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류옥하다/연습장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기본 구급법(Basic Life Support, BLS)[편집]

기본구급법은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이나 상해의 희생자가 병원에서 완전한 의료 서비스를받을 수있을 때까지 사용되는 의료 수준입니다. 응급 구조사 , 구급 요원 , 교육을 수료한 구경꾼 등 훈련된 의료 관계자가 시행할 수 있습니다 .


내용 1 배경 2 미국 2.1 생존 연쇄 2.2 의료 제공자를위한 BLS 과정 2.3 성인 BLS 시퀀스 2.4 익사 2.5 저체온증 2.6 질식사 3 영국 3.1 성인 3.2 성인 질식 4 다른 나라 5 참고 배경 많은 국가에서 해당 국가의 전문 의료 기관이 공식화 한 BLS (Basic Life Support)를 제공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이드 라인에는 심장 마비 , 질식 및 익사 와 같은 여러 조건을 관리하기위한 알고리즘이 요약되어 있습니다. BLS는 마약이나 침습 기술의 사용을 포함하지 않으며, Advanced Life Support (ALS) 의 제공과 대조 될 수 있습니다 . 소방관 , 근위병 및 경찰 은 종종 BLS 인증을 받아야합니다. BLS 기술은 데이 케어 제공자, 교사 및 보안 요원 과 같은 많은 다른 직업에도 적합합니다. 특히 병원과 구급차 운전사에서 일하는 사회 복지사.

현장에서 제공되는 심폐 소생술 은 더 높은 의료 응답자가 도착할 수있는 시간을 늘리고 ALS 치료를 제공합니다. BLS를 제공하는 중요한 진전은 자동 제세 동기 또는 AED 의 가용성입니다 . 이것은 심장 정지의 경우 생존 결과를 향상시킵니다 . [1]

기본적인 생활 지원은 맑은 기도를 통해 호흡 하는 것 외에도 적절한 혈액 순환 을 촉진합니다 .

순환 : 조직 전체, 특히 중요한 기관에 적절한 혈액 공급을 제공하여 몸 전체의 혈액 관류를 통해 모든 세포에 산소를 전달하고 신진 대사 폐기물을 제거합니다. 기도 (Airway) : 가스 (주로 산소와 이산화탄소)가 폐와 대기 사이를 통과하는 명확한 통로의 보호와 유지. 호흡 :기도를 통한 폐 (호흡)의 팽창 및 수축 이러한 목표는 ABC 및 CAB과 같은 니모닉 으로 체계화됩니다 . 미국 심장 협회 (AHA)는에 흉부 압박의 주요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CAB를지지하고 심폐 소생 . [2]

건강한 사람들은 자체적으로 CAB를 유지합니다. BLS 는 질병 ( 의학적 응급 ) 또는 외상 으로 인해 응급 상황 에서 환자가 자신의 CAB를 확보하도록 돕거나 그렇게 할 수없는 환자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줍니다. 기도의 경우, 환자의기도를 수동으로 열어서 ( 헤드 틸트 / 턱 리프트 또는 턱 추력 ) 기도를 차단 해제 ( 특허 ) 하기 위해 경구 ( 비강 인두기도 ) 또는 비강 ( 비 인두기도 ) 부속물 삽입이 가능합니다 . 호흡에는 인공 호흡 이 포함될 수 있으며 종종 비상 산소가 도움을 줍니다. 유통을 위해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출혈 제어 또는 심폐 소생술 (CPR) 기법을 사용하여 수동으로 심장을 자극하고 펌프 작용을 돕습니다.

미국 기본 생활 지원 미국의 응급 의료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응급 의료 기술자 - 기본 ( EMT-B )으로 확인됩니다. 그러나 미국 심장 협회 의 BLS 프로토콜은 평신도, 학생과 다른 사람들이 첫 번째 반응자 와 어느 정도는 더 높은 의료 기능 인력으로 인증받은 사람뿐 아니라 일반인도 사용할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 그것이 포함 심정지 , 호흡 정지 , 익사 및 이물기도 폐쇄 (FBAO 또는 질식 ). EMT-B는 BLS 프로토콜에 국한된 최고 수준의 의료 서비스 제공자입니다. 높은 의학 기능은 Advanced Cardiac Life Support 의 일부 또는 전부를 사용합니다. (ACLS) 프로토콜과 BLS 프로토콜을 지원합니다.

생존의 사슬 의료 알고리즘 미국에서 성인 기초 생활 지원을 제공하는이 저널에 2005 년에 발표 된 순환 미국 심장 협회. [삼]

AHA는 붕괴 된 희생자를 소생시키기 위해 필요한 단계를 설명하기 위해 4 개 링크의 " 생존 연쇄 "를 사용합니다.

응급 상황 조기 진단 및 응급 의료 서비스 활성화 EMS가 도착할 때까지 치료를 지연시키지 않도록 조기 구경꾼 심폐 소생술 (A)의 초기 사용 제세 동기 조기 진보 생명 지원 및 소생술 후 치료 BLS에서 훈련을받은 방관자는 네 단계 중 처음 세 단계를 수행 할 수 있습니다. [4]

인공 호흡을위한 AHA 권장 단계는 DRS CABCDE로 알려져 있습니다.

D 노기 확인 A에 대한 확인 R의 저 응답 S의 말이나 도움을 소리 C 는 구조 대원에게 치명적인 출혈 (생명을 위협하는 출혈)에 처음으로 참석하고 가능한 경우 출혈을 중단하도록 지시합니다. A 는 구조 대원에게기도 열림을 지시하고 입안을 들여다 보며 막힌 장애물을 찾으십시오. 또한 'head tilt chin lift'또는 'jaw thrust'를 적용하여기도를여십시오. B 는 환자의 코와 입을 숨소리를 듣고 10 초 동안 호흡을 확인하고 정기적 인 상승 및 하강 호흡 움직임을 관찰합니다. C 는 심폐 소생술 (CPR)을위한 흉부 압박의 관리를 통해있을 수있는 순환을 유지하도록 구조 대원에게 지시합니다. D 는 구급자에게 장애 (예 : 당뇨병 또는 알레르기), 손상 (뼈가 부러 지거나 경미한 출혈이 확인 됨), 장치 (AED 장치 사용 가능 및 프롬프트 따라 가기) 및 건조 (사상자가 매우 젖은 경우 AED 장치는 신체 표면의 물에 전류를 흐르게하여 사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E 는 구조 대원에게 날씨, 위치 및 군중에 대한 환경을 고려하도록 지시합니다. 환자가 반응이없고 호흡하지 않으면 응답자는 흉부 압박 30 회, 호흡 2 회 주기로 120 회 / 분의 속도로 흉부 압박으로 심폐 소생술을 시작합니다. 응답자가 구조 호흡을하지 않거나 수행 할 수없는 경우에는 CPR 만 수행하면됩니다. 왜냐하면 소생술 시도는 시도하지 않는 것보다 낫기 때문입니다. 심장 마비의 주요 원인이 호흡 관련 문제로 인한 어린이의 경우, 초기 구조 호흡을 5 회하고 30-2주기를 반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BLS for Healthcare Providers 코스 미국 심장 협회 (American Heart Association)에 따르면, BLS에서 자격을 얻으려면 학생이 온라인 또는 직접 진행되는 강좌를 수강해야합니다. 그러나 The American Heart Association (미국 심장 협회)에서 발급 한 인증을 얻기 위해서는 온라인 BLS 과정을 직접 진행해야합니다. [5]

성인 BLS 시퀀스 CAB는 중요한 장기에 혈액 공급을 보장하고 뇌 세포의 퇴행을 막기 위해 새로운 AHA EU 지침에 권장됩니다. 이러한 사실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은 AHA 가이드 라인 2010의 권장 사항에 따라 도입 된 순서를 따른다. BLS를 배우고 가르치는 데 CAB를 따라야한다. 장면이 안전한지 확인하십시오. 큰 소리로 묻고 어깨를 흔들면서 희생자의 의식 수준을 평가하십시오 . "괜찮습니까?" 가슴을 스캔하여 시각적으로 호흡 운동을하십시오. 아무런 응답이없는 경우 구급차를 외치는 소리로 도움을 요청하고 AED를 요청하십시오. 평가 : * 환자가 정상적으로 호흡 중이며 맥박이 나타나면 환자를 회복 위치에 두어 모니터링해야합니다. 필요한 경우 운반하거나 EMS가 도착하여 인계 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환자가 호흡하지 않는 경우, 성인의 경우 경동맥에서 맥박을 평가하고, 상완의 경우 6 초 및 10 초 이내에 유아와 유아를 대상으로 맥박을 평가하십시오. 즉시 흉부 압박으로 시작하여 18 초 동안 30 번의 가슴 압박을 실시한 다음 각각 2 초간 2 회 구조 호흡을합니다. 희생자가 자궁 경부 척수 외상 의심이없는 경우 머리 기울임 / 턱 리프트 기동을 사용하여기도를 엽니 다 . 희생자가 목 외상을 의심하는 경우 턱 관통 기술을 사용하여기도를 열어야합니다 . 기도를 열거 나 유지할 때 턱 - 추진력이 비효율적이면 매우 조심스럽게 머리 기울임 / 턱 리프트를 수행해야합니다.

맹목적인 손가락 휩쓸 기는 강하게 권장되지 않으며, 이물질이기도로 더 밀려 들어갈 수 있으므로 절대 수행해서는 안됩니다. 이 시술은 이물을기도 아래로 밀어 넣고 장애물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현재의 관행에서 폐기되었습니다.

흉부 압박을 모든 연령 그룹에 대해 분당 100 회의 압박 비율로 계속하여 가슴 사이를 반동시킵니다. 성인의 경우 최대 2-2cm (6cm), 어린이의 경우 최대 5cm (2 인치)까지 밀어주십시오. 유아의 경우 1 ~ 1.5cm (4cm) 또는 가슴 직경의 1/3 전후방.

큰소리로 계속 세. 약 100 / 분으로 속도를 유지하면서 단단하고 빠르게 누르십시오. 각 압축 사이에서 가슴의 반동을 완전히 허용하십시오. 성인의 경우, 수 또는 구조자와 관계없이 30 명의 흉부 압박마다 2 회 구조 호흡을하고 어린이 희생자에게는 구조자가 1 명인 경우 30 회 압축 당 2 회, 구조자가 2 명인 경우 15 회 압축 당 2 회 호흡합니다. . 맥박을 재평가하기 전에 5 사이클 또는 2 분 동안 계속하십시오. 구강 대 구강 기술이나 백 밸브 마스크 (BVM)를 사용하여 두 번의 인공 호흡을 시도합니다 . 얼굴 방패가없는 한 구강 대 구강 기법은 더 이상 권장되지 않습니다. 가슴이 올라가고 떨어지는 지 확인하십시오. 만약 그렇지 않다면 적절한 방법을 사용하여기도의 위치를 ​​다시 잡아 (다시 열어) 다시 시도하십시오. 인공 호흡이 계속 실패하고 환자가 의식을 잃으면기도에 이물질이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흉부 압박을 시작하고, 30 회의 압박을 중단하고, 장애물이 있는지 다시 확인하고, 발견 된 것을 제거하고, 인공 호흡을 다시 시도하십시오. 인공 호흡이 성공하는 경우의 존재를 평가 펄스 상기 경동맥 . 맥박이 감지되면 환자는 적절한 속도로 인공 호흡을 계속 받아야 하고 즉시 이송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심폐 소생술을 30 : 2 압박에서 5 회 환 압당 100 회 압박으로 시작하십시오. 심폐 소생술 시행 후 BLS 프로토콜을 처음부터 반복하고, 환자의기도를 평가하고, 자발적 호흡 여부를 확인하고, 새로운 프로토콜 순서 CAB에 따라 자발적인 맥박을 확인해야합니다. 평신도는 일반적으로 재평가를하지 않도록 지시하지만,이 단계는 항상 의료 전문가 (HCP)가 수행합니다. AED가 사용 가능하다면 즉시 작동시켜야하며 지령을 따라야하며 (지시가있는 경우) 제세동 / 충격을 수행하기 전에 정리를 요청하십시오. 제세동이 수행되면 충격을받은 후 즉시 흉부 압박을 시작하십시오. BLS 프로토콜은 (1) 환자가 맥박을 회복 할 때까지, (2) 구조 대원이 동등하거나 그 이상의 훈련을받은 다른 구원 요원 ( 환자 퇴사 참조 ), (3) 구조 대원이 CPR을 계속하기에는 너무 피곤하거나, ) 환자는 의사 또는 다른 승인 된 의료 서비스 제공자 가 사망했다고 발음 합니다. [삼] 심폐 소생술의 5주기가 끝나면 AED를 통해 항상 충격적인 리듬을 측정하고 지시가 있으면 제세동을 실시한 후 다시 5 회의 사이클을 수행하기 전에 평가를 반복하십시오. 익사 구조 대원은 반응이없는 희생자가 물에서 제거 되 자마자 심폐 소생술을 제공해야합니다. 특히,이 상황에서는 구조 호흡이 중요합니다.

고독한 구조 대원은 일반적으로 피해자가 응급 의료 서비스를 요청하기 전에 잠시 동안 CPR을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익사 및 질식 환자의 심장 마비와 사망의 주요 원인은 저산소 상태이므로 VF 심장 마비로 인한 흉부 압박 및 제세동의 희생자가 더 중요하다는 점에서 이러한 상황에서는 최대한 빨리 구조 호흡을 제공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저체온증 저체온증 이있는 반응이없는 환자의 경우 호흡과 맥박은 30 초에서 45 초 동안 점검해야하며 호흡과 심박수는이 상태에서 매우 느릴 수 있습니다. 심장 정지가 확인되면 심폐 소생술을 즉시 시작해야합니다. 젖은 옷은 벗고 피해자는 바람으로부터 보호해야합니다. CPR은 피해자가 진료 제공자에 의해 평가 될 때까지 계속되어야합니다. 질식 질식은 이물질기도 방해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조 대원은 침묵하는 기침, 청색증 또는 말하거나 숨쉴 수없는 것과 같이 심각한기도 폐쇄의 징후를 보이는 희생자에게 개입해야합니다 . 피해자가 기침을 강하게 당하면 구조 대원이이 과정을 방해해서는 안됩니다. 환자가 심한기도 폐쇄 증상을 보이는 경우, 복부 추돌 은 장애가 완화 될 때까지 빠른 순서로 적용되어야합니다. 이것이 효과적이지 않으면 흉부 추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가슴 압박은 늦은 임신의 비만 희생자 또는 희생자 에게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 복부 추력은 상해를 입을 위험이 있으므로 1 세 미만의 유아 에게는 사용하지 않아야합니다 . 피해자가 반응이 없어지면 그는 낮추어야하며 응급 구조대는 응급 의료 서비스를 요청하고 심폐 소생술을 시작해야합니다. 심폐 소생술 도중기도가 열리면 구조자가 입이 막혀있는 물체를 들여다보고 방해가되는 경우이를 제거해야합니다. 라임병


위키 이용법을 숙지한 후 내 위키 만들기

  1. 로그인하기
  2. 연습장: 새로운 문서 만들기
  3. 목차 나누기
  4. 목록 나열하기
  5. 표 만들기
  6. 소스코드 그대로 보여주기
  7. 위키 매크로 이용하기
    1. 파일 업로드
  8. 업로드된 파일 링크하기
sid title
1 파라믹소바이러스(paramixovirus)
2 기본구급법(Intensive care medicine)
3 국민건강서비스

시험:

gross(1/2차)

땡시험(1차)

조직학(1/2차)

발생학(1차)

PT(1/2/3차)

https://en.wikipedia.org/wiki/Basic_life_support

기본구급법(基本救急法, 영어: BLS, Basic Life Support) 또는 기본소생술(基本蘇生術)은 심폐소생술의 일종이다. 심정지 환자를 발견한 사람이 현장에서 의료기구를 사용하지 않고 심정지 확인, 119 신고, 기도 열기, 인공호흡, 가슴 압박 등의 기본응급처치를 시행하는 심폐소생술의 초기단계를 말한다.

http://www.kacpr.org/main.php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