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PArangSae/아무기여 챌린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나의 참여 목표[편집]

우선, 저의 일반 문서 기여를 늘리기 위해섭니다. 둘째, 반달러를 막고 위키백과를 번성시키기 위해섭니다. 추후 저의 동선(?)을 공개하겠습니다.

동선[편집]

다른 분이 대신 추가해주셔도 괜찮습니다.

위키백과의 발전을 위한-아무기여 챌린지[편집]

최근 위키뷁과에 버림받는, 그러니까 문서 편집이 정체되어 있거나, 몇 년째 기여가 없는 문서들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제가 생각을 좀 해봤는데, 요즘 뭐 '덕분에 챌린지', '아무노래 챌린지' 등등 오만가지 챌린지가 다 있잖아요? 그래서 위키백과 학생 사용자들 사이에서도 문서 의 양과 질에 기여하는 일종의 '챌린지'를 하나 기획해 보려 합니다. 그 이름하여 '아무기여 챌린지'. 아직 자세한 것은 정해지지 않았읍니다만, 대략적인 룰 정도는 만들어 두었읍니다. 아, 물론 진행되는 도중에는 무조건 위백의 규칙을 지켜야겠죠? 규칙

  1. 스타트를 끊는 사용자가, 일주일 동안 일반문서 기여(편취, 롤백, 오타수정 어떤 것이라도 좋습니다.)를 할 수 있는 만큼 하고, 연습장이나 '개개인의 하부문서'(사용자당 하나씩 만듭니다.)를 만들어 자신의 기여에 대한 설명을 하고, '학챗'에서 알린 다음 세 명에게 핑을 보내, 다음 기여자로 지목합니다. 물론 세명 이상이거나, 세명 이하여도 좋습니다.
  2. 핑을 받은 사용자 역시 동일합니다! 다만 자신을 지목했던 사용자를 또 지목하거나, 서로 친하다고 서로서로 지목하는 곳은 가급적 자제해 주세요. 가급적 많은 사용자들에게 핑을 보내 주세요.
  3. 만약 요 챌린지에서 핑을 받았는데 별로 하고 싶지는 않다면, 핑한 사용자에게 '거부'를 해도 물론 상관 없습니다. 참가는 자신의 자유니깐요. 거절받으면 다시 요청을 해야 합니다. 그래도 참가하면 재미도 있고, 문서기여도 할수 있으니 일석이조겠죠?
  4. 해당 챌린지는 '학생' 사용자들 사이에서만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괜히 관리자 분들 3명 핑했다가는 다퇴짜맟고 '얜 뭐하는 애지..?'라는 오해만 살 수도 있으니까요.

물론 참가 여부나, 기여도 자신의 자유입니다. 다만 어차피 기여할거, 더 재미있게 하면 좋지 않을까요? 아직 스타트를 언제 끊을 지는 정하지 못했읍니다. 많은 의견 부탁드리고, 궁금한 점 있으시면 주저 없이 핑 주세요! 감사합니다.


같이 보기[편집]

하위 문서 목록
수필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