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임상은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 2017년 여름 여성패션의 유행


⟨서론⟩
 ‘유행’이라는 단어는 명사이지만 명사 앞에 붙는 접두사 또는 뒤에붙는 접미사로도 쓰인다. 이만큼 우리는 유행이라는 단어를 빈번히 사용하며 흔히들 옷,머리스타일, 화장기법, 게임프로그램, 전자기기… 등의 물리적, 추상적 물품들을 겨냥하여 이 단어를 사용하곤 한다. 이 많은 물품들 중에 나는 지금 옷, 악세서리를 겨냥하여 유행이라는 단어를 써보고자 한다. 특히 다가오는, 아니 이미 훌쩍 다가와버린 올 여름에 유행하고 있는 패션 아이템들을 소개할 것이다.
⟨본론⟩
 1. 여름의 특징
 -온도적 : 자외선 - 자외선 지수는0~10등급으로 나뉜다. 자외선이 센 여름철에는 6~7이상으로 바깥출입을 되도록 자제하는 것이 좋다. 자외선은 주근깨, 피부암등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특히 여름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이 좋다. 
           고온 - 한국의 여름철 온도는 보통 30~35도로 평균온도는 매년 오르는 추세이다.
 -시기적 : 방학, 물놀이바캉스 - 강, 바다, 계곡, 워터파크, 해외 등
 
 2. 특징에 따른 아이템
 -여름물품 : 선글라스, 팔토시, 튜브, 선크림, 모자
   @선글라스 1. 보잉선글라스(오버 사이즈) : 오버사이즈 보잉 선글라스는 자신의 얼굴 전체를 가릴 수 있을 만큼 큰 크기의 선글라스를 말한다. 얼굴 전체를 가리다 보니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는 물론 자외선 차단 효과까지 있어 여성들에게는 기미, 주근깨를 방지 할 수 있다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준다. 최근 전지현 등의 연예인들이 많이 사용하여 유행을 타고 있는 선글라스이다.
                             사진 -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sug.top&where=image&oquery=%EC%BA%A3%EC%B8%A0%EC%95%84%EC%9D%B4+%EC%84%A0%EA%B8%80%EB%9D%BC%EC%8A%A4&acq=%EB%B3%B4%EC%9E%89&acr=1&qdt=0&ie=utf8&query=%EB%B3%B4%EC%9E%89%EC%84%A0%EA%B8%80%EB%9D%BC%EC%8A%A4


            2.캣츠아이 선글라스 : 끝이 올라간 캣츠아이의 디자인으로 나와 도도하게 보일 수 있다. 
                                사진 -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image&sm=tab_jum&ie=utf8&query=%EC%BA%A3%EC%B8%A0%EC%95%84%EC%9D%B4+%EC%84%A0%EA%B8%80%EB%9D%BC%EC%8A%A4
   
   @모자  1. 스냅백 : 꾸준한 인기를 보이고 있는 모자이다. 영캐주얼, 동안룩에 어울린다.
         2. 벙거지 모자(버킷햇) : 캐주얼한 분위기에 맞는 모자이다.
         3. 파나마햇 : 휴양지에 가면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모자로, 주위에 짧은 챙이 있는 볏집모자이다. 여성스러운 옷, 데님(청) 등에 잘 어울린다. 미란다 커가 쓰고나와 대중화되었다고 한다.
         4. 페도라 : 파나마햇과 구성은 매우 비슷하지만 소재의 차이가 있다. 페도라는 시크한 분위기를 연출해 낼 수 있다.
         5. 플로피 햇 : 파나마 햇과 같이 볏집모자이며, 휴양지의 대표적인 모자이지만 파나마 햇보다 챙이 길다. 챙이 펄러펄럭 거린다는 플로피 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이름이 플로피 햇이다.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3. 특징에 따른 옷
   
    @ 상의
    -오프숄더 : 작년부터 어깨가 트여있는 상의인 오프숄더가 더 유행하기 시작했다.
           사진 :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image&sm=tab_jum&ie=utf8&query=%EC%98%A4%ED%94%84%EC%88%84%EB%8D%94#imgId=post7306825_2&vType=rollout
   
    -리본 블라우스 : 블라우스 위쪽 가운데인 목 부분에 리본이 달려 화려함을 연출하는 리본 블라우스도 길거리에 많이 보인다. 간단하면서도 화려하고 귀엽게 보일 수 있는 옷이다.   
                사진 : http://shopping.naver.com/detail/lite.nhn?nv_mid=11200641448&frm=NVSCIMG
   
    @ 하의
   -체크 스커트 : 체크는 항상 유행이지만 최근들어 꽤 보이는 하의 중에 체크남방을 허리에 맨 듯한 스커트가 있다. 편해보이지만 스커트라는 점에서 꾸민 듯한 느낌을 준다고 한다.
               사진 : http://shopping.naver.com/detail/lite.nhn?nv_mid=11540426700&frm=NVSCIMG
    
    @ 원피스
  -트레이닝 세트 : 운동할 때라도 차림새를 중요시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에 따라 편하지만 옷핏을 잘 잡아주는 원피스형식의 운동복이 많이 나오고, 운동할 때 외에도 일상에서도 자주 입는 사람들이 많다.
               사진 : http://blog.naver.com/wise-eun/220558235846
  -롱 원피스 : 요즘 밖을 나가면 롱 원피스를 한번쯤은 꼭 보았을 만큼 긴 원피스가 매우 유행을 타고 있다. 원피스이지만 활동하기 매우 편해서 많이들 즐겨입는것 같다.
               사진 :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image&sm=tab_jum&ie=utf8&query=%EB%A1%B1+%EC%9B%90%ED%94%BC%EC%8A%A4
  -오프숄더 원피스 : 위의 글대로 오프숄더가 유행인만큼 원피스에도 활용되어 판매되고 있다.
               사진 : https://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sug.top&where=image&oquery=%EB%A1%B1+%EC%9B%90%ED%94%BC%EC%8A%A4&acq=%EC%98%A4%ED%94%84%EC%88%84%EB%8D%94+%EC%9B%90&acr=1&qdt=0&ie=utf8&query=%EC%98%A4%ED%94%84%EC%88%84%EB%8D%94+%EC%9B%90%ED%94%BC%EC%8A%A4
  4. 유행 패턴
  
    @ 개나리색 : 노란색은 아니지만 갈색도 아닌 그 중간경계에 있는듯한 개나리색이 많이 보인다. 유행을 타는 것들은 특징이 있다. 물론 나 개인한정이지만, 처음 사람들이 입고있으면 뭐 저런걸 입나 싶다. 하지만 하나 둘씩 '저런'옷을 입고 나타나면, 즉 유행이 되면 나도 입어보고 싶고 예뻐보인다. 바로 이 개나리색의 옷들이 그러했다. 여름에는 파란색이나 흰색이 잘 어울린다고 생각하지만 개나리색도 나름 잘 어울린다. 유행을 타고있는 걸 보면 어울리는게 틀림없다.
  
    @꽃무늬 : 꽃무늬패턴은 최근들어 유행을 탔다기 보다는 작년 쯤 부터 붐이 일어난 패턴이다. 블라우스, 치마, 면티 등등 요즘 꽃무늬 패턴 옷을 갖고있는 사람들이 매우 많을 것이라 생각된다. 올 봄에 가장 심한 붐이 일었는데 올 여름에도 계속될 것이라 생각한다.
⟨결론⟩
 이와같이 매 계절마다 매년마다 유행하는 패션 아이템들은 빠르게 바뀌고 있으며, 유행하는 아이템들을 더 많이 연구하고, 개발하여 또 다시 수많은 아이템들이 파생된다. 

그 물품들을 소비하는 소비자들이 있기에 '유행'이라는 단어가 존재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 이 순간도 우리들은 어쩌면 자신들도 모르게 그 유행의 한 걸음을 같이 걷고 있을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