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사용자:Parankun/연습장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국인(國人, Global Intelligence)는 2004년부터 (사)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에서 실시하는 '우수예비대학생 시장경제 및 글로벌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다양한 자기 계발 활동 및 재능나눔을 실시하는 단체이다.

현황[편집]

2004년 32명 1기를 시작으로, 현재 2015년 40명 12기까지 총 612명의 국인이 활동중이다. 소속대학교로는 국내로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이대 등을 포함하여 전국 20여개 대학교의 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국외로는 UC버클리대, 프린스턴대, 교토대 학생들이 포함되어있다.

활동[편집]

국인의 활동은 국내활동과 국외활동으로 구분된다.

국내활동[편집]

국내활동은 교육기부박람회, 열린 기아체험, 쏙쏙캠프, 꿈의 대학탐방 등이 있다.

열린 기아체험[편집]

월드비전과 연계하여,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아에 힘들어 하는 전 세계 사람들의 상황을 직접 경험하게 함으로써 그들을 이해하는 시간을 마련, 나아가 기아 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전달하는 계기를 가지며 세계 공동체 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 참여학교는 휘문고등학교 등이 있다.

해외활동[편집]

해외활동은 글로벌멘토링, 중국탐방 등이 있다.

글로벌멘토링[편집]

국인 교류협력국에 의해 주최되는 활동이다. 2009년 오사카에 위치한 건국학교 방문을 계기로 재일교포 학교와 학생들에게 진로지도, 한글교육, 한국문화체험 등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청사진을 그려주고자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되었다.

관련 항목[편집]

한국청소년문화연구소

바깥 고리[편집]

공식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