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왕인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 문서는 다음 위키프로젝트의 범위 안에 있습니다.

누군가 단가로 번역을 붙여 줘

아무래도 국한문 혼용에 어색한 표현이 보이는 것으로 봐서 한국어에 능숙한 일본분이 작업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내용 자체도 왕인이 허구의 인물일 가능성을 부각시키는 느낌이 듭니다. 양국간의 역사문제는 논쟁의 여지가 있기 때문에, 일단 약간 다듬기만 하는 것이 나을지 혹은 새롭게 내용을 채우는 것이 나을지 모르겠습니다. 220.80.73.123

계속 작업중인 사용자의 ip가 일본 ip입니다. 내용 역시 일본 위키백과의 번역인 듯 하군요. 현재 내용을 기초로 어색한 부분들을 바꾸어 나갔으면 합니다. 특히 일본 중심적인 사관은 문제가 될 여지가 많아 보입니다. gofeel 2005년 6월 7일 (火) 04:55 (UTC)

와우! 여기를 보니 반박의 소지가 존재하는군요! 검토가 필요합니다만. - 갈라드리엔 2005년 6월 8일 (水) 00:45 (UTC)

그 王仁의 經歷은 完全한 捏造가 아닙니까?만약 그것이 무엇인가의 歷史書에 근거하고 있다면, 그것의 正當性을 나타내 주실 수 없습니까?王仁에 關한 記述은 古事記, 日本書紀, 續日本紀에 없어서, 게다가 그것들에는 그와 같은 사이트가 말하는 것 같은 內容은 하나도 記錄에 없기 때문에.2005년 6월 16일 (木) 02:26 (UTC)

읽을 수 없다고 漢字를 지우거나 「일본 고유의 말」의 노래를 지우거나 하는 것은 이런인 듯하는이다 차이. 貴下등 韓國人은 漢語나 日本語에 무슨 원한이 있다고 합니다? 노래나 漢字는 史觀이 아닙니다.한글만으로 기술하는 것이 「韓國史觀」이라고에서도 말한다면 그것은 情報의 결如에보다 크고 진실성을 해치겠지요. 올바른 資料를 恣意的으로 지워 좋습니까?부탁하기 때문에 漢文 서적을 읽을 수 있는 韓國人이 와 주세요. 210.147.212.148 2005년 6월 8일 (水) 00:54 (UTC)

어색한 한국어가 사용되었기 때문에 일단 지우고 새로 정리하여 추가하고자 한 것입니다. 불만이 있다면 좀 더 한국어를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한국에서는 일반적으로 한글을 전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인용부분에서는 불필요하고, 개별 페이지에서만 따로 표기하면 됩니다. 최담담
한글 전용으로 「漢人」과「韓人」의 區別이 갔다면 吾도 그렇게 했습니다만, 그렇게는 가지 않기 때문에 漢字를 붙였습니다.60.236.193.189 2005년 6월 8일 (水) 01:09 (UTC)
한국어에도 동음이의어가 꽤 많지만 그들을 구별하기 위해서 한자를 사용하지 않는 것은 문맥으로 구별이 가기 때문입니다. 문맥으로 구별이 가지 않는 상황이라면 한글로 더 자세한 설명을 써서 문맥으로 구별이 가게 해 주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고요. (보통 한국어 문장에서는 한글만을 쓰고 예외적인 경우에만 한자를 같이 쓰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또한 이건 제 개인적인 부탁입니다만, 불필요한 한자는 한글로 고쳐서 써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 오는 사람들 중 대부분이 여기에 쓰인 한자를 읽을 수 있기는 합니다만 이해에 좀 더 많은 시간이 걸려서 불편합니다. (예를 들어서 백제 같은 경우 한글로 쓰고 링크를 걸어 주는 게 합리적일 것입니다.) --토끼군 2005년 6월 8일 (水) 02:30 (UTC)
'漢人'은 한나라 사람이라고 주로 표현됩니다. '韓人'은 한국인으로 주로 표현 '한인사회'와 같이 다른 단어와 붙어서 사용되는 경우에는 한인으로 줄여서 사용되곤 합니다. 한자의 득음으로 인한 동음이의의 경우에는 서로 다르게 표현해서 표현을 분명하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일본과 한국에서 사용하는 한자 단어가 다른 경우가 많다는 점도 참고하여 주셨으면 합니다. gofeel 2005년 6월 8일 (水) 02:47 (UTC)
항우에 관한 것이라면, 항우는 한(漢)나라의 유방(劉邦)에 맞서 싸웠는데, 진(秦)나라나 초(楚)나라 사람으로 봐야 하지 않나요? --Puzzlet Chung 2005년 6월 8일 (水) 03:29 (UTC)
이것은 즉 「王仁이 漢의 人間이다」라고 합니다.알기 힘들면, 알기 쉬운 듯한 表現에 바꾸어 말해 주지 않습니다 일?2005년 6월 8일 (水) 08:16 (UTC)

조사해 보았는데,阿直岐의 時代에는 漢은 벌써 멸망하고 있던 같다.日本語版의 漢人은 이것을 나타내고 있으므로, 韓國語版에 漢民族에 相當하는 記事가 있으면 링크 하길 바라다.2005년 6월 8일 (水) 12:52 (UTC)

假名序의 王仁의 노래에 대해[편집]

누군가 한국어 뜻 생각해 주세요.

외부 링크 수정됨 (2018년 11월)[편집]

안녕하세요 편집자 여러분,

왕인에서 1개의 링크를 수정했습니다. 제 편집을 검토해 주세요. 질문이 있거나, 봇이 이 문서나 링크를 무시하기를 바라신다면 간단한 자주 묻는 질문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세요. 다음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봇의 문제를 수정하는 것에 관해서는 자주 묻는 질문을 참조해 주세요.

감사합니다.—InternetArchiveBot (버그를 제보하기) 2018년 11월 1일 (목) 00:42 (KST)[답변]

외부 링크 수정됨 (2021년 5월)[편집]

안녕하세요 편집자 여러분,

왕인에서 1개의 링크를 수정했습니다. 제 편집을 검토해 주세요. 질문이 있거나, 봇이 이 문서나 링크를 무시하기를 바라신다면 간단한 자주 묻는 질문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세요. 다음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봇의 문제를 수정하는 것에 관해서는 자주 묻는 질문을 참조해 주세요.

감사합니다.—InternetArchiveBot (버그를 제보하기) 2021년 5월 2일 (일) 13:05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