플스 텔레비전 네트워크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 공식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