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사용자:Gkstn5427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홍대 소개[편집]

홍대는 홍익대학교의 줄임말로 그 주변이 전부 대학로이기 때문에 보통 사람들이 지역 이름을 홍대라고 부른다. 실주소는 서울 마포구 서교동이며 많은 옷가게, 술집등 상권이 위치해있다. 밤에는 홍대거리 곳곳마다 펼쳐지는 길거리 공연이 장관이라고 할 수 있다.

홍대 놀거리[편집]

수 노래방[편집]

수 노래방은 홍대 걷고싶은 거리에 위치해있다. 이 노래방은 5시전에 입장하면 말도 안되는 가격에 노래를 부를 수 있고, 혼자서 1인 노래방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1인 노래방은 1시간 기준 Am 06:00 ~ Pm 12:00 1000원 Pm 16:00 5900원 Pm 20:00 ~ Pm 01:00 8900 원이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시설이 나쁜 것은 아니다. 노래방 가격이 부담스럽거나, 혼자서 노래방이 가고 싶을때 가면 좋을 것 같다.

홍대 구경거리[편집]

트릭 아트 뮤지엄[편집]

트릭 아트 뮤지엄은 홍대 입구에 위치해있다. 이 박물관은 이름처럼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트릭을 일으키는 미술작품들을 전시해 놓은 곳이다. 주요 기술을 설명해보자면 평면의 사진이나 그림을 입체로 보이도록 착시를 일으킨다. 이러한 착시가 벽, 천장, 바닥에 설치되어 마치 사진과 그림이 살아있음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성인 기준으로 15000원이고, 연인이나 친구들과 함께 가면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걷고 싶은 거리[편집]

걷고 싶은 거리는 홍대입구역과 홍익대학교 사이 중간에 위치해 있다. 걷고 싶은 거리는 항상 사람들로 북적북적하고 금요일이나, 주말에 가면 서서 움직이기도 힘들정도로 사람이 많다. 걷고 싶은 거리에는 먹고 놀고 즐길 수 있는 상설거리와, 많은 옷집이 있고 가끔 이벤트를 하는 사람도 볼 수 있다. 그리고 낮에는 홍대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시끌벅적한 길거리공연을 볼 수 있고 밤에는 잔잔한 노래를 들을 수 있는 곳이다.

홍대 맛집[편집]

혼가츠[편집]

혼가츠는 수 노래방 근처에 위치해있다. 혼가츠의 주메뉴는 돈가스이고, 부메뉴로는 면요리가 있다. 혼가츠가 유명한 이유중에 하나는 바로 치즈 때문이다. 돈가스를 받아 칼로 잘라보면 치즈가 줄줄 흐를만큼 많이 들어있다.

더큰고기[편집]

더큰고기는 동교동 삼거리에서 걷고 싶은 거리로 가는 방향 쪽에 위치해있다. 더큰고기는 갈매기살, 갈매기살 스테이크를 무한리필을 해주고, 서비스로 된장찌개도 무한리필이 가능하다. 무한리필이라고 고기의 질이 절대 나쁘지 않으며 석쇠에 구워 육즙이 많다.

미즈 컨테이너[편집]

미즈 컨테이너는 홍익 대학교 바로 앞에 위치해있다. 미즈 컨테이너 내부는 공사장 같이 투박한 인테리어로 되어 있다. 여기서는 진동벨대신 안전모가 주어지고,음식이 나오면 서빙하는 사람과 하이파이브를 한다. 가장 유명한 메뉴는 반반 플레이트로 각종 튀김종류와, 바베큐, 파스타가 포함되어있다.

홍대 술집[편집]

홍맛술[편집]

홍맛술은 걷고싶은 거리에 위치해있으며, 홍맛술이라는 이름은 "홍대 맛있는 술집"의 줄임말이다.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맛있는 안주가 엄청많다. 꼬막 소면 무침, 골뱅이 소면 세트, 곱창 볶음밥, 스팸 초밥 등이 쥬메뉴이다.

홍맛술

한 가지 단점이 있다면 가격이 조금 비싸다. 하지만 그만큼 사람이 줄을 설 정도로 맛이 보장되니 꼭 한번 가보면 좋을 것 같다.

노는좀비[편집]

노는좀비는 홍대 거리에서 좀 떨어져 있고 합정역으로 가는 부근에 위치해 있다. 노는 좀비는 이름에서 느껴지듯이 보통 술집이 아니라 각종 이벤트가 준비 되있는 곳이다. 내부의 인테리어는 전부 철창,인형같은 좀비영화에 나올 거같은 비주얼로 꾸며져 있다. 술을 열심히 마시다보면 중간 중간에 이벤트를 해준다. 갑자기 불이 다꺼지고 연기가 내눈앞을 모두 가리기 시작하면 좀비 탈을 쓴 좀비 알바들이 나와서 사람들을 놀래키고, 사진도 찍으며 클라이막스때는 앞으로 나가서 노래에 맞춰 춤도 춰준다. 색다른 무서운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가보는것을 권한다.

오렌지 룸[편집]

오렌지룸은 홍대 걷고싶은 거리 중간부근에 위치해있다. 이 곳은 룸 술집이여서 사람들과 시끄럽게 놀고 싶을때 가면 좋다. 이 곳의 주메뉴는 딱히 없으며 술집답게 여러가지 메뉴가 있다. 미팅 할 계획이 있다면 가보는 것도 좋을것 같다.

뮌헨 아이스펍[편집]

뮌헨 아이스펍은 걷고 싶은거리 끝자락에 위치해있다. 이름처럼 맥주나 소주를 시키면 얼음으로 된 컵을 받아 시원하게 먹을 수 있다. 주 메뉴는 소세지 모듬 세트로, 가면 사장님이 적극 추천해준다. 술을 시원하게 먹고 싶을때 가면 좋을 것 같다.

홍대 옷집[편집]

원더 플레이스[편집]

원더 플레이스는 홍대 입구역 8번 출구에 위치해있다. 원더 플레이스는 각종 캐쥬얼한 옷들과 모자를 팔고있다. 이 곳은 가격이 비싸지만 그 만큼 품질이 좋다.

스파오[편집]

스파오는 걷고 싶은 거리에서 좀만 나오면 찾을 수 있다. 스파오에는 각종 옷들을 팔고 있는데, 품질이 좋을뿐만아니라 가격도 저렴한 편이여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슈펜[편집]

슈펜은 홍대입구역 2번 출구에 위치해있다. 슈펜은 옷과 각종 악세사리를 파는 곳이다. 슈펜도 질이 좋고 싸기 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으며, 특정 날마다 가격 인하 이벤트를 하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방문하는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