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사용자:Mphilo78/연습장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개요[편집]

이브아르(Yvoire®)는 2010년 6월 LG생명과학이 출시한 히알루론산 필러다. 히알루론산 필러 중 국내 기술로 개발된 첫 제품이며, 제품에 사용되는 고분자 히알루론산 원료로는 유일하게 미국FDA(식품의약국) 등재, 유럽EDQM(의약품품질위원회) 승인을 모두 받았다.

이브아르는 2010년 6월 이후 총 3가지 제품 형태로 출시됐다. 3가지 제품은 이브아르 하이드로(비선형 히알루론산, 보습탄력강화 목적), 이브아르 클래식에스(미세입자 히알루론산, 중간굵기 주름 개선 목적), 이브아르 볼륨에스(중간크기입자 히알루론산, 이목구비 교정 목적)이다.

2013년 6월에는 3가지 제품이 더 출시됐다. 추가 출시된 3가지 제품은 기존 클래식에스와 볼륨에스에 국소마취제 리도카인 성분을 더한 클래식플러스볼륨플러스, 그리고 큰 크기 입자의 히알루론산으로 만든 이브아르 컨투어다. 이브아르 컨투어는 광범위한 부분의 볼륨 확장을 목적으로 사용한다.

제품[편집]

이브아르(Yvoire®)는 2010년 6월에 총 3가지 제품 형태로 출시됐다. 3가지 제품은 이브아르 하이드로(비선형 히알루론산, 보습탄력강화 목적), 이브아르 클래식에스(미세입자 히알루론산, 중간굵기 주름 개선 목적), 이브아르 볼륨에스(중간크기입자 히알루론산, 이목구비 교정 목적)이다.

2013년 6월에는 3가지 제품이 더 출시됐다. 추가 출시된 3가지 제품은 기존 클래식에스와 볼륨에스에 국소마취제 리도카인 성분을 더한 클래식플러스볼륨플러스, 그리고 큰 크기 입자의 히알루론산으로 만든 이브아르 컨투어다. 이브아르 컨투어는 광범위한 부분의 볼륨 확장을 목적으로 사용한다.

제품 개발 핵심 기술[편집]

LG생명과학은 히알루론산 원료 개발을 위해 HESH(High molecular weight Enhancement of Stabilized Hyaluronic acid)라는 자체 기술을 적용했다. HESH 기술은 고분자 비동물성 히알루론산을 교차결합하는 기술로, 히알루론산의 탄성과 점성을 높이는 핵심 기술이다.

이 기술을 통해 개발된 고분자 히알루론산 원료는 미국 FDA(식품의약국) 등재, 유럽 EDQM(의약품품질위원회) 승인은 물론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허가 받았다. 고분자 히알루론산 물질 중 FDA와 EDQM의 심사를 통과한 유일한 물질이다.

2013년에 선보인 이브아르 컨투어에는 새로운 기술, HiCE (High Concentration Equalized Cross-linking) 기술이 도입됐다. HiCE 기술이란 고농도∙고분자의 히알루론산을 균등하게 교차결합하는 LG생명과학의 개발기술로, 히알루론산 분자와 분자를 잇는 가교제의 분산을 극대화시켜 히알루론산 구조변형을 최소화하되 최대의 분자가교율을 이끌어낸다.

또한 크기가 다른 히알루론산을 교차결합했는데, 큰 입자의 히알루론산 사이를 미세한 입자의 히알루론산으로 촘촘히 결합하여 히알루론산 입자 간의 빈 틈을 최소화하고 밀도를 높였다.

따라서 이브아르 컨투어는 높은 탄성과 낮은 흐름성을 나타낸다. 필러 주입 시술 이후, 시간이 지난 뒤에 다른 부위로 히알루론산이 흐르거나 움직이지 않고, 오랜 기간 동안 시술 부위의 피부를 지탱하는 효과가 있다.

기타[편집]

LG생명과학 이브아르는 생산 과정 중 히알루론산을 100°C가 넘는 고온에서 살균하며, 이 과정에서 히알루론산이 담겨 있는 시린지(syringe)가 변형∙파손되거나 히알루론산 원액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 특수 COC 시린지를 사용한다. COC 재질은 물리, 화학, 생물학적 안전성 시험을 거쳤으며 유리재질보다 파손 위험이 적어 보다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 또한 블리스터 포장으로 유통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염의 가능성을 배제하고 현 임상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 손에 쥐기 편한 형태의 시린지 일체형 주사기를 사용한다. 이를 통해, 2012년 제 12회 한국상품대상에서 ‘디자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011년 제 11회 한국상품대상 ‘디자인’ 부문 대상 – 기아자동차 K5)

이브아르는 Terumo社의 Thin-wall needle을 적용, 기존 주사바늘의 굵기는 같으나, 내벽을 얇게 가공하여 히알루론산이 주입될 때의 압력을 25~30%만큼 낮춰 시술자와 시술 받는 자의 편안함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