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
보이기
영화에 대해서는 연애 (영화)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연애(戀愛)는 그리워하고 애정하다의 뜻으로, 서로를 사랑하는 두 사람 사이의 친밀한 관계를 말하며, 서로가 마음에 들어서 만나는 것도 연애라고 한다. 보통 친한 친구관계 이상의 친밀함을 느끼는 관계에서 사용한다.
방송 매체에서의 연애
[편집]한국에서는 이성진, 성시경 등과 김꽃님이 같이 출연했던 애정만세가 대략적으로 첫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여겨지며,[1]이후 강호동의 천생연분 등 직접적으로 연예인들을 출연시켜 커플을 맺어주는 프로그램이 제작되었고, 엑스맨을 찾아라 등의 프로그램에서도 간접적으로 이런 가상의 커플을 만들어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주기도 하였다. 이런 방송에 나온 커플들이 실제로 이어진 경우는 거의 없다. 이후 케이블 방송의 아찔한 소개팅 등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램 역시 만들어졌으며, 2010년 이후 현재는 우리, 결혼했어요와 연애의 맛 등 주로 연예인들을 출연시켜, 가상 커플을 설정하여 연애하는 모습을 방송하는 프로그램들이 있다. 꾸나꼬무 이야기는 일말상초를 넘기고 연애를 이어가는 이야기였다고 한다. 하지만 고영욱 등의 악질 연예인들이 터지면서 연예인들끼리 연애를 하는 프로그램이 폐지되었다.
각주
[편집]- ↑ MBC 황금어장 라디오 스타, 이성진 출연분
같이 보기
[편집]
이 글은 심리학에 관한 토막글입니다. 여러분의 지식으로 알차게 문서를 완성해 갑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