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조다 악바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조다 악바르
Jodhaa Akbar
감독아슈토쉬 고와리커
각본아슈토쉬 고와리커
제작아슈토쉬 고와리커
출연리틱 로샨, 아이쉬와라 라이
음악A.R. 라만
국가인도

조다 악바르》(Jodhaa Akbar)는 인도에서 제작된 아슈토쉬 고와리커 감독의 2008년 액션, 모험, 멜로/로맨스 영화이다. 리틱 로샨 등이 주연으로 출연하였고 아슈토쉬 고와리커 등이 제작에 참여하였다.

영화 촬영은 Karjat에서 시작되었으며 2008년 2월 15일 개봉되었다.[1][2]

이 영화의 사운드트랙은 2008년 1월 19일 발매되었다.[3]

줄거리

[편집]

무굴 제국의 어린 황제 잘랄루딘은 바이람 칸으로부터 무자비한 통치를 배우고, 전투 후 패배한 적을 처단하는 법을 배운다. 몇 년 후, 또 다른 전투가 있은 후, 성인이 된 잘랄루딘은 처음으로 바이람 칸에게 도전하며 자비, 존중, 그리고 외교가 자신의 앞날을 위한 길이라고 결심한다.

앰버 주의 라자 바르말의 딸 조다는 아자브가르의 라탄 싱 왕자와 약혼한다. 라자 바르말은 아들 바그완트 다스를 후계자로 삼고, 조다가 바그완트 다스 대신 후계자로 삼고 싶어 하는 조다의 사촌 수자말을 그의 밑에서 일하게 할 것이라고 선언한다. 정당한 왕위를 박탈당한 수자말은 분노하며 왕국을 떠나 잘랄루딘의 처남이자 황제가 되려는 야망을 품은 샤리푸딘 후세인에게 합류한다. 라자 바르말은 잘랄루딘에게 평화 제안을 하며, 자신의 딸을 황제와 결혼시켜 관계를 강화하자고 제안한다. 잘랄루딘은 동의하지만, 이로 인해 라나 우다이 싱을 포함한 라지푸타나의 다른 왕들과 바르말의 동맹은 깨진다. 조다는 자신이 정치적 꼭두각시로 전락한 것에 분개한다. 그녀는 수자말에게 자신을 구해달라고 편지를 쓰지만 보내지 않는다.

조다는 잘랄루딘과의 만남을 요청하며 결혼 후에도 자신의 종교를 실천할 수 있도록 허락해 달라고 요구하고, 아그라 요새에 자신을 위한 힌두 사원을 지어 달라고 요구한다. 놀랍게도 잘랄루딘은 조다의 제안에 동의한다. 결혼 후, 조다는 잘랄루딘에게 마지못해하며 결혼 생활을 끝내지 않는다. 잘랄루딘은 조다에게 모든 것이 자연스럽게 흘러가도록 내버려 둘 것이라고 약속한다.

황제의 양형제이자 잘랄루딘의 유모이자 보모인 마함 앙가의 아들인 아담 칸은 자신의 전쟁 범죄가 드러나는 것을 막기 위해 잘랄루딘의 재상 아트가 칸을 살해한다. 분노에 찬 잘랄루딘은 조다가 지켜보는 것을 모른 채 아담을 궁궐 옥상에서 떨어뜨려 처형한다. 이 장면에서 그녀는 잘랄루딘의 폭력을 두려워하는 것과 정의에 대한 그의 열렬한 사랑을 존중하는 것 사이에서 갈등한다.

마함 앙가는 조다를 경멸한다. 그녀는 잘랄루딘의 결혼 생활을 파괴하려는 음모를 꾸며 조다 앞에서 그를 모욕한다. 조다가 수자말에게 쓴 편지를 찾아 부친다. 수자말이 비밀리에 조다를 만나러 오자, 그녀는 잘랄루딘에게 조다가 자신의 연인을 만나러 갔다고 넌지시 말한다. 잘랄루딘은 부하들을 보내 수자말을 체포하게 하고, 수자말은 조다가 자신을 배신했다고 생각하여 도망친다. 잘랄루딘은 조다를 암베르로 돌려보낸다. 조다는 자신의 인품에 대한 심문을 받자 분개하며 아무런 설명도 하지 않는다. 나중에 진실을 알게 된 잘랄루딘은 암베르로 가서 조다에게 사과하고 돌아오라고 하지만, 그녀는 거부한다. 조다는 그에게 자신의 친척들과 제국의 작동 방식을 조사하라고 지시한다.

잘랄루딘은 돌아와 변장한 채 평민들을 만나 그들의 문제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 그때 그는 시민들이 비무슬림에게 차별적인 순례세를 부과하는 무굴 제국의 통치에 불만을 품고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잘랄루딘은 순례세를 폐지하고 모든 종교가 자신의 제국에서 권리를 가진다고 선언한다. 이 말에 감명받은 조다는 다시 그에게 돌아온다. 시민들은 그에게 아크바르(위대한 자)라는 칭호를 수여한다. 축하 행사 중, 샤리푸딘 후세인이 보낸 자객이 악바르에게 독화살을 쏘았다. 조다는 악바르의 건강을 회복하도록 간호하고, 두 사람은 진심으로 깊은 사랑에 빠졌다.

수자말, 샤리푸딘 후세인, 그리고 그의 동료들은 암베르를 공격하기 위해 진군한다. 샤리푸딘이 황제 암살을 계획하는 것을 엿들은 수자말은 악바르에게 이 음모를 경고하기 위해 재빨리 떠난다. 샤리푸딘의 병사들은 수자말을 쫓아가 ​​화살을 쏘았다. 수자말은 죽기 전에 황제에게 공격 사실을 경고하는 데 성공했다. 악바르는 샤리푸딘을 백병전에서 물리치고, 이복누이 박시 바누 베굼을 위해 그의 목숨을 살려주지만, 그 전에는 아즈메르와 나가우르의 총독이라는 직함을 박탈했다. 마침내 악바르는 사람들이 서로의 종교를 존중하고 존중한다면 힌두스탄이 평화롭고 번영하는 땅이 될 것이라고 선언했다. 영화는 조다와 아크바르가 비록 그들의 사랑이 그다지 중요하게 여겨지지는 않았지만, 조용히 함께 역사를 만들어냈다는 내레이션으로 끝난다.

출연

[편집]

주연

[편집]

조연

[편집]

한국어 버전

[편집]

기타

[편집]
  • 미술: 니틴 찬드라칸트 데사이

사운드트랙

[편집]
  1. "Azeem-O-Shaan Shahenshah", Mohammed Aslam, Bonnie Chakraborty (5:54)
  2. "Jashn-E-Bahaara", Javed Ali (5:15)
  3. "Khwaja Mere Khwaja" (Lyrics: Kashif), A. R. Rahman (6:56)
  4. "In Lamhon Ke Daaman Mein", Sonu Nigam, Madhushree (6:37)
  5. "Mann Mohana", Bela Shende (6:50)
  6. "Jashn-E-Bahaara", Instrumental (Flute: Naveen Kumar) (5:15)
  7. "Khwaja Mere Khwaja", Instrumental (Oboe) (2:53)

각주

[편집]
  1. “25 January 2008”. 《IndiaFM》. 2007년 9월 12일. 2019년 4월 21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08년 1월 9일에 확인함. 
  2. “Aishwarya gets summons by Customs Department”. 《IndiaFM》. 2006년 11월 15일. 2007년 10월 3일에 확인함. 
  3. “Jodhaa Akbar Synopsis”. 《apunkachoice.com》. 5 February 2015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4 February 2015에 확인함. 

외부 링크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