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디 크루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프레디 크루거(Freddy Krueger, /ˈkruːɡər/)는 가상의 인물이자 나이트메어 영화 시리즈의 주요 적대자이다. 그는 웨스 크레이븐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크레이븐의 나이트메어 (1984년 영화)(1984)에서 감옥을 탈출한 후 피해자의 부모에 의해 불에 타 죽은 아동 살인자의 악의적 정신으로 데뷔했다. 크루거는 계속해서 꿈에서 피해자를 살해하고 현실 세계에서도 죽음을 초래한다. 꿈의 세계에서 그는 강력한 힘을 갖고 겉으로는 무적의 존재처럼 보인다. 그러나 프레디가 현실 세계로 돌아올 때마다 그는 정상적인 인간 취약성을 가지며 파괴될 수 있다. 그는 일반적으로 화상을 입고 변형된 얼굴, 더러운 빨간색과 녹색 줄무늬 스웨터와 갈색 중절모자, 트레이드마크인 금속 발톱, 갈색 가죽, 오른손 장갑으로 식별된다. 이 장갑은 현실 세계와 꿈 세계 모두에서 많은 희생자를 살해하기 위해 칼날을 직접 용접한 크루거 자신의 상상력의 산물이었다. 영화 시리즈가 진행되는 동안 프레디는 낸시 톰슨(Nancy Thompson)과 앨리스 존슨(Alice Johnson)을 포함한 여러 명의 반복되는 생존자들과 싸웠다. 이 캐릭터는 원작 영화 시리즈와 TV 스핀오프인 프레디의 악몽(Freddy's Nightmares)에서 로버트 잉글런드에 의해 일관되게 묘사되었다.

이 캐릭터는 데뷔 이후 장난감 라인, 만화책, 서적, 운동화, 의상, 비디오 게임에 등장하면서 빠르게 대중 문화 아이콘이 되었다. 2003년에 크루거는 프레디 대 제이슨에서 동료 공포 아이콘인 제이슨 부히스와 함께 출연했다. 2010년에는 재키 얼 헤일리가 주연을 맡은 엘름 스트리트(Elm Street) 영화의 오리지널 나이트메어 (2010년 영화) 리부트가 개봉되었다.

위저드 (잡지)는 Freddy를 역대 최고의 악당 14위로 평가했다. 영국 TV 채널 Sky2는 그를 8위에 올렸고, 미국 영화 연구소는 "AFI의 100년...100명의 영웅과 악당" 목록에서 그를 40위로 선정했다. 2010년에 프레디는 스크림 어워즈(Scream Awards)에서 최우수 악당(이전의 가장 사악한 악당) 부문 후보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