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길가희/연습장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180503 수지 01

길가희는 대한민국의 헤어디자이너이다.

생애[편집]

2005년 4월 3일 경기도 이천에서 출생하였다.

학력[편집]

2020년에 이천양정여자중학교에 졸업하였다. 2021년에 이천양정여자고등학교에 입학하였다. 2024년에 정화예술대학교에 입학하였다.

직장[편집]

직장은 차홍에서 디자이너로 근무하였다. 현재는 미국에서 미용사업을 하고있다.

가족관계[편집]

아버지 어머니 여동생

취미[편집]

  1. 노래듣기
  2. 독서
  3. 영화관람
  4. 산책

SNS[편집]

https://instagram.com/gaxxhee?igshid=ymMyMTA2M2Y=

뉴스[편집]

가희의 미모[1]






상투[편집]

중국에서는 위와 같은 형태가 한족의 전통적인 머리 형태였다. 다만 무슨 대단한 의미가 있어서라기 보다는, 단순 패션에 가까운 정도였기 때문에 철저하게 지키지는 않았다고 한다. 특히 머리카락 자르는 걸 금기시하는 유학이 확고히 뿌리내리기 전에. 흔히 알려진 변발은 선비족, 거란족, 여진족, 몽골족, 만주족 등 북방 이민족의 머리모양새였다. 1. 긴 머리의 경우 전체머리를 두정부로 끌어올려서 잡고 시계 방향으로 위에서 아래로 틀어감아 고정시켰다. 2. 망건을 이마 위에 두르고 망건 당줄을 뒤에서 묶어주고 윗부분의 상투와 연결하여 고정시켜 망건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하였다. 3. 머리가 짧을 때는 만들어진 가발을 이용하기도 하였다.

경곡계[편집]

경곡계는 당나라의 부녀자들 사이에서 가장 유행 했던 머리 모양의 하나이며 고계에 속한다. 머리를 빗을 때, 발계를 두 뭉치로 나누고, 새의 날개를 모티브로 하여 새의 날개의 형태로 빗어내는데 마치 고니가 놀라 날개를 펴고 날아가는 현상의 발계입니다. 이 머리 형태는 위진 남북조시기의 경곡식 발계의 형태에서 온 것인데 당나라 초기에 유행했다.

화관[편집]

이 헤어스타일은 관 안에 머리를 둥글게 말아서 넣고 비녀로 고정한다는게 특징이다.

  1. 양소영 (2022년 8월 24일). "앨범 탈탈"…수지, 일상서도 빛나는 미모”. 스타투데이. 2022년 8월 24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