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KeySpace/FAQs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안녕하세요? 이 문서에서는 위키백과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을 위한 팁을 소개해 드릴겁니다 :D

서명하기[편집]

서명 방법을 배워보겠습니다. 위키백과의 서명 방식은 직접 이름을 쓰지 않고, --~~~~를 이용합니다.[1]여러분이 한 번 연습장에 서명을 한 번 해 보세요. 연습장은 상단 바에서 프로필을 누르고 연습장을 누르시면 됩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여러분의 이름이 뜰 겁니다. 예를 들어 이름이 '한국'이면 서명도 '한국' 이라고 뜰 겁니다. 사실 서명은 이름과는 별개로, 마음대로 지을 수 있습니다. 설정에서 바꾸실 수 있어요. 바꾸시고 꼭 저장을 하신 다음, 다시 연습장에 가셔서 서명 해 보세요. 어때요? 서명이 달라 졌죠? 단, 아래쪽에 위키텍스트는 건드리지 마세요!

질문하기[편집]

보통 위키백과와 관련된 질문은 질문방에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기다리시는게 불편하시거나 급한 질문이면 제 멘토에게 물어보세요! 최대한 빠르게 답변을 해 드릴겁니다 ;) 또한 위키백과:키다리 아저씨를 이용해 보세요. 가끔씩 들리시는 맨토분들이 도와드릴겁니다.

링크[편집]

이곳을 클릭하세요. 이건 링크예요. 링크는 [[(문서 이름)]] 이렇게 만드며 파란색입니다. 참고로 위 링크는 제 사용자 문서로 갑니다. 링크는 누르면 그 문서의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어요.

시각 편집기[편집]

처음 하시는 분들은 시각편집기를 사용하시면 더 사용하기에 수월하실거에요. 시각 편집기란 편집시 상단에 나타나는것을 말하며, 시각 편집과 원본 편집 버튼, 저장 버튼, 취소 버튼이 있습니다.

나를 소개하기[편집]

먼저 나를 소개하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왜냐하면 로그인을 하지 않고 IP로 사용자 문서를 생성하려하면 생성되지가 않거든요:(

로그인을 하려면 이곳에서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자세한건 백:로그인을 참고해주세요.

자, 로그인을 했으면 아까 하려던 사용자 문서를 생성해야겠죠? 사용자 문서를 생성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고급 모드를 켰을때 상단에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오른쪽 상단의 사람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목록이 나오는데 '사용자 문서'를 클릭하면됩니다.

눌렀으면 연필 모양을 누르고 편집 화면으로 이동하고, 안을 꾸밉니다.

잠깐! 그 안을 꾸미고 저장을 하려는데 저장이 안되나요? 그러면 아까 보았던 시각 편집기를 이용합니다. ZEM이면 새 문서 저장이 안되기 때문에 시각 편집기에서 원본 편집 → 시각 편집으로 바꾼뒤 다시 문서를 생성합니다. 쉽죠?

해석[편집]

  1. 앞에 있는 --는 안 쓰셔도 됩니다. 저도 띄어쓰기로 대체하고, ㅡ 와 같은걸로 쓰시는 분들도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