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시간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피크 타임에서 넘어옴)

황금시간대(黃金時間帶)는 · 청취율이 높아서 광고비가 가장 비싼 방송 시간대이다. 프라임 타임(prime time) 또는 피크 타임(peak time)이라고도 한다.

세계의 황금 시간대[편집]

대한민국[편집]

텔레비전 방송의 경우, 평일은 오후 8시 ~ 밤 11시, 토요일은 오후 7시 ~ 오후 11시 30분 사이, 일요일은 오후 6시 ~ 오후 11시 30분 사이가 황금시간대이다. 반면, 라디오 방송의 황금시간대는 출 · 퇴근 시간이다.[1]

일본[편집]

텔레비전 방송의 경우, 매일 오후 7시 ~ 오후 10시 사이의 시간대를 골든 타임(ゴールデンタイム)이라고 부르며 또한 매일 오후 7시 ~ 오후 11시 사이의 시간대를 프라임 타임(プライムタイム)이라고 부른다.

중국[편집]

중국에서의 황금시간대는 TV 방송시간을 기준으로 따지자면 한국이나 일본과 비슷한 규정을 가지고 있지만, 본토인 대륙의 경우 저녁 6시부터 밤 10시 사이에 한하여 해당된다. 홍콩은 저녁 6시부터 밤 11시까지로 규정되어 있고 타이완은 중국 본토와 거의 같다.

말레이시아[편집]

말레이시아의 경우 밤 8시부터 11시 사이의 시간대가 황금시간대이다.

미국[편집]

미국은 동부 지역은 저녁 7시부터 밤 11시 사이를, 중부 지역과 산지 표준시가 적용되는 주의 경우 저녁 6시부터 밤 10시까지가 황금시간대이다.

각주[편집]

같이 보기[편집]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