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Rose guidebourg/연습장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알자스 전통 와인 재배지 니데르모르쉬비르

알자스 포도원은 프랑스 와인 산지입니다. 보쥐 산맥과 라인강 평야 사이, 알자스 지역의 거의 전체 길이를 따라 좁은 띠로 뻗어 있습니다.

생산되는 와인은 주로 화이트 (알자스 및 알자스 그랑 크뤼 아 펠라 시옹), 스파클링 와인 (Crémant d' Alsace 지정), 로제와 레드 (알자스 지정)가 있습니다. 포도원은 또한 오드 비, Marc d' Alsace를 생산합니다. 알자스 와인 생산의 명성은 때때로 향, 설탕 및 알코올, 특히 Gewurztraminer, RieslingPinot Gris 측면에서 강력한 와인을 기반으로합니다.

역사[편집]

고대[편집]

알자스에서 포도 재배의 시작은 지금까지 어렵습니다. 최근 고고학 자료에서 로마 시대로 거슬러 올라 간다면, 나이 많은 역사가들은 그것을 중세 초기로 제한합니다 5. 이 지역은 1 세기 말부터 3 세기의 위기까지 중요한 군대가 주둔하고있는 어퍼 게르마니아 지방의 일부입니다. 이 주둔지, 특히 Rhine를[1] 따라 위치한 군단의 캠프로 구성된 주둔지의 존재는 히스 파니아와 나르 본에서 와인을 수입해야합니다. 이러한 요구는 특히 모젤 계곡 (벨기에 주)에서 생산이 CCAA (Lower Germania주의 수도 인 쾰른)와 멀리 Brittany로[2],[3]

1998 년부터 Biesheim과 Kunheim[4]에서 수행 된 고고 학적 발굴 작업을 통해 대제국에서 유래 한 포도를 발견했습니다. 어퍼 게르마니아 5 지역의 로마자 화가 특히 느리고 인구 밀도가 낮기 때문에 소규모 지역 생산은 그곳에 주둔 한 군대를 공급할 수 없기 때문에 수입품을 유지합니다 8.

3 세기 초부터이 지방은 도시와 시골을 약탈하기 위해 후기 로마 제국 기간 동안 정기적으로 라인강을 건너 던 알라 만족에 의해 부분적으로 정복되었습니다. 5 세기에 알자스는 프랭크가 정복 할 때까지 알라 만 왕국의 일부였습니다.

중세 포도 재배는 늦어도 카롤 링거 시대에 수도원 명령의 영향으로 새로운 붐을 경험했습니다. 알자스에서 포도 재배를 언급하는 가장 오래된 문학 출처 9는 9 세기 초부터 시작되어 160 개 이상의 장소에서 와인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증명합니다.

중세 시대에는 알자스 와인 또는 "호주 와인"이 유명했습니다. 그들은 라인강에 의해 Ill에 의해 북유럽 국가로 수출되었습니다.

근대[편집]

16 세기에 생산 지역은 현재 포도원의 두 배 크기로 확장되었습니다. 오늘날에도 보존되고 르네상스 초기부터 거슬러 올라가는 수많은 건물은이 번창하는시기를 증명합니다. 이 기간부터는 일종의 통제 된 원산지 지정을 설정하려는 첫 번째 시도가 시작되었습니다. Riquewihr의 와인 재배자 협회는 수확 시작 공식 날짜를 결정하고 재배 할 포도 품종을 정의했습니다.

30 년 전쟁은이 번영하는시기를 끝내고 전쟁, 약탈, 기근, 역병을 가져 왔습니다. 거의 모든 포도원이 파괴되었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 포도 재배가 재건되었고 1828 년에 재배 면적이 3 만 헥타르로 늘어났습니다.

현대[편집]

1870-1871 년 전쟁 중 프랑스가 패배 한 결과, 프랑스 공화국은 영토의 일부를 독일 제국에 양도하여 1871 년부터 1918 년까지 알자스가 독일 제국의 일부가되었고, 독일 제국의 엘 사스라는 이름으로 모젤이되었습니다. -Lothringen. 이 기간 동안이 나라는 독일에서 가장 큰 와인 생산지였습니다 10. 생산량은 품질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phylloxera 및 곰팡이로 인한 황폐화, 저렴한 철도 운송의 개발 및 맥주 소비 증가로 포도원은 현재 알자스 이름의 7,500을 포함하여 9,500 헥타르의 면적으로 축소되고 있습니다.

1918 년 11 월, 알자스는 프랑스 군이 점령 한 후 1919 년 6 월 28 일 베르사유 조약에 의해 프랑스에 양도되었습니다. 현지 법 (1871 년 이전의 프랑스 법과 1871 년에서 1918 년의 독일법에 해당)의 유지로 인해 ), 1909 년 4 월 7 일 독일 와인 법이 2 차 세계 대전이 끝날 때까지 그곳에 적용 되었기 때문에 알자스는 프랑스 포도밭에서 특별한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상황은 19451 년 11 월 2 일의 조례에 따라 변경되었습니다.이 조례는 전문가 간위원회와의 협상 후 196211 년 10 월 3 일의 법령에 의해 통제되는 원산지 명칭으로 늦게 만들어진 원산지 명칭 "알자스 와인"또는 "알자스"로 정의되었습니다. 알자스 와인 (CIVA)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1963 년 4 월 22 일 법령). 1971 년 6 월 30 일 법령은 품종 와인에 대한 AOC를 보여줍니다. 알자스 그랑 크루 (197513 년 11 월 20 일 법령) [5]및 Crémant d' Alsace (197614 년 8 월 24 일 법령) 명칭이 추가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더 나은 품질의 와인을 생산하기위한 노력이 진행되었으며, 의사 소통은 terroir의 개념을 강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방향으로 나아가면 2011 년 법령은 알자스 어 이름에 11 개의 지명을 제공하는 반면, 알자스 그랑 크뤼 이름의 51 개 지명은 동일한 사양을 공유하는 너무 많은 이름이되었습니다 .4

지질학적 경우[편집]

포도원은 북-북동에서 남-남서로 향하는 축을 따라 알자스 전체 길이에 걸쳐 있습니다. 끝은 프랑코-독일 국경의 Wissembourg (Bas-Rhin 부서에 있음)의 북쪽 (포도원은 라인 팔라 티나 테에서 계속됨)과 Thann 근처의 Leimbach (오랭 (Haut-Rhin) 부서) 남쪽에 있습니다. 전체는 1.5에서 3km 범위의 너비에 대해 길이가 100km 이상인 얇은 스트립을 형성합니다. 전체 생산 지역은 알자스 와인 루트를 통해 170km15 이상을 횡단합니다.

그것은 보주 (Vosges)의 동쪽 산기슭과 라인 (Rhine) 평야를 가로 지르는 피에몬테 포도원입니다. 포도 나무는 해발 약 170 미터 (알자스 평야의 Dambach-la-Ville 주변 가장 낮은 지점)에서 478 미터 (해발 467 미터, Osenbach의 Alsace에서 재배되는 와인의 상한) 사이에서 자랍니다. Rangen의 상단). Vosges의 보호는 반 건조를 가져 오며, 동쪽으로의 노출은 대부분 포도의 성숙을 선호하는 반면 경사면은 배수를 제공합니다.

알자스 와인 루트[편집]

와인 루트는 프랑스에서 가장 오래된 와인 루트 중 하나로 170km가 넘는 포도밭을 가로지 릅니다. 마을이 와인과 포도 수확 축제를 개최하는 모임 장소입니다.

1953 년 5 월 (개관 일)에 정의 된 알자스 와인 루트를 따라가는 119 개의 알자스 지방 자치체 중 67 개만이 알자스 와인 루트에 있습니다. 이 관광 루트는 북쪽의 Marlenheim에서 남쪽의 Thann까지 Bas-Rhin 및 Haut-Rhin 부서를 가로 지르는 300 개 이상의 와인 농장과 51 개의 그랜드 크루스 중 48 개에 가깝습니다.

Colmar는 와인 학교와 연구소 (Oberlin 포도 재배 연구소), Rouffach는 와인 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세 곳 모두 알자스의 와인 재배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질과 산악[편집]

알자스 평야는 Oligocene과 Miocene (3300 만 ~ 500 만년 전)의 붕괴로 태어난 Rhine 도랑의 남쪽 부분을 차지합니다. 포도원은 골절 구역의 보주 대산 괴 기슭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 위치는 석회암, 화강암, 편암, 편마암 또는 사암과 같은 다양한 하층토와 실제 모자이크의 연속을 설명합니다. 일반적으로, 보주 아래 언덕의 경사면 꼭대기는 화강암, 편마암 또는 슬레이트와 같은 오래된, 심성 및 변성암으로 구성됩니다. 포도밭은 매우 가파르 며 고도 478 미터 (Osenbach)까지 올라갑니다. 슬로프의 바닥은 황토로 덮인 석회암 또는 말의 층으로 형성되며, 구호가 덜 강조됩니다. 다양한 알자스 그랑 크루 아 펠라 시옹이 모두이 슬로프에 있습니다.

마지막으로,이 평원은 라인강 (미사 및 자갈)에 의해 퇴적 된 두꺼운 충적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처음 두 곳보다 훨씬 더 비옥 한 지역이며 깊이가 5 미터 미만인 상당한 수면이 있습니다 16. Alsatian 및 Crémant d' Alsace 아 펠라 시온은 주로이 토양에서 생산됩니다.


날씨[편집]

서쪽으로는 Vosges가 바람과 비로부터 알자스 와인 생산 지역을 보호합니다. 우세한 서풍은 Vosges의 서쪽 경사면에서 습기를 잃고 Alsace 평야에 건조하고 더운 foehn 형태로 도착합니다. 평균 강수량은 프랑스 포도원 중 가장 낮습니다.

결과적으로 기후는이 위도에서 예상되는 것보다 더 온화합니다 (연평균 기온 1.5 ° C 더 높음). 기후는 대륙성이며 건조하며 온천, 건조하고 화창한 여름, 긴 가을 및 추운 겨울이 있습니다.


포도재배지[편집]

포도원의 표면적은 2013 년 15,527 헥타르로 프랑스의 주요 포도원에 비해 적당한 크기입니다. 이 수치는 수십 년간 성장한 2008 년 이후 약 15,500ha로 거의 안정적이었습니다. 2000 년 농업 센서스에 따르면, 식재 된 면적은 15,197 헥타르로 2000 년에 오랭의 포도 나무 (AOC + VDT) 8,793 헥타르, 바스 랭의 6,404 헥타르의 비율로 식용 포도에있는 포도 나무를 포함합니다 (무시할 수 있음). 알자스의 수량), 그러나 종묘장 및 대목 어미 덩굴은 포함하지 않음 20. 2012 년에 15,500 헥타르의 포도 나무가 Haut-Rhin에 8,900 개, Bas-Rhin2에 6,600 개의 비율로 배포되었습니다. 독일의 영향은 수세기에 걸쳐 다른 프랑스 와인 지역과는 매우 다른 포도 재배로 이어졌습니다. 오늘날에도 사용되는 포도 품종과 생산 방법이 주목할 만합니다.


포도나무[편집]

주요 포도 품종은 독일에서도 재배됩니다. Riesling BN 2, Gewurztraminer Rs 및 Sylvaner B. Pinot gris G도 사용됩니다 (이전에는 "tokay d' Alsace"로 알려졌지만이 이름은 더 이상 승인되지 않음). muscat blanc à petits grains B, muscat rose à petits grains Rs, muscat ottonel B 및 pinot blanc B (또는 klevner, Heiligenstein Rs의 klevener와 혼동하지 말 것). 피노 누아 N은이 지역에서 유일하게 붉은 포도 또는 로제 포도입니다. 그것은 교단 피노 누아, Ottrott의 빨간색, Stephansberg의 빨간색 등의 기초에 있습니다. Gentil과 마찬가지로 Edelzwicker는 여러 가지 포도 품종을 혼합 한 것입니다. Crémant d' Alsace는 19 세기부터 샴페인 방식으로 양조 된 피노 블랑과 피노 그리로 만든 발포성 화이트 와인입니다. 또한 Auxerrois B, Chardonnay B (Crémant 생산 전용), Riesling B 및 Pinot Noir N (Blank de Noir 생산)도 사용됩니다. 소량 생산은 스트로 와인과 아이스 와인과 관련이 있습니다.

Riesling B (2009 년 3,382 헥타르, 2012 년 3,501ha) 2는 알자스에서 가장 특징적인 포도 품종입니다. 독일 품종과는 달리 늦게 수확 한 반 건조 (부드럽게)처럼 숙성 된 와인을 솔직하게 제공 할 수 있습니다.

Klevner라고도 불리는 Pinot Blanc B와 Auxerrois (2009 년 3,331 헥타르, 2012 년 각각 2,359 헥타르와 1,053 헥타르)는 건조하고 신선한 화이트 와인을 제공합니다. 생산의 대부분은 Crémant d' Alsace라는 이름으로 판매되는 스파클링 와인 생산을위한 것입니다.

Rs gewurztraminer (2009 년 2,928 헥타르, 2012 년 3,209ha)가 성장하는 지역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매우 두드러진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좋은 해에는 풍부하고 관대 한 와인을 줄 수 있습니다. 이 포도 품종은 프랑스에서만 Haut-Rhin, Bas-Rhin 및 Moselle의 3 개 부서에서 승인되었습니다.

과거에는“tokay d' Alsace”라고도 불렸던 Pinot gris G (2009 년 2,356 헥타르, 2012 년 2,463ha)는 풍부하지 않지만 재배 면적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헝가리의 다양한 tokay와의 연결은 설정하기가 매우 어렵고 이름은 더 이상 혼동을 피하기 위해 공식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피노 누아 N (2009 년 1,521 헥타르, 2012 년 1,653 헥타르)은 알자스 산 유일의 붉은 포도로 로제 와인과 다소 색이있는 적포도주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Sylvaner B (2009 년 1,335 헥타르, 2012 년 1,194ha)는이 지역의 덜 유명한 지역에 풍부합니다. 신선하고 단순한 와인을 제공합니다. 실바 너가 심어진 면적은 수십 년 동안 꾸준히 줄어 들었습니다. 그는 Julio Cortázar의 소설 62 Modelo para armar의 첫 페이지의 주인공입니다.

무스카트 (2009 년 358 헥타르), 즉 작은 곡물 B의 화이트 무스카트, 작은 곡물 Rs의 핑크 무스카트, 무스카트 Ottonel B는 남부 무스 카텔의 와인과 달리 매우 특징적이지만 건조한 과일 향의 와인을 생산합니다.

Chardonnay B (141 헥타르), Chasselas B (2009 년 97 헥타르) 및 Savagnin Rs (2009 년 43 헥타르), 후자는 현지에서 Heiligenstein 's klevener라고 불리는 Gewurztraminer의 사촌입니다 22. Chasselas는 주로 식탁 용 포도로 소비되며 아주 드물게 양조됩니다. Roussanne은 최근 포도원에 도입 된 품종입니다 [ref. 필요한] 혁신적인 젊은 포도주 양조업자들에 의해. Roussanne의이 와인은 다른 Alsace 와인과 닮지 않았으며 Rhône 계곡 (Saint-Péray)의 와인과 비교할 수 있습니다.

포도수확 생산[편집]

Alsace appellation의 수확량 한도는 1945 년에 헥타르 당 100 헥토 리터였으며 모든 포도 품종을 합쳐서 1974 년부터 +의 분류 한도 상한선 (PLC, INAO에 의해 연간 고정 된 비축량)이 추가되었습니다 .20 % ( 즉, 헥타르 당 120 헥토 리터의 상한 생산량)

1990 년대 이후 알자스 명칭에서 승인 된 헥타르 당 연간 생산량은 헥타르 당 80 헥타르로 증가했으며, 상한선은 + 10 % (즉, 상한선 생산량은 헥타르 당 88 헥타르)입니다. crémant의 수확량은 헥타르 당 80 헥토 리터이며 마개는 헥타르 당 100 헥토 리터입니다. 생산 조건은 생산량이 헥타르 당 55 헥타르로 제한되어 있고 헥타르 당 66 헥토 리터로 제한되는 알자스 그랑 크뤼 아 펠라 시온의 경우 더 과감합니다.

2009 년에 실제로 실행 된 생산량은 3 개의 알자스 어 명칭 모두에서 헥타르 당 평균 74.9 헥토 리터였습니다 23. 이러한 수확량은 다른 프랑스 포도원에서 시행 된 것보다 더 높으며, 모든 AOC의 평균은 2009 년에 헥타르 당 약 50 헥토 리터였습니다 24.


와인[편집]

알자스 와인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대부분이 단일 포도 품종이며 블렌딩 와인의 양은 Edelzwicker로 제한된다는 것입니다 (Altenberg-de-Bergheim 및 Kaefferkopf의 사양은 최근이 두 알자스의 그랜드 크루스에 대해 승인했습니다. ). 알자스 포도원은 다양한 명칭, 포도 품종, 지리적 명칭, 색상 및 언급을 세어 637 개의 다양한 와인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25. 총 알자스 와인 생산량은 기후 조건에 따라 매년 다릅니다. 예를 들어, 마지막 세 번의 나쁜 수확 (양으로 볼 때)은 가뭄과 더불어 포도를 구운 2003 년 폭염에 해당합니다 (2003 년 8 월 13 일 콜 마르에서 40.9 ° C 기록, 수확 금지 해제 됨). Crémant는 2003 년 8 월 25 일, Alsace는 9 월 8 일), 2009-2010 년 혹독한 겨울 (2009 년 12 월 19 일 Colmar에서는 -20 ° C), 2010 년 여름에는 햇빛이 부족하여 성숙이 지연되었습니다 (금지 해제 2010 년 9 월 13 일 crémant 및 알자스 27 일에만) 27 개 및 2013 년 봄에 너무 신선하여 개화가 지연되었습니다 (크레 망의 경우 2013 년 9 월 19 일, l alsace의 경우 30 일, 리슬링 및 gewurztraminer의 경우 10 월 7 일에 금지 해제 됨) 28.

양조[편집]

제목[편집]

일반적으로 알자스 와인의 경우 양조는 전통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흰색으로 이루어집니다. 와인은 큰 통 (오크 통) 또는 스테인리스 강 통에서 6-12 개월 숙성됩니다. 로제 또는 레드 양조에서는 포도가 지하실에 도착하자마자 압축되지 않습니다.

화이트와인[편집]

지하실에 도착하면 포도를 분쇄하고 눌러서 포도 나무에서 머스트를 분리합니다. 공압 프레스는 점차 수평 플레이트 프레스를 대체하고 있습니다. 머스트는 찌꺼기의 예금을 위해 포장 마차에 탱크에 넣어집니다. 맑은 주스의 랙킹은 정착입니다. 찌꺼기는 여과하여 좋은 와인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알코올 발효는 토착 효모 또는 효모 과정에서 도입 된 선택된 효모의 작용으로 시작됩니다. 이 작업은 포도당을 에탄올로 변환합니다. 냉동 시스템에 의한 발효 온도 제어를 통해 제품의 방향족 잠재력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발효가 완료되면 와인을 걸러서 찌꺼기를 제거합니다. Malolactic 발효는 일반적으로 수행되지 않으며 와인의 황화에 의해 차단됩니다. 후자는 병에 담기 위해 통에 보관하거나 통이나 오크 통에서 숙성시킬 수 있습니다. 와인은 병에 독점적으로 포장하기 전에 랙킹, 여과 및 안정화됩니다 29,30.

로제와 레드와인[편집]

머스트의 착색은 주스에있는 포도의 침연을 요구합니다; 사실, 피노 누아는 흰색 주스를 곁들인 붉은 포도 품종입니다. 필름에만 착색 안토시아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로제 와인의 경우, 침연은 몇 시간 만 지속됩니다. 원하는 색상에 도달하자마자 중단됩니다. 나머지 양조 작업은 화이트 와인과 동일한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31.

적포도주의 경우, 알코올 발효 기간 동안 침 연이 지속됩니다. 색상 외에도 타닌을 녹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이때 포도 marc31에서 와인을 분리하기 위해 프레스가 수행됩니다. 그런 다음 와인은 malolactic 발효를 거칩니다. 2 개의 카르복실기를 가진 말산을 단 하나의 젖산으로 전환합니다. 이 작업은 와인의 자연적인 탈 산성화로 이어집니다. 와인을 둥글게하여 더 부드럽고 덜 거칠게 만듭니다.

알자스 상표[편집]

2009 년에는 11,703 헥타르 (포도원의 75.2 %)를 차지했으며 868,334 헥토 리터의 와인이 생산되었습니다 (전체 포도원 생산량의 74.4 %) 3. Alsatian AOC는 일반적으로 INAO에 따르면 포도 품종 또는 Edelzwicker의 이름을 "포도 이름"으로 언급합니다. 레이블은 지역을 언급 할 수도 있습니다. Edelzwicker (“고귀한 쿠 파주”)는 포도 재배자의 영감에 따라 만들어진 포도 품종의 블렌드입니다. 종종 실바 너를 기반으로합니다. 다양한 종파는 다음과 같습니다.

Chasselas, 또는 Chasselas d' Alsace 또는 Gutedel (Chasselas blanc B 또는 RsN 2 장미로 제작 됨); Alsace gewurztraminer 또는 gewurztraminer (Rs gewurztraminer로 제조 됨); 무스카트 (무스카트 블랑 à 쁘띠 그레인 B, 머스 캣 로즈 à 쁘띠 그레인 Rs 또는 머스 캣 오토 넬 B로 제조 됨); Heiligenstein klevener (Heiligenstein Rs klevener 지역에서 부르는 Rs rose savagnin으로 만든); 피노 그리스 (피노 그리스 G로 제조); 피노 누아 (N 피노 누아로 만든); Pinot 또는 Klevner (Auxerrois B, True Pinot Blanc B, 흰색 또는 Pinot Gris G로 양조 된 Pinot Noir N으로 제작 됨); 리슬링 (리슬링 B로 제조); Sylvaner (Sylvaner B로 제작). Gewurztraminer, Muscat, Pinot Gris 및 Riesling의 경우에는 달콤하거나 심지어 달콤한 와인에 해당하는 언급이 있습니다 : "늦은 수확"및 "고귀한 곡물 선택 ».


알자스 고급와인 상표[편집]

2009 년 Alsatian Grand Cru 아 펠라 시옹은 850 헥타르 (포도원 면적의 5.4 %)를 차지했으며 48,294 헥토 리터의 와인이 생산되었습니다 (전체 포도원 생산량의 4.1 %) 3. 알자스 그랑 크뤼 AOC는 1975 년에 창설되었지만 25 개의 최고 십자군은 1983 년까지 정의되지 않았고, 그 뒤를 이어 1992 년에 25 개, 2007 년에 마지막 1 개가 뒤따 랐습니다. 각각 그랑 크뤼 아 펠라이션의 혜택을받을 수있는 51 개의 구분 된 지역이 있습니다. 2011 년에 명칭이되었습니다.

알자스 그랑 크뤼 AOC에서는 원래 리슬링 B, 게 부르 츠 트라 미너 Rs, 피노 그리 G 및 무스카트 (무스카트 블랑 à 쁘띠 그레인 B, 무스카트 로즈 à 쁘띠 그레인 Rs 및 무스카트 오토 넬 B)의 6 가지 포도 품종 만 승인되었습니다. 그러나 2005 년 3 월 21 일의 법령은 Zotzenberg grand cru에서 Sylvaner B 포도 품종의 사용을 승인합니다. Pinot Blanc B, Pinot Noir N 및 Chasselas B는 AOC Alsatian Grand Cru Altenberg de Bergheim 블렌드 와인에서도 승인되었습니다. 2007 년 1 월 12 일 법령은 또한 Alsatian grand cru Kaefferkopf의 조립 와인을 승인합니다.


알자스 샴페인[편집]

2009 년에는 3,017 헥타르 (포도원의 19.4 %)를 차지했으며 250,275 헥토 리터의 와인이 생산되었습니다 (전체 포도원 생산량의 21.5 %) 3. AOC Crémant d' Alsace는 샴페인에서와 같은 전통적인 방법으로 생산 된 Pinot Blanc B, Pinot Noir N, Pinot Gris G, Riesling B 또는 Chardonnay B로 만든 스파클링 와인을한데 모았습니다. 그들은 흰색이고 때로는 분홍색입니다. 이름은 1976 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특별코멘트[편집]

1984 년 이후, 통제 된 원산지 alsace 및 alsace grand cru의 와인은 엄격한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늦은 수확 또는 고귀한 곡물 선택 (수동 수확, 최소 당도, 제조 된 와인 만 Gewurztraminer, Pinot Gris, Riesling 및 Muscat 포도에서).

Vendanges tardives (독일어로 Spätlese)는 포도가 최적으로 숙성 될 때 (정상 수확보다 늦지 않을 수도 있음) 수확이 이루어 졌음을 나타내며 일부 베리는 고귀한 썩음이나 보 트리 티스의 영향을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이름은 주요 포도 품종 인 Gewurztraminer, Pinot Gris, Riesling 또는 Muscat에 적용됩니다. 그 다음에는 세미 드라이 와인입니다. 고귀한 곡물의 표시 선택은 고귀한 썩음의 영향을받은 포도로 만든 와인에 적용됩니다. 이들은 따뜻한 해에 생산됩니다. 달콤하고 향긋한 와인으로 오랫동안 숙성시킬 수 있습니다 33.

경제적효과[편집]

알자스 와인 라벨은 다른 프랑스 라벨보다 간단합니다. 포도 품종과 주인의 이름, 포도밭과 마을의 이름, 특히 그랑 크뤼의 경우 자주 표시됩니다.

알자스 와인을 통 또는 다른 경우에 판매하는 것은 금지되며 병 판매 만 허용됩니다 29. 키가 크고 날씬한 이것들은 모양 때문에 피리라고 불립니다.

CIVA (The Interprofessional Council for Alsace Wines)에 따르면 2010 년 연간 생산량은 4,700 개의 포도 생산자가 생산 한 115 만 헥토 리터 (1 억 5 천만 병, 그중 90 %는 흰색)였으며 마케팅은 16 개의 협력 와이너리에서 수행합니다 ( 38 %), 50 명의 상인 (42 %), 900 명의 독립 와인 생산자 (20 %), 유통의 80 %는 식품 채널 (대형 및 중형 상점, 전통 상점, 전문 상점 및 직접 판매 34), 20 %는 케이터링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알자스 포도원은 스파클링 와인을 제외한 AOC 화이트 와인의 프랑스 생산량의 18 %, 가정에서 소비되는 AOC 화이트 와인의 31 % (프랑스의 스파클링 와인 제외), 가정에서 소비되는 AOC 스파클링 와인 (샴페인 제외) 시장의 30 %를 차지합니다. 알자스에서 온 크레 망. 프랑스 시장은 매출의 75 %를 차지하고 수출은 유럽 (77 %), 미국 (6 %), 캐나다 (6 %), 아시아 (4 %) 35,36으로 나뉩니다.

또한 CIVA에 따르면 2018 년 생산량은 118 만 헥토 리터 (1 억 1,200 만 병, 그 중 90 %가 흰색이며 가장 많이 생산되는 포도 품종은 피노 블랑, 리슬링 및 게 부르 츠 트라 미너)가 3,812 개의 포도 생산자에 의해 수행되었습니다. 마케팅의 74 %는 프랑스에서, 84 %는 식품 채널 (대형 및 중형 상점, 전통 상점, 전문 상점 및 직접 판매)에서 이루어집니다. 유럽 ​​연합은 수출의 75 %를 차지합니다. AOC Alsace는 생산량의 70 %를, AOC Crémant d' Alsace는 27 % 37입니다.

각주[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