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대한민국 공공데이터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2017년 7월 5일의 삭제 신청 이의[편집]

(문서가 삭제되면 안 되는 이유를 적어 주세요) --203.254.51.15 (토론) 2017년 7월 9일 (일) 23:35 (KST)[답변]

안녕하세요, 저는 "대한민국 공공데이터" 초안을 작성하던 중 삭제된 집필자 입니다. 위키백과에 글을 올리는 것이 처음이라 실수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궁금한 점은

1) 주의, 경고 등의 메시지를 이제서야 확인했습니다. 제 IP는 위키백과에 차단된 것입니까?

2) 초안으로 제 원고가 옮겨 갔다고 하는데요, 저는 위키백과를 클라우드처럼 저장을 해두면 된다고 생각해서 초안을 작성하다가 저장을 해둔 상태였습니다. 이 행위도 문제가 되는 것일까요?

3) 초안 페이지로 넘어간 글은 초안 페이지에서 계속 작성을 이어가면 될까요?

4) 현재 "공공데이터"를 검색했을 때 하위 단위에 보이고 있는 페이지가 여럿있어서 제가 하나의 큰 주제로 "대한민국 공공데이터" 주제로 묶으려고 작업을 시작했던 것인데요, 이게 정책 선전성(?) 글일까요?

5)그렇다면 하위 단위의 주제를 갖고 있는 페이지들을 제가 없애 달라고 요청하고, 상위 주제의 글 페이지를 만들면 되는 것일까요?

6) 제가 글을 완성하고 나면, 다른 집필진들이 출처 표시와 기사 등의 내용을 달아주길 했는데요, 초안 페이지나 연습 페이지에서도 이런 공동 작업이 가능한가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