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웨어즈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플레이웨어즈
영리여부영리(배너 광고)
회원 가입읽기 - 자유 / 쓰기 - 회원
사용 언어한국어
소유자박성진
시작일2007년 3월(추정)
웹사이트http://www.playwares.com
현재 상태정상 운영중 (2010년 2월 현재)

플레이웨어즈(PLAYWARES)는 대한민국컴퓨터 하드웨어 정보를 전문으로 다루는 웹사이트이다. 줄여서 플웨즈라고도 한다. 운영자는 사이트 내에서 '플웨즈'라는 닉네임으로 활동한다.

요약[편집]

현재의 플레이웨어즈는 두 번의 리뉴얼을 거쳐 컴퓨터 벤치마크게임 정보, 그리고 DSLR 정보를 공유하는 웹사이트로 발전하였다.

회원들을 위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서비스를 이용해 정보 공유 등을 하는 사람을 '플웨즌'이라고 한다.

다른 동종의 웹사이트와는 다르게 게임 카테고리가 활성화되어, 게임에 관련된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사이트만의 특색[편집]

  • 공동구매, 기부판매를 활성화하여, 시중가보다 싼 가격의 물건을 구입/판매를 자유롭게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음.
  • 주고받기 게시판에서 방출, 릴레이방출 등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무료로 자신의 물품들을 나누기도 함.
  • 릴레이 기부판매를 통해 기부활동을 하고 있음.

논란[편집]

최근에 플레이 웨어즈 PC-AUDIO 게시판 (피오당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SATA 인터페이스 케이블의 선재에 따른 음질변화가 있다고 주장하는 일이 있었다.

현재 논란이 되었던 PC-AUDIO 게시판은 플레이웨어즈 운영자에 의해 게시판이 폐쇄되었다.[1]

각주[편집]

  1. “보관된 사본”. 2013년 3월 15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1년 7월 22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