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REVINE/RE포탈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


PortalsTechnologyTransportLondon Transport


[[파일:
|20px]] 환영합니다!

환영합니다. 이곳은 런던 교통공사, TFL의 교통을 다루고 있는 포털입니다.


알찬글

테스트용입니다. 런던 지하철(영어: London Underground)은 런던 수도권과 웨섹스, 허트포드샤이어, 그리고 버킹엄샤이어 등의 주변 지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지하철도망이다. 이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지하철도망이다. 영업은 1863년 1월 10일에 메트로폴리탄 철도에서 시작되었다. 그 이름에도 불구하고, 철도망의 55%는 지상 구간이다. 일반적으로 '지하철(the Underground)'이나 굴착 터널의 모양에서 이름을 딴 '튜브(the Tube)'라고 부르고 있다.

런던 지하철도망의 초기 노선은 여러 회사에서 착공하였는데, 이는 1933년에 런던 여객 운송 본부(London Passenger Transport Board, LPTB)'라는 통합된 여객 운송 체계의 한 부분이 되었다. 지하철도망이 아직 개별적으로 존재했을 때, 영국 정부에서 런던 지하철 회사(London Underground Limited, LUL)를 설치하였다. 2003년까지 LUL은 런던 교통공사(Transport for London, TfL)의 독점적인 보조 회사였는데, 이는 런던 수도권에 있는 대부분의 대중교통망에 대하여 대부분의 책임을 지는 법인 회사로, 런던 시장(Mayor of London)이 임명한 위원회와 위원이 운영한다.

런던 지하철은 역이 268개이며 선로의 길이는 약 400km(250 마일)인데, 이는 세계에서 노선 연장이 가장 긴 것이며, 또한 역 당 수송한 승객도 가장 많은 것이다. 2007년에는 10억 명이 넘는 탑승객 수를 기록하였다.

알고계십니까

◆런던지하철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었습니다.
◆가장 짧은 노선은 두정거장밖에 되지 않습니다.
◆사람들의 관심이 도통 없습니다.
◆런던지하철의 디자인을 동경합니다.



<div style= 사용자:REVINE/RE포탈/box-header

Line specific:

Zone specific:

Official maps:

사용자:REVINE/RE포탈/box-foo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