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믹워즈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코스믹워즈
Cosmic Wars
개발사코스믹아울
장르전략 시뮬레이션

코스믹워즈(영어: Cosmic Wars 코스믹워즈[*])는 코스믹아울에서 만든 전략 시뮬레이선 게임으로 포스트 아포칼립스 시대를 배경으로 하며 한국에서만 출시되었다. 2018년 4월 10일 구글 인디게임 페스티벌 2018 Top 3에 선정되었다. 글로벌 론칭 등 일정으로 업데이트가 지연되었으나 2019년 11월 글로벌과 같은 버전으로 적용되었다.

게임 설명[편집]

  • 파츠를 이용해 나만의 함선을 만들어 게임 속 우주를 여행하며 전투를 하며 스토리를 플레이하는 방식의 게임이다.
  • 함선의 레벨에 따라 지을 수 있는 파츠가 제한되어있고, 파츠 마다 역할이 다르다.
  • 자원으로 파츠를 건설 또는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 자원은 식량, 고철, 코어, 우라늄, 기계부품, 펄스드라이브, 제트엔진이 있으며 식량과 고철은 생산파츠에서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전투와 퀘스트, 점령전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 우주내에 다른 유저와 전투 할 수도 있으며 제노모프, NPC들과 전투, 다른 유저와 콜로니를 뺏고 빼앗기는 점령전이 있다.
  • 게임 세계관을 이야기하는 퀘스트와 소문들이 존재하고 게임 내에서 캐릭터들이 각각의 시점에서 이야기한다.

캐릭터와 세력[편집]

코스믹워즈에는 7개의 세력과 괴생명체 제노모프가 있다. 그리고 각각 개성이 뚜렷한 캐릭터가 있다.

캐릭터 목록[편집]

캐릭터 이름 설명
타일러 달라스 Tyler Dallas 유저가 플레이 하는 주인공. 어리숙하고 밥값을 하지 못한다.
돈돈 Don Don 듬직하지만 답답한 일 밖에 모르는 돈에 의해 움직이는 건설용역선 선장이다.
엘런 싸이코 Ellen 비밥호의 기술자, 실험 정신이 강한 미치광이 과학자이다.
요나 Yona 비밥호의 엔지니어 이쁘다.
스와로보스키 Swarovski 블랙마켓 오너, 순수하고 잔인하며 소유욕이 강하다.
드럼 데드맨 Drum Deadman 전 제타군 용병군인이다.
델타카 Deltaca 자기를 특별 하다고 생각하는 허당이다.
울프 Wolf 계산적이며 수동적인 자본에 의해 움직이는 사람이다.
폭스 프룻 Fox Fruit 막무가내 본인 마음대로 하려고 한다. 스스로 지키지 않으면 죽는다고 생각한다.

세력 목록[편집]

세력이름 설명
제타 ZETA 우주가 황폐 해지기 전 군수업체였다. 지금은 막강한 화력으로 무장한 세력이다.
DAL 우주의 운송업체이다.자신을 지키기 위해 매우 강력한 무기인 '쓰나미'를 재작했다.
코스믹아울 COSMIC OWL 우주 항해기록을 담당하는 세력.
헤이스트 HASTE 카고서비스를 운영하는 세력.
몬도 글로소 유니온 MONDO GLROSSO UNION 우주 해적들의 연합 세력이다.
핸썸밥 HANDSOME BOB 핸썸밥이라는 단 한명으로 시작한 커다란 해적이다, 그들에게 있어 핸썸밥은 신과 같은 존재이다.
에일리언88 ALIEN88 우주괴수를 연구하는 세력이다.
제노모프 Xenomorph 우주괴수의 총칭.

파츠[편집]

함선을 이루는 요소들이다.

파츠이름 피해타입 공격대상 설명
커맨드센터 Command Center - - 함선의 전력량을 관리하고 자원을 보관한다. 전력량 내에서 원하는 파츠를 함선에 건설할 수 있다. 업그레이드를 하면 새로운 파츠의 잠금이 풀리고 전력량과 자원 저장량도 증가한다.
우주빵집 Woozoo bakery - - 식량을 생산하는 파츠이다. 레벨이 오를수록 식량 생산력과 저장 용량이 증가한다.
제철소 Ironworks - - 고철을 생산하는 파츠이다. 레벨이 오를수록 식량 생산력과 저장 용량이 증가한다.
요격기 공장 Interceptor factory - - 요격기를 생산하는 파츠, 요격기 격납고가 있어야 요격기 생간 가능하며 레벨이 오를수록 요격기 생산 시간이 감소한다.
요격기격납고 Interceptor garage - - 요격기를 격납하는 파츠, 요격기 공장에서 생산한 요격기들이 보관되는 곳, 레벨이 오를수록 더 많은 요격기를 격납 가능하다.
나터 연구소 Natter's lab - - 요격기 공장에서 나터를 생산할 수 있게 하는 파츠 레벨이 오를수록 나터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마셀린 연구소 Marceline's lab - - 요격기 공장에서 마셀린을 생산할 수 있게 하는 파츠 레벨이 오를수록 마셀린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소드피쉬 연구소 Swordfish's lab - - 요격기 공장에서 소드피쉬를 생산할 수 있게 하는 파츠 레벨이 오를수록 소드피쉬의 공격력이 증가한다.
발칸-V Vulcan-V 단일 공격 파츠 빠른 연사력으로 상대의 함선을 공격하는 개틀링식 기관포이다.
썬파워 Sun power 단일 공격 파츠 레이져 빔으로 상대의 함선에 피해를 준다.
무자비 No mercy 범위 공격 파츠 상대의 함선을 관통하는 미사일을 발사해 피해를 준다.
판다 탱크 Panda tank 범위 공격 파츠 상대의 함선에게 포탄을 발사해 광역 피해를 준다.
윙버스터 Wing buster 범위 공격 공격파츠(선),파츠 4발의 유도 미사일을 발사해 상대를 초토화 시킨다.
해머 Hammer 범위 공격 요격기 상대의 요격기를 겨냥해 유탄을 발사해 광역 피해를 준다.
빔비 Beamby 단일 공격대상 요격기 레이져빔으로 상대의 요격기에게 피해를 준다.
배드터치 Bad touch 단일 공격 요격기 터치는 빠른 연사력으로 기관포를 발사해 상대의 요격기에게 피해를 준다.
[전설]지오스톰 Geo Storm 범위 공격 파츠 블루 프린트 6종류를 모아야 건설 가능한 전설 파츠

응축된 에너지구체를 발사해 타겟(파츠와 요격기)들에게 지속적인 피해를 준다.

[전설]테슬라 볼트 Tesla bolt 범위 공격 파츠 블루 프린트 6종류를 모아야 건설 가능한 전설 파츠

강한 전기 볼트를 발사해 여러 타겟(파츠와 요격기)에게 동시 피해를 준다.

[전설]쓰나미 Big movement 범위 공격 파츠 블루 프린트 6종류를 모아야 건설 가능한 전설 파츠

크고 강력한 에너지 빔을 일직선으로 방출(위아래로 각도 변경)해 광역 피해를 준다.

인덕션 쉴드 Induction shield - - 주위 일정 범위에 에너지 방어막을 씌워 상대의 공격을 방어한다.
이지스 쉴드 Aegis shield - - 함선 전체에 에너지 방어막을 씌워 상대의 공격을 방어한다.
전쟁 지휘자 War commander - - 전쟁 지휘자는 '불스아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불스아이는 파츠들이 일정 범위에 집중사격 할 수 있도록 한다.
죽음의 키스 Kiss of death 범위 공격 파츠,요격기 '수소폭탄'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수소 폭탄은 일정 범위에 큰 피해를 줍니다.
배드트립 Bad trip - - '순풍'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순풍은 시공간을 조작해 적군의 미사일은 느리게 아군의 미사일은 빠르게 한다.
리히텐슈타인 Lichtenstein - - '광역 레이다 감지기'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광역 레이다 감지기를 사용하면 요격기 공격 파츠들도 함선 공격이 가능해 진다.
전력공급장치 Power supply - - 연결된 파츠로 전력을 공급하는 파츠입니다. 해당 파츠와 연결이 되어있다면 파츠는 100% 성능을 발휘합니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