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Khlnmusa/작업장2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화석의 숲 국립공원[편집]

화석(化石)의 숲 국립공원 내의 페인트 칠을 한것 같은 여러 색갈의 지층이 노출된 사막의 경치

화석(化石)의 숲 국립공원은 미국 애리조나주의 북동부에 있는 화석이 된 나무가 많이 있는 미국의 국립공원이다. 공원 이름의 원어는 "페트리파이드 포레스트 내셔널 파크"(Petrified Forest National Park)인데 페트리파이드(Petrified)의 의미는 "돌이 되었다"라는 의미이고 포레스트(Forest)는 숲,또는 산림(山林)을 의미한다. 고생대 시기의 숲을 이루었던 나무들이 땅 속에 파묻첬다가 화석이 되었고 융기현상으로 고원지대가 된 후 침식을 통해서 지금의 땅위에 많이 노출되어 "화석의 숲"이라고 부르게 되었다. 공원은 남북으로 연결되는 도로를 따라 가며 관광할 수 있다. 북쪽편에는 페인티드 데저트(Painted Desert)라고 부르는 지역이 된다. 페인티드 데저트는 번역하면 "페인트 칠한 사막"이란 뜻인데 이곳에는 페인트 칠을 해 놓은듯한 다양한 색갈의 지층이 노출된 사막의 경치를 볼수 있다. 남쪽편에는 화석이 된 나무들이 산재해 있는 화석의 숲(Petrified Forest) 지역이 된다. 매년 60만명에 가까운 관광객이 찾아오는 국립공원이다.


Petrified forest national park 미국의 국립공원

주요행사[편집]

벌룬 축제 기간중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은 아침 7시를 기해서 다수의 열기구가 집단으로 동시에 뜨는 매스어센션(Mass Ascention)이다. 어린이에게 인기 있는 행사로는 특수한 형태로 만든 열기구만 함께 뜨는 특수형태의 벌룬 로데오(Special Shape Rodeo) 행사가 된다. 코카콜라 깡통 또는 짐승모양으로 만든 벌룬을 위시해서 특수형태의 벌룬이 100여개가 함께 뜨는 행사이다. 저녁 해진뒤에 지상에서 하는 버너불 밝히는 행사와 불 꽃 노리행사가 있고 수소가스 벌룬으로 장거리 비행 경기등 각종행사가 축제중에 열린다.

공원과 레크리에이션[편집]

앨버커키 시민의 레크리에이션을 위한 크고 작은 공원은 모두 합쳐서 약 300개에 달한다. 공원에 활당된 지역 면적이 도시 전체 면적의 28%가 되는 32,500에이커가 되어서 도시면적에 대한 비율로 볼때 미국내 전 도시중에서 앨라스카 앵커리지의 1위(40%)다음이 되는 2위란 순위를 차지했다고 보고되었다.[1] 도시인구대 공원면적의 비율에 있어서도 미국내의 타 도시의 평균치보다 5배정도 높은것으로 나타났다. 인구 1000명당 61.5에이커의 공원면적이 활당되어 있는것으로 나타났다.

  1. McKay, Dan(2012-1-4). City Ranks High in U.S. Park Survey. Albuquerque Jour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