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의 부활: 두 판 사이의 차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내용 삭제됨 내용 추가됨
CarsracBot (토론 | 기여)
잔글 로봇이 더함: bg, da, el, eo, et, fi, fy, gd, gl, he, hu, ia, ru, simple, sq, sv, uk 지움: lt 바꿈: it
백두 (토론 | 기여)
잔글 글로벌
1번째 줄: 1번째 줄:
{{다른 뜻}}
{{다른 뜻}}
'''부활'''(復活)은 십자가 위에서 죽은 [[예수]] 그리스도가 3일만에 되살아난 신앙 고백을 말한다. 이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그리스도교의 가장 중심적인 신앙 내용을 형성하고 있다. 이것은 단순히 한 사람의 인간이 죽음에서 되살아났다는 일이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에 의한 구원의 행위로 이루어졌다고 보는 것이다.
'''부활'''은 영혼과 육신이 다시 결합하는 것, 또는 죽은 생명이 다시 살아나는 것을 뜻한다.


예수의 죽음이 인간의 죄과(罪過)를 씻기 위한 죽음이라고 한다면, 부활이야말로 인간의 죄와 그 결과인 죽음을 이겼다는 것을 나타내며, 이에 의해 하느님 스스로가 생명과 죽음의 주(主)임을 계시했다고 <[[성서]]>에서는 말한다. 바울도 "만일 예수께서 부활하시지 않았다면 우리들의 선교(宣敎)는 헛된 일이며, 또한 여러분의 신앙도 헛된 것이다"라고 말했으며, 또한 그 스스로가 부활한 그리스도와 만났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듯이, 그리스도의 부활은 - 어떤 역사적 사실에 바탕을 두고 있는지는 <성서>상으로도 일정하지 않으나 - 무엇보다도 신앙적인 계기가 되는 사실이라고 할 수 있다.
'''부활'''은 2005년도에 했던 KBS 24부작 드라마이다.


{{글로벌}}
== 같이 보기 ==
[[분류:기독교]]
*[[좀비]]
*[[성모 몽소승천|마리아의 승천]]
*[[삼위일체]]

{{토막글|종교}}


[[bg:Възкресение]]
[[bg:Възкресение]]

2009년 1월 7일 (수) 16:17 판

부활(復活)은 십자가 위에서 죽은 예수 그리스도가 3일만에 되살아난 신앙 고백을 말한다. 이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그리스도교의 가장 중심적인 신앙 내용을 형성하고 있다. 이것은 단순히 한 사람의 인간이 죽음에서 되살아났다는 일이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에 의한 구원의 행위로 이루어졌다고 보는 것이다.

예수의 죽음이 인간의 죄과(罪過)를 씻기 위한 죽음이라고 한다면, 부활이야말로 인간의 죄와 그 결과인 죽음을 이겼다는 것을 나타내며, 이에 의해 하느님 스스로가 생명과 죽음의 주(主)임을 계시했다고 <성서>에서는 말한다. 바울도 "만일 예수께서 부활하시지 않았다면 우리들의 선교(宣敎)는 헛된 일이며, 또한 여러분의 신앙도 헛된 것이다"라고 말했으며, 또한 그 스스로가 부활한 그리스도와 만났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듯이, 그리스도의 부활은 - 어떤 역사적 사실에 바탕을 두고 있는지는 <성서>상으로도 일정하지 않으나 - 무엇보다도 신앙적인 계기가 되는 사실이라고 할 수 있다.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현 카카오)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