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기 롤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증기 기관의 힘으로 움직이는 로드 롤러.

증기 롤러 또는 스팀롤러(steamroller)는 로드 롤러의 일종이다.

역사[편집]

약 1850년 이전에 증기 롤러의 영어 낱말 스팀롤러(steamroller)는 보일러와 선박을 위한 철판을 말거나 구부리는 고정 기계를 의미했다. 그 뒤로 차량의 의미도 부여되었다.[1] 최초의 증기 롤러는 1860년 프랑스의 루이 르무안, 1863년 영국의 윌리엄 클락과 동료 W.F. 버소가 시연하였다.

구성[편집]

1925년 Robey & Co.의 텐덤 롤러(tandem roller) #42693. 현재는 로베이 트러스트(Robey Trust)의 소유이다.

롤러 대부분이 기어로 움직이는 동일한 기본 3롤 구성으로 되어 있으며, 그 중 2개의 커다랗고 부드러운 바퀴(롤)는 뒷쪽에, 1개의 폭이 넓은 롤은 앞쪽에 위치해 있다. 그러나 텐덤(tandem)이라고 하는 종류는 2개의 넓은 롤이 있으며, 하나는 앞쪽에, 나머지 하나는 뒷쪽에 위치한다.

이용[편집]

영국에서 수많은 회사들이 수많은 증기 롤러를 소유하였고 지역 기관들과 계약했다. 많은 수가 1960년대에도 사용되었으며, M1 모터웨이의 일부는 증기 롤러의 도움을 받아 만들어졌다.[2] 일부 증기 롤러는 1970년대 초에 도로 유지 보수에 사용되었다.

각주[편집]

  1. Known in Australia in 1856
  2. “Steam Road Rollers (Gallery)”. 《Bedfordshire Steam & Country Fair 2005》. Bedford Steam Engine Preservation Society. 2007년 9월 28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07년 2월 8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

  • (영어) Road Roller Association – UK-based society dedicated to the preservation of steam (and motor) rollers and ancillary road-making equip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