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 머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워 머신
War Machine
마블 코믹스》 등장인물
배우 테런스 하워드 (아이언맨)
돈 치들 (아이언맨 2 이후)
정보
다른 이름 제임스 루퍼트 "로디" 로즈
종족 인간
성별 남성
국적 미국
소속 단체 미국 공군
직업 군인
작위/직책 대령
관계 인물 아이언맨

제임스 루퍼트 "로디" 로즈(James Rupert "Rhodey" Rhodes)는 마블 코믹스 세계에 등장하는 가공의 인물이다. 토니 스타크의 가장 친한 친구로 미국 공군 고위급 장교이다. 늘 토니 스타크를 위해 걱정하며 때로는 토니 스타크와 갈등하기도 하지만 방황하는 토니 스타크를 바로잡아 주려고 진심으로 노력하는 데다가 토니 스타크가 국방부와 마찰을 빚었을 때에도 토니 스타크의 편에 서서 변호를 해줬던 토니 스타크에게는 최고의 친구이다.

이로 인하여 토니 스타크가 주변인물 중 유일하게 제임스 로즈에게만 아이언맨 슈트를 선물했으며 제임스 로즈의 슈트를 워 머신이라 칭한다.

실사 영화에서 제임스 로즈는 아이언맨에 처음 등장했을 때는 미 공군 중령이였는데 아이언맨 3에서는 미 공군 대령으로 진급했다. 배우 또한 아이언맨에서는 테런스 하워드가 연기했으나, 아이언맨 2부터는 돈 치들이 연기했다. 아이언맨 3에서는 코믹스와는 다르게 슈트의 이름을 아이언 패트리어트로 하여 등장하였다.[1]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에서는 다시 워 머신으로 이름이 돌아왔으며 슈트는 아이언 패트리어트에서 색상만 워 머신 고유의 색상으로 변경한 워 머신 마크 2를 착용했다. 캡틴 아메리카: 시빌 워에서는 새로운 어벤져스의 일원이 되어 활동하면서 무장을 강화한 워 머신 마크 3를 착용하고 토니 스타크의 편을 들어 소코비아 합의안 찬성파에 서게 된다. 예고편에서 누군가에 의해 수트의 아크 원자로가 저격당하고 땅에 떨어져 코피를 흘리며 쓰러진 것을 보고 사망 플래그가 세워 졌으나 비전이 팔콘에게 레이저 빔을 쏜 것이 워 머신의 아크 원자로에 적중, 파워를 잃고 지상으로 추락하여 그 충격으로 다리가 불구가 되었다.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영화에 등장하는 슈트[편집]

각주[편집]

  1. 코믹스에서의 아이언 패트리어트는 노먼 오스번의 슈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