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Wocnehonlee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손흥민[편집]

손흥민은 대한민국 국적의 축구선수이다. 포지션은 윙과 공격수의 자리에서 주로 플레이 하며, 현재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핫스퍼에서 활약하고 있다. 그는 1992년 7월 8일 강원도 춘천에서 태어났다. 그는 국가대표출신 축구선수 아버지 손웅정의 영향을 받아 축구선수 생활을 시작하였다. 현재 손흥민은 대한민국 국가대표로도 활약 중이며, 세게속에서 대한민국의 기상을 기성용,이청용,구자철 등의 선수들과 함께 떨치고 있으며, 대표주자이기도 하다. 현재 아디다스 모델로도 활도하고 있다.

유년기

손흥민은 어릴적부터 남들과 달랐다. 그리하여 그 재능을 인정받아,KFA(대한축구협회)의 주체아래 우수선수 해외유학 프로젝트의 일원으로 독일 함부르크SV라는 팀에 축구 조기유학을 떠나게 된다. 그는 남다른 적응력으로 빠르게 선수들과 동화하고, 신체적으로 밀리는 상황속에서도 꾸준한 노력과 탁월한 실력으로 걱정을 떨쳐 버렸다. 그는 유학의 이유로 동북고등학교를 중퇴하였다.하지만 그의 화려한 이야기는 시작된다.

함부르크,독일

함부르크에서 실력을 인정받은 그는 독일에서 18세의 나이로 독일의 일군무대"분데스리가"에 데뷔하게 된다. 그는 2010년 18세의 나이로 클럽에서는 최연소 득점 기록자로 남게 되었다. 그는 축구세계에서 레전드라고 불리우는 선수 루드 반 니스텔로이에게 "최고의 재능"이라는 극찬을 들으며 엄청남 선수가 되기를 바라는 독일팬들의 기대 아래에서 축구를 시작한다. 이처럼 독일에서 엄청난 활약을 보여준 손흥민은 대한민국 국가대표 당시 감독인 조광래 감독의 부름을 받아 국가대표팀의 합류도 하게 되면서, 국내팬들에게 이름을 알리기 시작하였다. 함부르크에서 2012/13시즌을 마친 손흥민은 독일에서도 강팀으로 통하는 바이어 04 레버쿠젠이라는 팀으로 이적하게된다. 손흥민은 함부르크에서 4시즌 동안 20골 3도움의 활약을 펼쳤다.

바이어 04 레버쿠젠

이미 슈퍼스타로 발돋움 한 손흥민에게 바라는 것은 골이였다. 그래서 천만유로라는 거금을 들이며 검증된 공격수 손흥민을 영입하였고, 자연스레 에이스의 상징인 7번을 배정 받게 되었다. 그는 레버쿠젠에서 3시즌간 머물며, 레버쿠젠의 주포 키슬링과 더불어 또다시 두자리 골을 기록하며 이름값을 톡톡히 하며 자연스레, 이름을 떨치고, 수많은 빅클럽으로 부터 러브콜을 받기 시작 하였다. 그중에 한구단인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팀중에서 강호 토트텀 핫스퍼로 아시아인으로서 최고액인 3000만 파운드, 약 403억에 입단하게 되었다.

토트넘 핫스퍼

역시 에이스 답게 손흥민은 7번이라는 숫자를 배정받으며 현재에 이르기 까지 플레이 하고있다. 손흥민은 현재 2시즌(15/16과 16/17)째 소화하고 있으며, 이달의 프리미어리그 선수상을 받는등 종횡무진 활약 중에 있다. 하지만 연일 터지는 스캔들로써 어려움을 걲었던 손흥민은 순탄치만은 않은 시즌을 보내고 있다. 현재 6경기 무득점과 언론의 질타를 받으며, 손흥민은 다시 떠오를 수 있을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