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K-pop/이달의 K-Pop 음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2012년 "The Boys" 공연 중의 소녀시대.
2012년 "The Boys" 공연 중의 소녀시대.

The Boys》는 대한민국의 걸 그룹 소녀시대의 세 번째 정규 음반이다. 2011년 10월 19일 KMP 홀딩스인터스코프 레코드를 통해 발매되었다. 음반에는 프로듀서 테디 라일리가 대부분의 작곡, 프로듀싱을 맡았고, 이 외에 유영진, 김영후, Hitchhiker, 켄지, 황성제 등이 참여했다.

소녀시대는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음반을 발매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해 《The Boys》를 월드와이드 컨셉으로 작업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이전 앨범과는 달리 타이틀곡 "The Boys"는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한국어, 영어 버전으로 따로 제작했다. "The Boys"에는 소녀시대가 그간 해왔던 음악과는 달리 처음으로 랩파트가 도입되었고, 후크송이 아닌 강렬한 일렉트로팝 댄스 노래이다. 《The Boys》의 앨범 구성과 몇몇 수록곡 장르가 새로운 것이라는 점은 평론가들마다 호불호가 갈리는 평을 받았다.

소녀시대는 2011년 10월 21일 《뮤직뱅크》를 통해 처음으로 "The Boys"와 "Mr. Taxi"를 선보이며 컴백했다. 이후 2012년부터는 미국과 프랑스의 텔레비전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국제 활동도 꾀했다. 앨범 《The Boys》는 가온 앨범 차트 1위에 올랐고, 일본과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에서 2위, 그리고 프랑스, 스페인 앨범 차트에 진입했다. 이 앨범은 한국에서 41만 장, 일본에서는 10만 장의 판매고를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