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다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컴다운
개발자이건우
운영 체제윈도우 2000, 윈도우 XP, 윈도우 비스타, 윈도우 7, 윈도우 10
플랫폼Internet Explorer 6.0 이상
라이선스프리웨어
웹사이트AiRPAGE

컴다운(영어: ComDown)[1]이건우가 개발한 원격 PC종료 기능을 제공하는 무료 소프트웨어이다. 이 프로그램은 각종 웹브라우저에서 PC를 종료시킬 수 있다.

주요기능[편집]

PC종료 기능[편집]

컴다운 에이전트를 PC에 설치한 후,

  1. 컴다운 컨트롤 페이지 (http://pc.airpage.org) 에 접속하면 컴다운 에이전트가 설치된 PC의 전원을 종료할 수 있다.
  2. 삼성전자기어S 시리즈용 앱 '컴다운 기어'를 기어S 시리즈에 설치하면 컴다운 에이전트가 설치된 PC의 전원을 종료할 수 있다.
  3. 카카오톡 옐로 아이디 '@컴다운'을 컴다운 옐로 페이지[깨진 링크(과거 내용 찾기)] 에 접속하여 카카오톡 친구로 등록하면 컴다운 에이전트가 설치된 PC의 전원을 종료할 수 있다.

모니터 끄기 기능[편집]

삼성전자기어S 시리즈용 앱 '컴다운 기어 프로'를 기어S 시리즈에 설치하면 컴다운 에이전트가 설치된 PC의 모니터를 끄거나 켤 수 있다.

스피커 볼륨 조절 기능[편집]

삼성전자기어S 시리즈용 앱 '컴다운 기어 프로'를 기어S 시리즈에 설치하면 컴다운 에이전트가 설치된 PC의 스피커 볼륨을 높이거나 줄일 수 있다.

제약사항[편집]

  • 현재, 컴다운 에이전트는 윈도우 XP버전 이상의 환경에서 작동한다.
  • 모든 기기는 컴다운 에이전트가 설치된 PC와 동일한 라우터나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어야 한다.

각주[편집]

  1. “컴다운 소개 사이트”. 2018년 2월 14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8년 2월 14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