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냠냐미/연습장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언더 더 돔
Under the Dome
장르 드라마
공포
미스터리
스릴러
방송 채널 CBS
방송 기간 2013년 6월 24일 ~ 현재
방송 분량 40분 ~ 45분
방송 시즌 시즌 1(2013년 6월 24일 ~ 9월 16일)
시즌 2(2014년 여름 방영 예정)
원작 언더 더 돔
기획 브라이언.K 베건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스티븐 킹
스테이시 스나이더
대릴 프랭크
저스틴 팰비
잭 벤더
브라이언 K.베건
닐 베어
제작 랜디 셔터
연출 티모시 A.굿
출연자 마이크 보걸
레이첼 프레브르
나탈리 마르티네스
콜린 포드
브릿 로버트슨
딘 노리스
알렉산더 코크
니콜라스 스트롱
졸린 퍼디
아이샤 힌즈
메켄지 린츠
서맨사 매시스
베스 브로더릭
존 엘비스
데일 라울
네드 벨러미
리언 리피
크리스털 마르티네스
R.키스 해리스
앤드루 보걸
케빈 사이즈모어
내털리 지
조시 카터
제프 파헤이
조 네제비크
메어 위닝엄
외부 링크  [언더 더 돔 공식 웹 사이트 ]

언더 더 돔(Under The Dome)은 CBS에서 2013년 6월 24일부터 현재까지 방영중인 드라마이다. 2009년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브라이언.K 베건가 기획하여 2013년 6월 24일에 처음 방영되었다. 현재 시즌 2를 제작 중이며, 2014년 여름에 방영 예정이다.

줄거리[편집]

미국의 체스터스 밀이라는 가상의 마을은 신비한 힘에 의하여 마치 눈에 보이지 않는 돔 같은 것 아래 갇혀 문명에서 고립된다. 마을 구성원들은 돔의 기원과 비밀을 파헤치는 중 서로 숨겨왔던 각자의 비밀들과 본면목을 점점 발견하게 된다.

등장 인물[편집]

기존 인물[편집]

돔이 나타났을 때 등장한 수수께끼의 여행자. 바비는 전 육군 중위로, 우연히 체스터스 밀을 지나가던 중 나타난 돔에 의해 마을에 갇히게 된다. 시청자들은 에피소드가 진행되면서 바비가 단순히 여행자가 아니라 숨겨진 비밀을 가지고 있음을 알게 된다. 바비는 줄리아 셤 웨이와 깊은 관계를 가지게 되고, 마을의 일들에 관여하게 된다.

줄리아는 지역신문 편집자이다. 도시에서 취재기자로 활동했던 줄리아는 의료소에서 일하는 남편 피터 셤 웨이와 함께 체스터스밀로 이사 온지 얼마 되지 않았다. 마을에 돔이 나타나고 남편이 실종되는 사건을 겪은 후 실마리를 파악하기 위해 노력한다.

이 지역에서 가장 중고차를 많이 소유하고 있는 빅 짐은 권력욕이 상당해 늘 다른 사람들의 존경을 갈구한다. 그는 유일하게 돔 아래 남겨진 관료이며, 마을에 대한 애정은 점차 권력에 대한 욕망으로 변질되어 간다.

부드러워보이지만 단호한 면을 가지고 있는 린다는 보안관 듀크 퍼킨스와 일하는 젊은 보안관이다. 린다의 약혼자 녹슨 덴턴과 떨어져 있는 동안 돔이 나타나 둘 사이를 갈라놓는다. 돔이 나타나면서 마을은 혼란에 빠지고, 린다는 보안관으로써 막중한 책임을 안게 된다.

앤지가 가진 목표는 체스터스 밀을 영원히 떠나는 것이었으나, 여의치 못한 관계로 보건 진료소에서 간호조무사로 일을 하며 충실한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나 돔이 나타난 이후 앤지는 어쩔 수 없이 마을에 갇히게 된다.

주니어는 평생을 아버지 빅 짐의 그림자 아래 살아왔다. 주니어는 축구를 특기로 대학에 진학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앤지에게 빠져 마을에서 벗어나지 않으려고 한다. 그러나 돔이 나타나면서 앤지는 주니어의 숨겨진 본성을 알게 되고, 주니어는 앤지의 돌아선 마음을 잡기 위해 이성을 잃어간다.

영리하고 모험심이 충만한 조는 돔의 기원과 비밀을 밝히는 데 상당한 기여를 한다. 어머니와 트럭 운전사인 아버지가 여행을 간 동안 돔이 나타나서 조는 누나인 앤지와 둘이서 돔 안에 갇힌다. 시청자들은 에피소드가 진행됨에 따라 조와 앤지, 주니어와 노리가 돔에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발견하게 된다.

돔 아래에 갇히기 전, 노리는 부모와 함께 캠프에 가던 중이였다. 노리는 집인 캘리포니아로 돌아가지 못하게 되고 체스터스밀에 부모와 함께 고립된다. 그러나 조처럼 노리는 자신이 돔에 연결되어 있음을 알게 되고, 무섭지만 흥미로운 사건들을 경험한다.

노리의 부모 앨리스는 의사이며 캐롤라인과 부부 관계다. 돔 밖으로 나갈 방법이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상황에 적응하려 하지만 당뇨병으로 인해 죽음을 맞이하게 된다.

캐롤라인은 앨리스와 부부 관계다. 딸인 노리가 구김살 없이 자랄 수 있도록 무진 애를 쓴다.

필은 체스터스밀에서 도디와 라디오를 운영 하고 있는 DJ다. 돔이 나타난 이후 마을은 고립되지만 우연히 라디오 주파수를 맞춰보다가 돔 밖의 전파와 연결되어, 방송국은 마을에서 유일하게 돔 바깥과 소통이 가능한 상태다.

도디는 필의 능력 있는 엔지니어이자,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체스터스밀에서 조그만 식당을 운영하고 있으며, 마을의 누구보다도 마을 구성원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다.

듀크 퍼킨스는 마을의 비리와 관련이 있으나 대외적으로는 모범적인 보안관으로 여겨지고 있다. 듀크의 죽음은 동업자 빅 짐과의 갈등과 관련이 있다.

에피소드[편집]

시즌 1[편집]

  • 1회. 조종사(Pilot)

체스터스 밀은 이상한 현상으로 인해 마치 돔 같은 형태의 눈에 보이지 않는 것 아래 마을이 갇히게 된다.

  • 2회. 화재(The Fire)

시청자들은 회상씬에서 바비가 빚을 받아내려고 줄리아 셤 웨이의 남편을 죽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 보안관 하워드 퍼킨스는 돔 벽을 터치 한 후 심장 박동 조절기가 폭발해 죽게 된다. 그 시간, 빅짐과 목사 레스터 코긴스는 그들의 비밀이 새어나오지 않도록 의견을 굳히는 데 시간을 보내고 있다. 코긴스는 유죄의 증거를 소멸하기 위해 죽은 보안관의 집을 어지르고 불을 지른다. 앤지는 주니어에 의해 여전히 지하 대피소에 갇혀있다. 조는 돔이 10마일에 걸쳐 형성되어 있다고 추정하고, 주민들의 일부는 돔 아래 터널을 만들기로 한다.

  • 3회. 범인 추적(Manhunt)

부 폴 랜돌프는 구금에서 탈출 린다 Esquivel이 그를 찾기 위해 밖으로 설정합니다. 한편, 빅 짐 레니 함께 분신을 함께 넣어 도와 바비를 모집합니다. 앤지는 주니어에게 오래된 시멘트 공장 터널을 앤지는 그들이 기존의 시멘트 공장 터널을 통해 돔의 아래로 탈출을 시도해 볼 것을 제안한다. 터널의 대부분은 폐쇄 되었지만 주니어는 단서를 발견하기 위해 터널로 향하고, 줄리아는 그 뒤를 쫓는다. 줄리아는 왜 바비가 돔이 생긴 날 나타났는지 궁금해 하고 있다. 캐롤린은 밤 내내 보이지 않았던 딸 노리를 걱정하고 있다. 노리는 조의 집에서 밤을 새고 있었는데, 캐롤린이 조와 노리를 발견했을 때 그들은 발작을 일으키고 있었다. 주니어는 바비가 아무 이유도 없이 자신을 공격했다며 정신병자라는 소문을 내고 다닌다.

  • 4회. 발생(Outbreak)

돔 외부는 군대에 의해 둘러싸인다. 마을에는 더 큰 문제가 생긴다. 뇌막염이 마을 전체에 퍼지기 시작한 것이다. 줄리아는 바비에 의한 의심을 지우지 못하고 그의 지도를 발견한 뒤 지도에 표시된 장소에 방문한다. 줄리아는 DJ 필의 트레일러에서 그녀의 남편 피터의 차를 발견하지만 필은 피터가 자신에게 차를 판매했다고 말한다. DJ 필은 줄리아에게 피터가 종종 머물던 오두막에 대해 알려주고, 주니어는 줄리아에게 그녀가 아팠던 동안 바비를 오두막에서 마주쳤다고 이야기한다. 앤지는 여전히 방공호 안에 갇혀 있는데, 배수관을 잘못 건드려 익사 할 위기에 처한다. 노리와 조는 그들이 접촉했을 때 발작이 일어난다는 단서를 발견하게 된다.

  • 5회. 아군의 공격(blue on blue)

줄리아는 TV 방송을 듣고 군사 돔 주위에 10 마일의 격리 구역을 설치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체스터스 밀의 주민들은 뜻밖의 방문에 반가워하게 된다. 주민들의 친구와 가족들을 돔을 사이에 두고나마 상봉하게 된 것이다. 바비는 돔 밖에서 철수중인 군인을 통해 뜻밖의 사실을 dkgrp 된다. 목사 코긴스는 그의 보청기가 하나님에게서 메시지를 수신하는 매개라고 생각한다. 그의 귀에는 MOAB이라는 단어가 자꾸 들리는데 이를 성경적으로 해석한다. 한편 빅짐은 방공호 안에 갇힌 앤지를 발견하고 풀어준다. 주니어는 아직 앤지에 대한 집착을 끊지 못한다.

  • 6회. 끝 없는 갈증(The Endless Thirst)

마을의 식수 타워가 손상되고 호수가 오염되면서 체스터스 밀의 주민들은 새로운 위기에 직면한다. 마을은 기근에 빠지고 폭동이 일어난다. 앤지는 주니어에게서 벗어나기 위해 로즈의 레스토랑에 머무르기로 한다. 폭동 중 앤지는 위기에 빠지게 되는데 바비가 앤지를 구출한다. 노리는 당뇨병으로 아픈 어머니를 위해 인슐린을 찾기로 결심한다. 노리와 조가 인슐린을 찾으러 다니는 중, 줄리아와 도디는 노리와 조에게서 이상한 기운이 흘러나오고 있다는 것을 인식하게 된다.

  • 7회. 불완전한 원(Imperfect Circles)

노리와 조는 그들이 가지고 있을지 모르는 힘에 대해 확인하기 위해 돔으로 이동한다. 조는 돔의 중심에 핵이 있을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줄리아의 이웃 해리엇은 출산 예정중인 임산부였으나 조기 출산을 하게 된다. 빅 짐과 주니어는 마을의 위기를 기회로 군림하려고 한다. 그러나 그는 프로판가스를 점령하면서 자신의 위상을 드높이려 한다. 경찰은 로즈를 살해한 던디 형제를 쫓는다.

  • 8회. 물보다 진한 것(Thicker Than Water)

노리의 엄마가 죽고 노리는 심연에 빠진다. 줄리아는 새로운 탄생(아기의 출산)과 죽음이 동시에 발생했다는 우연에 의문을 품는다. 노리는 자신이 엄마를 죽였다는 생각에 괜스레 조를 비난한다. 조는 줄리아에게 돔의 중심지에서 찾은 ‘알’을 보여준다. 빅 짐은 빼앗긴 프로판 가스 점령권을 되찾기 위해 올리와 담판을 지으려 하지만 실패한다. 빅 짐은 기어코 프로판 가스를 두고 전쟁을 하기로 결심하지만 바비는 더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다.

  • 9회. 네 번째 손(The Fourth Hand)

주니어는 앤지의 상태에 대해 설명하고 그의 어머니가 분홍색 별이 쏟아지는 상황을 그린 그림을 보여줌으로써 앤지의 신뢰를 되찾는다. 조와 노리는 강아지를 데리고 미니돔을 찾기 위해 하루 종일 숲을 탐색하는데, 헛간에서 미니돔을 발견하게 된다. 바비는 마약 거래를 하던 맥신 시그레이브와 조우하게 되고, 그녀가 새로운 독약 ‘랩쳐’를 통해 범죄 제국을 형성하려고 한다는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된다.

  • 10회. 게임의 시작(Let the Games Begin)

맥신은 술집을 열어 주민들이 몸싸움에 돈을 걸고 싸움을 관람하게 하는 도박장을 만든다. 린다는 듀크의 모자에 있는 안전 금고 열쇠를 발견 한 후, 줄리아와 함께 은행에서 듀크가 범죄를 저질렀다는 증거를 발견한다. 도디는 우연찮게 미니돔을 발견하고 손을 대보지만 거부반응으로 인해 부상을 입는다. 도디의 부상에 대해 알게 된 앤지는 자신의 손에는 거부반응이 없었던 것으로 미루어 짐작해 자신이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깨닫는다.

  • 11회. 악마의 속삭임(Speak of the Devil)

빅 짐은 바비가 마을에 가장 큰 위해를 끼치고 있는 요인이라고 마을 사람들에게 공표한다. 빅 짐이 프로판가스를 독점하고 있어 마을에서 입지를 단단히 다지고 있기 때문에 마을 사람들은 바비를 멀리할 수밖에 없다. 맥신은 바비에게 자신의 범죄에 동조할 것을 요구하고, 바비가 이에 응하지 않자 줄리아에게 총을 쏜다.

  • 12회. 위급한 상황(Exigent Circumstances)

빅 짐은 마을에 바비가 줄리아를 살해했다는 유언비어를 퍼뜨린다. 그러나 줄리아가 의식을 차리면 자신의 거짓말이 들통날 것을 알기 때문에 주니어에게 지시해서 아무도 줄리아에게 접근하지 못하도록 감시하게 한다. 그러나 바비와 앤지의 계획이 성공해 줄리아는 탈출할 수 있게 되지만 빅 짐의 음모로 바비는 감옥에 갇힌다. 조와 노리는 벤의 집 안으로 미니돔을 옮기지만 미니돔이 이상한 색으로 변한다.

  • 13회. 커튼(Curtains)

줄리아는 혼수 상태에서 깨어나 바비가 위기에 처해 있음을 안다. 조, 노리와 주니어는 미니돔 안의 번데기가 나비로 변태하는 것을 목격하지만 나비는 돔 안에 갇혀 밖으로 나올 수 없다. 그러는 중 바비는 교수형에 처할 위기에 직면하고, 미니돔이 점점 검은색으로 변한다.

수상경력[편집]

(2013 미국) 비평가 선정 텔레비전 시상식 - Most Exciting New Series 수상

나라별 방영[편집]

지역 채널
미국의 기 미국 CBS
불가리아의 기 불가리아 none
캐나다의 기 캐나다 globaltv
영국의 기 영국 channel5
오스트레일리아 오스트레일리아 tenplay
멕시코의 기 멕시코 none
온두라스의 기 온두라스 none
인도의 기 인도 none
브라질의 기 브라질 none
파키스탄의 기 파키스탄 none
포르투갈의 기 포르투갈 none
아시아 none
독일의 기 독일 none
프랑스의 기 프랑스 none
벨기에의 기 벨기에 none
이탈리아의 기 이탈리아 none
헝가리의 기 헝가리 none
폴란드의 기 폴란드 none
튀르키예의 기 튀르키예 no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