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Awesong/Rasputin's penis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라스푸틴과 그의 추종자들, 1914년

그리고리 라스푸틴(러시아어: Григо́рий Ефи́мович Распу́тин, 1869년 ~ 1916년)은 러시아파계 성직자이자 예언자이다. [1] 그는 후에 러시아 황제 니콜라이 2세와 그의 아내 황후 알렉산드라에게 굉장한 영향을 끼쳤다.

라스푸틴이 1916년에 귀족들에게 살해됐을 때, 몇몇 연구가들은 그가 성적으로 불구였으며, 그의 성기는 절단되었다고 언급하였다.[2][3] 그 이후, 다수의 사람들은 그의 절단된 성기를 가지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이를 공개하기에 이르렀다. 그러나 누구도 그것이 라스푸틴의 성기라는 확실한 증거를 가지고 있지 않았다.[4]

증명된 특징[편집]

러시아 혁명을 연구한 몇몇 역사학자들은 라스푸틴의 성적인 기술과 그의 성기의 크기, 그리고 그것의 비정상적인 특징에 대해 언급하였다. 올랜도 피지즈(Orlando Figes)는 이렇게 적었다:[5]

한 여성이 고백하기를, 그녀는 처음으로 그와 사랑을 나눴는데, 그 오르가즘이 너무 강렬해서, 결국 기절했다고 한다. 아마도 사랑을 나누는 상대로써의 그의 영향력은 신체적인 측면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라스푸틴의 살인자이자 그의 동성연애자라고 추측되어지는 펠릭스 유스포프가 주장하길, 그의 용맹은 그의 유별난 크기를 가진 성기에 전략적으로 생긴 대형 사마귀로 설명할 수 있다고 하였다.

라스푸틴의 암살과 관련된 다른 설명에 따르면, 라스푸틴의 일원 중 한명은 그를 "페트로그라그(Petrograd)의 악명 높은 사람'이라고 묘사하였다. 그러나 "실망스럽게도 살인 공모자들은 명확하게 '이미 죽은 라스푸틴'의 성기의 실제 크기와 그 특징을 발견하였다"고 제시되어 있다.[6]

주장되어진 것들에 대한 역사[편집]

1900년대[편집]

러시아의 귀족들은 라스푸틴의 의미심장하면서도 점차 증가하고 있는 황후에 대한 영향력에 대해 두려워하고 있었다. 1916년 12월 29일에 라스푸틴는 결국 살해되었다.[7] 몇몇 전문가 들은 그의 살인자들이 그를 죽이면서 성적으로 불구로 만들었고, 그의 성기를 절단하였다고 말한다.[2][3] 그의 부검과 관련된 공식 보고서는 스탈린 시대동안 사라졌다. 물론 그 보고서를 본 적이 있는 몇몇 전문가들 또한 사라졌다.[8]

몇몇에 따르면, 한 하녀가 라스푸틴의 살인 장소에서 절단된 신체기관을 발견했다고 한다. 그 것은 깊숙한 곳에 보관되어 오다가, 웬일인지 1920년대에 프랑스 파리에서 추방생활을 하고 있던 여성들에게 발견되었다.[4] 그 여성들은 나무상자 안에 보관된 그 신체기관을 '다산의 상징'으로 숭배하였다.[4] 여성들의 해당 신체기관에 대한 이러한 인식 속에서, 라스푸틴의 딸 마리(Marie)는 그것을 돌려줄 것을 요구하였다.[4] 그녀는 1977년 캘리포니아에서 죽기 전까지 해당 물건에 대한 소유권을 주장하였다.[4]

마리 라스푸틴의 사후, 마이클 어거스틴(Michael Augustine)은 '산타 크루즈(Santa Cruz)'라는 이름의 개인 창고 판매점에 있는 그 물건을 사게 된다. 그는 진열되어 있는 마리 라스푸틴의 다른 개인 소장품을 확인하던 중에 해당 물건을 구매하게 되었다. 어거스틴은 본함(Bonham) 경매장에 이 것을 경매로 부쳤으나, 경매장 측에서는 그 물건이 성기가 아님을 빨리 알게 되었다.(그 것은 사실 해삼이었다.)[4] 그 해삼이 1920년대 러시아 여성들이 숭배했던 그 물건과 같은지는 확실하지 않다. 어거스틴은 전문가들의 그러한 결론에 대해 동의했다. 그 경매장은 후에 마리 라스푸틴의 재산 중에 포함된 원고, 편지, 사진, 그리고 이상하게 보이는 '성기 오이'(penis cucumber) 등을 경매로 내 놓았다.

2000년대[편집]

2004년도에 러시아 자연과학재단의 전립선 연구 센터 소장인 연구소 이고르 크냐즈킨(Igor Knyazkin)은 세인트 피터스버그에 성인물 박물관을 개장했다고 밝혔다. 이 박물관에서 크자즈킨은 몇몇 라스푸틴의 편지등[4]을 출처로 제시하면서, 그리고리 라스푸틴의 '보호된' 성기가 있다고 주장하였다.(그 것은 약 30cm 정도의 크기라고 한다.)[9] 또한 그는 자신이 그 것을 프랑스의 유물 수집가로부터 €6,600 (US $8,000)에 구매했다고 언급하였다. 크나즈킨은 단지 그 성기를 보는 것만이 '남성의 중요성'을 보호할 수 있다고 말한다. [10] 물론 그것이 라스푸틴의 것인지는 알려져 있지 않다.

주석[편집]

  1. Rasputin: The Mad Monk [DVD]. USA: A&E Home Video. 2005.
  2. Rasputina and Barham (1977). Rasputin, the man behind the myth, a personal memoir. Prentice-Hall. ISBN 013753129X. "With the skill of a surgeon, these elegant young members of the nobility castrated Grigori Rasputin, flinging the severed penis across the room."
  3. Another America article on Rasputin
  4. Museum of Hoaxes article: "Rasputin's Penis: Hoax or not?"
  5. Figes, Orlando (1998). A people's tragedy: the Russian Revolution, 1891-1924. Penguin Books. p. 32. ISBN 014024364X.
  6. Perry and Pleshakov (2001). The Flight of the Romanovs: A Family Saga. Basic Books. p. 134. ISBN 0465024637.
  7. History Channel Encyclopedia entry for Rasputin
  8. Radzinsky and Rosengrant (2000). The Rasputin File. Nan Talese. p. 13. ISBN 0385489099.
  9. MosNews.com article: "Russian Museum to Exhibit Rasputin's Penis"
  10. IOL.com article on Rasputin

외부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