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실존확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중요 : 이 제도는 충분한 토론이 있은 후 시행을 하여야 합니다.

절차[편집]

방법[편집]

위키백과 사용자가 스스로 자신이 실존하는 자연인임을 밝히고자 하는 경우 실존인물로 공증된 분들 중 한분께 신분에 관련한 서류나 증명서를 보내거나 직접 만나서 자신이 실존인물임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실존인물은 다른 사용자분이 실존인물임을 확인하고 선언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강제가 아니며 자신이 원하는 경우에만 스스로 참여합니다.

신원정보[편집]

확인절차 도중 취득한 신원정보는 확인 즉시 폐기하여 다른 용도로 활용되지 못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또한, 알게된 신원정보는 절대로 공개하여서는 안됩니다. 단, 확인절차로 실존인물에게 증명을 보낼때에도 주민번호, 주소는 가리고 복사하여 보내거나 이미지편집으로 삭제하는 것으로 하여 안전을 기합니다. 신원정보를 받는 방법외에도 가능하다면 직접 만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것은 신분증을 보내는 것보다 훨씬 더 신뢰받을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단, 만남이 이루어질 때에는 1:1 보다는 여러명이 한꺼번에 만나시는 것이 안전과 신뢰에 더 좋습니다.

절차봉사거부[편집]

실존인물은 개인 사정상 스스로 실존확인 절차에 대한 봉사를 거부한다고 표시하실 수 있으며, 거부하신 분들에 대하여 다른 사용자는 확인절차를 강제하거나 요청하실 수 없습니다.

실존인물[편집]

확인이 가능한 미디어 또는 위키백과의 오프라인 회의등을 통해서 제3자가 확인가능한 장소에서 자신의 계정이 무엇이라고 증거할 수 있는 경우가 발생된 인물입니다. 이 인물은 실존인물로 인정되면 다른 사용자와 오프라인상의 만남을 통해서 실존인물로 증명해줄 자격을 얻습니다.

실존확인명단[편집]

다음은 실존인물임이 확인된 분들의 명단입니다. 확인인물이 되신 분 중에 확인절차로 봉사를 해주실 분은 해당 성명을 실존인물란으로 옮겨 주시면 됩니다.

번호 사용자명 - 확인한 서류 - 확인해 주신 분의 서명

예) # 사용자:홍길동 - 홍길동님과 만남을 가졌습니다. -- Dr (토론) 2009년 6월 24일 (수) 00:52 (KST)[답변]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