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Krishnag majumdar/연습장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__LEAD_SECTION__[편집]

Theyyam
Puliyoor Kali Theyyam at Mathamangalam
공식 이름തെയ്യം
장르Ritual art form
기원Kerala, India

Theyyam (/ t̪eːjjəm /; 로마자 표기: teyyam )은 케랄라 북부와 카르나 타카 일부 지역에서 행해지는 힌두교 의식입니다. 테얌 의식(Teyam Ritual)은 케랄라 북부 말라바르 지역에서 공연되는 샤머니즘 춤입니다. 이 의식의 기원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몇 가지 이론이 있습니다. 한 이론은 이 전통이 조상 숭배 의식에서 유래했다는 것입니다. 이는 나중에 여러 지역 신앙을 통합하는 정교한 전통으로 진화했습니다. 왜냐하면 대다수의 테얌 신들은 낮은 카스트 출신이기 때문입니다. 문학을 쓴 힌두교와 달리 이 전통은 구전 문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전통은 벨란(Velan), 티얀(Thiyyan) 및 기타 부족 공동체에서 수행됩니다. Theyyam은 Kaḷiyāṭṭaṁ 또는 Tiṟa 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Theyyam은 Malabar 의 사원 및 신성한 숲 과 관련된 전통, 의식 및 관습으로 구성됩니다. [1] 이 지역 사람들은 Theyyam 자체를 신의 통로로 여기고 Theyyam의 축복을 구합니다.

Kasaragod 및 Kannur 지역에서 이 의식 예술은 주로 kavus (사원) 또는 Thiyyar, Nambiar, Vaniyar 및 Maniyani 공동체의 조상 집에서 수행됩니다. [2] [3]

Theyyam은 일반적으로 Pulayar, Vannan, Malayan, Anhoottan, Munnoottan, Mavilan, Koppalan, Velan, Chingathan, Kalanaadi, Paravan, Nalikeyavar 등과 같은 카스트 및 부족 사람들이 공연합니다. 이들 중 Kalanaadi 사람들은 Wayanad 지역에서만 공연하는 반면 Parava, Pampatha, Nalikeyavar는 Udupi, Krishnapuram 등과 같은 Kerala 북쪽 지역에서 공연합니다.

약 456가지 유형의 Theyyam이 문서화되어 있습니다. Theyyam은 Devakkoothu theyyam을 제외하고 주로 남성이 공연합니다. Devakkoothu는 여성이 수행하는 유일한 Theyyam 의식입니다. [4] Devakoothu는 Thekkumbad Kulom 사원에서만 공연됩니다. [5]

케랄라에서 Theyyam은 주로 North Malabar 지역(현재 Kasargod, Kannur 지역, Wayanad 의 Mananthavady Taluk 및 Kozhikode 의 Vadakara 및 Koyilandy Taluks로 구성됨)에서 공연됩니다. Bhuta Kola 로 알려진 인근 Karnataka의 Tulunadu 지역에서도 비슷한 관습이 이어집니다.

Theyyam 시즌은 Thulam 의 Malayalam 달(보통 10월에 해당하며 paththaam-udayam으로 알려짐)의 10일부터 시작되며 Edavam 월 중순(일반적으로 5월 말, 6월 경)까지 최대 7개월 동안 지속됩니다. 시즌의 마지막 Kaliyaattam은 Kolathiri 왕가의 가족 사당인 Madayi Kavu 와 Kalarivathukkal Bhagavathy Temple 에서 공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