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검무예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새 주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마지막 의견: 2개월 전 (39.122.138.81님) - 주제: 검무예창시자가 누구인가?

검무예창시자가 누구인가?[편집]

검무예는 대한민국에서 검을들고 하는 무예를 통틀어 검무예라고한다. 대한민국에서는 검도 또는 해동검도란 용어를 쓰고있는데 2006년도에 정복수 총재님이 일본은 무도, 중국은 무술 대한민국은 무예를 쓰므로 대한민국은 검무예를 써야한다고 하셔서 대한이도류검도협회에서 쓰기시작하였으며 2010년에 호주에있던 장현규에게 해외본부장을 주어 해외에 보급하게함. 2015년에 사단법인 셰계검무예연맹 으로 본격적으로 시작함.

검무예연맹 프로그램은 검법(화랑검법,오행검법,본국검법,제독검법,쌍검법,등패검법),세법,격법,활쏘기,등패,월도 로 이루어져 있슴.

검무예란 용어를 만들고 프로그램을 만들어 15여년동안 자격증을 발행한 정복수 총재가 창시지인가? 연맹의 직원이 창시자인가? 마스타리 (토론) 2023년 6월 18일 (일) 19:32 (KST)답변

"세계검무예연맹"이란 명칭은 2010년 호주에서 세계한얼해동검도연맹이란 이름으로 활동하던 장현규와 당시 한국에서 한국해동검도연합회 회장이었던 정복수가 서로 합의에 의해 함께 시작한 단체이다. “세계검무예연맹”은 한국이 아닌 해외 보급을 목적으로 설립되었고 “한국해동검도연합회” 회장인 정복수가 협회장을 맡고 당시 호주에 있던 장현규가 해외본부장이란 직책으로 활동을 시작하였다. 협회 구성상 장현규의 해외본부장 임명장은 정복수 회장의 이름으로 발행되었으나 장현규와 정복수는 서로 사제지간이거나 이전에 알고 있던 사이는 아니었다.
당시 각자는 "해동검도"란 명칭을 사용했었고 2009년에 한국과의 연결고리가 필요했던 장현규는 정복수 협회를 찾아가 협회 가입을 하였고 2010년에 기존의 해동검도 이미지를 탈피한 새로운 이름으로 한국 검도의 해외보급을 위해 서로의 동의 하에 "세계검무예연맹"란 단체명을 만들어 활동하기 시작하였다.(당시 함께 활동한 검무예 이사들 증언 가능). 이때는 명칭만 만들고 활동했으면 정식 사단법인 등록은 하지 않았으나 2015년 경에 정복수는 "사단법인 대한이도류협회"를 "사단법인 세계검무예연맹"으로 명칭변경하였다.
장현규와 정복수가 결별한 2018년 이전까지의 "세계검무예연맹"의 수련체계는 장현규가 수련해오던 해동검도의 기본 검법에 본인이 창안한 쌍수12, 쌍검법, 격검, 베기술, 국궁을 추가한 것이 검무예의 공식 수련프로그램이었다.(장현규에게 지도 받은 전 세계 모든 검무예 수련생들에게 사실 확인 가능).
또한, 검무예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수련용품은 장현규에 의해 디자인, 제작되었고 수백번이 넘는 검무예 해외 세미나 역시 정복수의 협회 지원금이 아닌 장현규 사비로 진행되었다.(당시 검무예 이사들을 통해 확인 가능).
2018년 정복수는 해동검도 확장을 위해 당시 "대한민국해동검도협회(회장 배영호)"와 협회 통합을 하였고 이와는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던 장현규는 서로 각자의 길을 가기로 합의했다. 하지만, 협회 명칭 정리없이 결별한 두 사람은 "세계검무예연맹(영리단체 2014년 등록): 장현규"와 "사단법인 세계검무예연맹(비영리단체 2015년경 등록):정복수"로 다르지만 서로 유사한 명칭으로 각자 활동 해왔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장현규가 이끌고 있는 “세계검무예연맹”은 비영리로 운영되는 사단법인이 아니다. 각국의 무예들이 세계화를 목표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적극적인 투자와 홍보, 마케팅으로 승부를 하기위해 영리법인으로 운영되고 있는 단체이다.
마지막으로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하고 싶다.
1. 무예단체는 비영리 법인으로 등록되고 운영되어야만이 우수한 단체인가? 각자의 목표와 운영방식이 다른 것이지 어떤 특정 방식의 등록방법이 좋다고 말할 수 있는가?
2. 장현규가 정복수의 제자인가? 만약, 제자였다면 결별한 2018년 이전까지 검무예는 100%장현규가 만든 수련프로그램으로 지도해 왔는데 왜 방관하고 있었을까? 정복수 회장은 본인의 수련프로그램을 도입한 2018년 이후의 “사단법인 세계검무예연맹”의 단체장이면서 창시자라고 말해야 되지 않을까?
예를 들어 보겠다. 영어선생과 수학선생이 동업으로 학원을 오픈하면서 명목 상 수학선생이 학원장을 맡았다. 서로 의견이 안 맞아 각자의 길을 가기로 합의를 했는데 영어를 배운 학생들에게 수학선생이 “내가 학원장이었으니 너희가 비록 영어를 배웠지만 수학을 배운 학생으로 하는 것이 옳다”라고 한다면 과연 이를 어떻게 해석해야 할까?
3. 서로 다른 방향, 다른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는데 굳이 본 협회 지도자들에게 연락해서 누가 진짜이고 누가 가짜라는 것을 설명하면서 본인들의 협회로 옮길 것을 강요할 필요가 있을까?
4. 2010년부터 2018년까지의 수련한 수천면의 해외 검무예 수련생들에게 공개의 장을 만들어 어떻게 시작되었는 확인하는 것이 가장 객관적일 것이다. 또한, 임명장이 누구의 이름으로 발행되었으니 누가 진짜고 가짜라는 말보다 이 논쟁의 당사자와 당시 소속 단체의 이사들을 불러 사실 확인을 해야하지 않을까?
장현규의 영리법인 “세계검무예연맹”과 정복수의 비영리법인 ”사단법인 세계검무예연맹”은 운영방식과 수련프로그램이 완전히 다른 단체임을 다시한번 강조하며 각자의 수련체계 창시자임을 홍보하며 선의의 경쟁으로 해외에 한국무예를 홍보하는 것이 바른 길이 아닌가 싶다. 125.241.54.209 (토론) 2023년 10월 18일 (수) 12:34 (KST)답변
당시 활동한 이사가 누구인지 말할수 있나요? 당시활동한 이사중 100%가 위 내용이 틀리다고 하는데 누구인지 말해보세요. 답변 못하면 당신이 쓴 위 내용은 허위내용 (장현규 당신의 생각대로 쓴글)입니다.
협회비 한푼 안쓰고 본인이 모든비용을 다 썻다하는데 세계검무예연맹으로 발행한 단증 및 자격증 발행 비용은 어디에 있나요? 10원도 협회에 안들어 왔는데 그 비용은 누가 횡령했나요? 39.122.138.81 (토론) 2024년 3월 10일 (일) 14:45 (KST)답변

외부 링크 수정됨 (2023년 9월)[편집]

안녕하세요 편집자 여러분,

검무예에서 1개의 링크를 수정했습니다. 제 편집을 검토해 주세요. 질문이 있거나, 봇이 이 문서나 링크를 무시하기를 바라신다면 간단한 자주 묻는 질문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세요. 다음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봇의 문제를 수정하는 것에 관해서는 자주 묻는 질문을 참조해 주세요.

감사합니다.—InternetArchiveBot (버그를 제보하기) 2023년 9월 2일 (토) 14:31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