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이인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공약이나 정책에 대해서 기록을 남기지 않는다면 인물에 대한 기록이 어떻게 공정한 백과사전 기록으로 자리할수 있나요? 공정한 백과사전이 되어 인물들의 기록을 남기기 위해서는 그때그때의 행보와 평가를 기록하고, 적정하게 수정하여 나가야 할 것입니다. 만약 위키피디아 한국어판이 아주 오래전부터 있어왔고,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한 공약들과 행보들을 꾸준히 기록해 왔었다면 이명박 대통령의 거짓말에 대한 영향력은 달라졌을 것이고, 객관적인 평가에 있어서 더 쉬웠을 것입니다. 미국의 위키피디아에서도 분명 정책 등에 대해서 기록을 남길텐데 왜 한글 위키피디아에서는 그와 관련된 내용들을 남길 수 없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제가 이인규라는 키워드로 작성한 문서에 허위사실이나 과장한 내용이라도 있었나요? 절대 그런 것 같지는 않은데, 홍보성 글로 신고한 유동IP 게시자의 말만 갖고 삭제한다는 것은 이해하기 힘든 면이 강합니다.

그리고 만약에 삭제하는 것이 맞는 것이라면 유명정치인이나 그런 사람들에게도 같은 기준을 적용하여 국회의원 선거나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서는 수많은 후보자들의 내용을 삭제해야하지 않나요? 그리고 만약 7월 30일에 치뤄지는 선거 때문이라면 다른 후보들의 정보도 똑같이 삭제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형평성에 어긋납니다.

위키피디아 자체가 홍보성으로 사용되는 것은 무척 위험한 일이기 때문에 상당한 주위를 해야 한다는 기본 취지는 동의합니다만 그와 동시에 당대의 기록도 정확히 남겨야 올바른 백과사전으로 사용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의견을 작성한 사용자는 121.128.56.195 (토론)이나, 서명을 남기지 않아 다른 사용자가 추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