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Jessy2478/연습장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당산동 맛집[편집]

  1. 기찻길 옆 연탄집

생고기를 위주고 파는 고깃집이다. 연탄불에 생고기를 구워 파절임과 함께 먹을 수 있다. 연탄불에 구워 고기의 풍미가 더 살아 있으며 직원들이 직접 고기를 구워준다. 생고기 이외에도 갈비살이나 양념 고기, 돼지 껍데기 등을 판매하고 있지만 생고기가 이 식당의 대표적인 메뉴이다. 또한 이식당은 된장 찌개가 매우 유명하다. 한입 먹으면 할머니가 끓여준 된장찌게 보다 맛있는 맛이난다. 고기를 다먹은 후 된 장 찌개에 밥을 넣어 비벼 먹는 것 또한 이 집의 별미 라고 할 수 있다.

2. 이조 보쌈

30년 전통의 보쌈 집으로 미식가들에게 잘 알려진 보쌈집이다. 최근 '백종원의 삼대천왕'이라는 티비 프로그램에도 소개된 바 있다. 보쌈 정식을 시키면 구수한 청국장과 함꼐 부드러운 보쌈이 함꼐 나오는 것이 이집 만의 특색 이라고 할 수 있다. 찾아가는 길은 당산역 4번출구에서 내려 이조보쌈 집을 찾아가면된다.

3. 군산 오징어

오징어 불고기, 오 삼 불고기, 오 낙 불고기, 또한 오징어 튀김등 오징어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판매 하고 있는 식당이다. 순한맛 부터 매운맛까지 매운맛의 정도를 조절하여 먹을 수 있으며 어린아이부터 노년 층 까지 모두에게 인니가 많은 집이다. 아삭한 콩나물과 오징어를 함꼐 먹으면 환상적인 맛이다. 마지막 남은 양념과 함꼐 김 참기름들을 넣고 볶음밥 까지 먹는다면 오징어 불고기를 마스터 했다고 할 수있다. 당산역 nc백화점 옆에 자리 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