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청도 김씨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청도김씨에 관한 글을 적은 사람입니다. 글의 서두에 저작권에 대하여 분명히 언급을 하였는데 또다시 취소요청이 된것 같습니다. 이에 대한 관계자의 분명한 대답을 듣고 싶습니다. 또다시 말하지만 분명 이글의 원 저작자는 본인입니다.

본인은 1999.8.1.부터 청도김씨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운영자이며, 본인이 운영하는 홈페이지는 청도김씨 대종회에서 청도김씨 공식홈페이지로 지정한 홈페이지 입니다. 필요하다면 증빙문건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정확히 알아보지도 않고 자꾸 본인의 글을 일방적으로 취소하는데, 상당히 불쾌하고 유감스럽습니다. -- 이 의견을 작성한 사용자는 Dbaseman (토론)이나, 서명을 남기지 않아 다른 사용자가 추가하였습니다.

지나가다가, 다른 분들이 답변하지 않아서 대신 알려드립니다. 청도김씨 내용의 저작권이 본인이나 청도김씨 대종회에 있다 하여, 이곳에 그대로 올릴 수는 없습니다. 위키백과에 글을 올리려면, 해당 문서의 내용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으로 라이선스를 바꾸셔야 합니다. 즉, 청도김씨 홈페이지에 CCL 3.0으로 배포할 수 있다라고 선언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여담입니다만, 공을 들여 작성한 문서가 삭제되면 불쾌한 감정이 앞섰을 거라 생각합니다. 위키백과는 자율봉사자들이 틈틈히 문서 내용도 작성하고, 관리도 하는 곳입니다. 하루에도 수많은 저작권 침해 문서들이 올라오는 곳이다 보니, 세심하게 살피지 못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청도김씨 문서를 삭제신청했던 기여자분도 여기에 Dbaseman님이 올린 글을 보지 못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감정을 상하신 부분에 대해서는 다른 기여자분들을 대신해서 사과드립니다. --ggangsi (토론) 2009년 8월 20일 (목) 20:17 (KST)[답변]

특삭 신청에 대해[편집]

위에 글 원작자라 하시는 분이 계시지만, 원작자가 맞는지(이는 맞을 가능성이 높다는 생각은 듭니다.), 무엇보다 위키백과의 저작권 여부에 동의한다는 내용이 증명되지 않은 채 7년 5개월이 흘렀습니다.

더군다나 동일한 내용이 청도 김씨 대종회 홈페이지에 있기 때문에, 만약 문서가 삭제되어도 저작권 동의 여부만 확인된다면 재생성은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저작권 여부를 알 수 없는 내용을 제거하고, 특삭 신청을 하였습니다. --Lee Soon (토론) 2016년 12월 14일 (수) 00:30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