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Kirschtaria/비마나 (건축 양식)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7층짜리 비마나

비마나는 남인도의 힌두교 사원과 동인도의 오디샤 주에 있는 가르바그리하(garbhagriha) 또는 내부 성소 위에 있는 구조이다. 칼링가식 건축 양식을 사용하는 오디샤의 전형적인 사원에서 비마나는 서인도 및 북인도의 사원의 시크하라 탑과 마찬가지로 사원의 가장 높은 구조이다. 대조적으로, 남인도의 큰 사원에서는 일반적으로 사원 단지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축 요소인 대문이나 고푸람보다 작다. 비마나는 일반적으로 여러 이야기 또는 탈라로 구성된 피라미드 모양이다. 비마나는 4개의 탈라를 지닌 자티 비마나와 5개 이상의 탈라를 지닌 무키야 비마나 두 종류로 나뉜다.[1][2]

북인도 사원 건축 텍스트에서 가르바그리하 위의 상부 구조는 시크하라라고 한다. 그러나, 남인도의 힌두교 건축 텍스트에서, 시크하라라는 용어는 비마나 위의 돔 모양의 관을 씌우는 뚜껑을 의미한다.[3]

건축물[편집]

칼링가 스타일의 건축 양식에있는 푸리에 있는 자간 나트 사원 의 비마나

Dravidian 스타일의 전형적인 힌두교 사원 은 네 방향으로 gopuram 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쪽-정문, 북쪽과 남쪽-입구, 서쪽-우리가 천국에 직접 갈 것이라고 믿는 길조의 날에만 열렸습니다. 사원의 벽은 일반적으로 정사각형이며 가장 바깥 쪽 벽에는 4 개의 고푸라가 있으며 각 벽의 중앙에 정확히 위치합니다. 이것은 사원의 크기에 따라 다음 단계로 계속됩니다. 성소 산토 룸과 우뚝 솟은 지붕 (중앙 신의 신전)은 비마나 라고도 불립니다. 일반적으로 성소 성소 의 지붕이 사원 단지 자체만큼 유명한 몇몇 사원을 제외 하고는 외부 고푸람 만큼 중요하지 않습니다.

Tirumala Venkateswara 사원 의 황금 신전

유명한 예[편집]

나타 라자 사원 의 kanaka-sabai (Golden Stage), Chidambaram은 또 다른 예입니다. 이 신사는 전체가 금판으로 덮여 있지만 대부분의 다른 비마나와 비교할 때 구조와 크기가 다릅니다. 역사적인 증거에 따르면 9 세기 동안 Parantaka I는 이 비마나를 장식용 금으로 덮기 위해 자금을 지원했으며 오늘날에도 그 영광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Venkateswara Temple, Tirumala 의 Ananda Nilayam vimana 는 본당의 고푸 람이 사원의 역사와 정체성에서 매우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는 유명한 예입니다.

Meenakshi 사원 에는 두 개의 황금 vimana가 있습니다 . [4] 큰 것은 Shiva를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그의 배우자 인 Meenakshi를위한 것 입니다.

자간 나트 사원, 푸리는 의가 Neelachakrasikhara,에, vimana의 상단을. 그것은 비슈누 의 가장 강력한 무기 인 수 다르 샤나 차크라를 표현한 것입니다.

Konark Sun Temple 의 vimana 는 무너지기 전에 모든 vimana 중에서 가장 높았습니다.

갤러리[편집]

같이 보기[편집]

참고 문헌[편집]

  1. Neela, N.; Ambrosia, G. (April 2016). “VIMANA ARCHITECTURE UNDER THE CHOLAS” (PDF). 《Shanlax International Journal of Arts, Science & Humanities》 3 (4): 57. ISSN 2321-788X. 2019년 7월 5일에 확인함. 
  2. “Glossary of Technical Terms” (PDF). 2019년 7월 5일에 확인함. 
  3. Shikhara, Encyclopaedia Britannica
  4. “Towers”. 2009년 4월 5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분류:힌두 건축]] [[분류:힌두교 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