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블슈팅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트러블슈팅(troubleshooting)은 문제 해결의 일종으로, 망가진 제품, 또는 기계 시스템의 망가진 프로세스를 수리하는 일에 주로 적용된다. 문제 해결을 위해 문제의 원인을 논리적이고 올바르게 찾는 일이며 제품이나 프로세스의 운영을 재개할 수 있게 한다. 트러블슈팅은 증상 식별에 필수적이다.

일부 계산화된 트러블슈팅 서비스들(예: Primefax, 나중 이름 MAXSERV)은 기반이 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가장 높은 가능성을 갖춘 최상위 10개의 해결책을 즉시 표시한다. 기술자는 트러블슈팅 절차를 통해 계속되는 추가 질문을 답변하고 해결책 목록을 좁혀나가는 단계를 밟아나가거나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해결책을 즉시 구현할 수 있다. 컴퓨터를 이러한 보고서를 사용하여 가장 높은 가능성의 해결책을 갖출 수 있도록 업데이트한다.[1][2]

같이 보기[편집]

각주[편집]

  1. "Troubleshooting at your fingertips" by Nils Conrad Persson. "Electronics Servicing and Technology" magazine 1982 June.
  2. "Issues of Fault Diagnosis for Dynamic Systems" by Ron J. Patton, Paul M. Frank, Robert N. Cl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