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기독교/알찬 글/요약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파울로스(그리스어: Παυλος)는 초기 기독교의 포교와 신학에 주춧돌을 놓은 사도이다. 파울로스는 초대교회를 이끈 뛰어난 지도자 중 한 사람이었다. 그리스도 예수를 전하려는 열정 하나로 아프리카 지역을 제외한 로마제국의 주요도시를 돌아다녔다. 무려 20,000km에 이르는 거리를 돌아다닌 그의 선교여행과, 신약성서 27개의 문서 중 13편에 달하는 그의 이름으로 된 서신서들은, 초대 교회사에 있어서 기념비적인 업적이다. 그는 자신이 선교여행 중에 여러 번 죽을 위기를 맞았다고 말한다. 유대인에게 다섯 번 매를 맞고, 세 번 태장으로 맞고, 한 번 돌로 맞고, 세 번 배가 파선되었다는 것이다.(고린도후서 11:23-28) 그렇게 그는 교회를 세웠고, 그 교회는 지금까지 명맥을 이어오고 있다. 자세히 읽기

갱신 방법[편집]

  1. ‘|0 = 이름’의 형식으로 새 줄을 추가(가나다순)하거나 기존 줄을 제거. 그 후, 빠진 숫자가 없이 0부터 연속된 번호가 되도록 번호를 수정.
  2. <!-- 알찬 글 수 --> 옆의 숫자를 알찬 글의 총 갯수에 맞게 수정.
  3. 일단 미리보기한 후, 표시되는 글의 이름을 확인. 현재 대문에 나와 있는 알찬 글과 다를 것이므로, <!-- 보정용 수치 --> 옆의 숫자를 조정해서 대문에 있는 알찬 글과 같도록 수정.
  4. 모두 끝났으면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