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 브라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Charlie Brown.png

찰리 브라운(Charlie Brown)은 장수한 코믹 스트립피너츠》의 중심 주인공이다. "사랑스런 루저"로 대표되는 찰리 브라운은 가장 훌륭한 미국인의 원형이자 만화 등장인물 중에서도 가장 유명하기로 손꼽히는 존재다. 주기적으로 고통받는 인물상으로 묘사되며 이는 불안과 자신감 결핍이라는 결과로 나타난다. 또한, 비관적이면서도 낙관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찰리 브라운의 특성과 그의 사건들은 슐츠 스스로가 겪은 일에 영감을 받은 것으로, 그는 인터뷰에서 종종 수줍고 내향적인 성격으로 내내 살아왔다고 인정했다. 1997년 5월의 찰스 로즈와의 인터뷰에서 슐츠는 이렇게 말했다. "제가 짐작하건대 많은 만화가들이 구슬픈 감정을 품고 살아가고 있을 겁니다. 왜냐면 만화를 그린다는 것은 여타 유머와 같이 나쁜 사건을 겪음으로써 나오는 것이니까요."[1] 거기에 더해 찰리 브라운과 슐츠 모두 아버지가 이발사이며 어머니는 주부이다. 찰스 브라운의 친구, 예컨대 라이너스와 셔미는 슐츠의 벗 이름을 딴 것이고, 페퍼민트 패티는 모친쪽 친척인 패트리시아 스완슨의 이름에서 착안한 것이다. 그러나 슐츠는 집에 있던 박하사탕을 보고 이름을 떠올렸다고 말했다.[2][3]

각주[편집]

  1. Kleon, Austin (October 17, 2007). "Charles Schulz on Charlie Rose". austinkleon.com.
  2. "Charlie Brown was the name of one of...", Chicago Tribune, March 26, 2000.
  3. Michaelis 2007, 335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