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이동

사용자:서울모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서울모드는 대한민국 교육과학부의 표준교육과정에 의거 대학과 동일한 2년제 패션디자인, 패션비즈니스 전문학사 및 4년제 학사과정을 중심으로 운영하며 3월과 9월 두 차례 입학전형을 실시합니다.

지원자격은 국내외 정규 고등학교 졸업자 또는 관련 법령에 의거 동등학력 자격 소지자(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졸업자, 대학 휴학 및 중퇴자 포함)입니다.

학부 및 학과는 패션디자인학부, 패션마케팅학부, 연극영화패션제작학부 등 2개 학부에 8개 전공으로(패션디자인학과, 모델리스트학과, 바잉& 머천다이징 학과, VMD학과, 패션쇼핑몰경영학과, 패션샵매니저학과, 패션스타일리스트학과)이루어져 있습니다.

서울모드는 패션의 핫 아이콘으로 강남구에서 패션특구지역으로 지정된 가로수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편집샵, 대형SPA브랜드, 대형브랜드, 개인디자이너의 쇼룸, 다채로운 이벤트성 팝업 스토어가 수시로 오픈되고 있는 가로수길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여러 매장에 나가 현장학습 및 시장조사 수업을 실시간으로 진행합니다.

학교 인근에 위치한 패션디자이너와 업계 관계자의 특강을 진행합니다. 현업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계신 컬렉션 디자이너와 모델리스트에게 1:1 멘토링 수업과 크리틱 수업을 받도록 기회를 열어줍니다. 박춘무, 이석태, 강동준, 곽현주, 고태용, 윤세나 디자이너와 장성암, 박대남, 최창숙 모델리스트의 크리틱 수업(졸업작품 지도)을 받고 있습니다. Roliat 홍승완, Montemilano 오서희, General Idea 최범석 디자이너 등의 전문가 특강을 매월 개최합니다.

패션 디자인과 패션마케팅 등 패션 단일전공으로 20년 동안 꾸준히 그 노하우를 쌓아 온 결과 그 교육과정이 체계적이고 안정적이며 학위와 실무를 동시에 익힐 수 있도록 든든하게 내실을 다져왔습니다.

앞으로도 K-Pop, K-Culture 등 패션 한류를 이끌어갈 ‘세계적 디자이너를 양성하기 위해 이미 일본 문화학원대학, 중국 북경복장학원, 호주의 멜번 스쿨 어브 패션(MSF)과 자매협정을 체결하였으며 해외 유명 패션스쿨과 자매협정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철저하고 과학적인 교육 커리큘럼, 창의력에 중점을 둔 담임교수제, 서울모드가 펼쳐가고 있습니다. 일반대학보다 전문적이고 실용적인 교육과 시설, 실무경험을 겸비한 교수진으로 구성된 서울모드는 업계가 꼭 필요로 하는 속이 꽉 찬 인재를 키웁니다. 나아가 글로벌 패션 시장의 주역이 되도록 내실있는 교육 시스템을 갖추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