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Ip828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Ip828님,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토론 문서에 글을 남길 때는 해당 글 맨 뒤에 꼭 서명을 넣어 주세요. 위키백과에서 쓰는 서명 방식은 이름을 직접 쓰는 것이 아니라, 물결표 4개(--~~~~)를 입력하거나 편집 창에서 그림의 강조된 서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Welcome! If you are not good at Korean or do not speak it, click here.

-- 2011년 11월 11일 (금) 13:22 (KST)

대한민국 28보병사단[편집]

  1. 한국어 위키백과에는 비영리적 뿐만 아니라 상업적/영리적인 목적을 포함하여 어떠한 목적으로의 이용이 가능해야하고 자유로운 수정과 배포가 가능한 파일만 올릴 수 있으므로, CI, 로고, 휘장 등의 비자유 저작물은 올리실 수 없습니다.
  2. "조국수호의 최정예부대로서 이름을 떨쳤다.", "미국 최고 훈장의 하나인 십자훈장", "최선을 다하고 있다", "승리에 대한 강한 믿음과 자신감으로 뭉쳐진 필승의 신념인 군인정신이 있었기 때문이다" 등 모호하고, 비중립적이고 객관적이지 않은(=주관적인) 서술은 객관적이고 중립적인 백과사전적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목적인 한국어 위키백과에 부적합한 서술입니다.
  3. 한국어 위키백과는 특정 국가에 속하거나 특정 국가를 위한 백과사전이 아니라, 한국어를 사용하는 전세계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백과사전이고, 중립적 시각에 맞게 서술해야하므로 백과사전 본문에서 서술할 때 북한이라는 표현을 사용하지 않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이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4. 대한민국의 군대 조직 중 사단의 사단가는 정확히 어떠한 라이선스로 배포되는지는 제가 잘 모르겠습니다만, 퍼블릭 도메인으로 배포되거나 상업적/영리적인 목적을 포함하여 어떠한 목적으로의 이용이 가능하고 자유로운 수정과 배포가 가능한 곡이 아니면 한국어 위키백과에 올릴 수 없습니다. 올려주신 사단가는 퍼블릭 도메인으로 배포되거나 앞서 언급한 이용이 가능함을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노래 가사, 문헌 등의 내용을 모두 그대로 기술하는 것은 백과사전적인 서술을 목표로 하는 위키백과가 맞지 않습니다. 그러한 내용을 기술하는 위키 프로젝트로는 위키문헌이 있습니다.
  5. 위키백과는 누구나 자유롭게 수정가능한 공간이므로 추가하거나 수정하신 내용에 대해 확인 가능출처신뢰할 수 있는 출처와 함께 기술하는 것을 요구합니다. 기여하신 내용이 사실임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출처가 없는 상태입니다. -- Min's (토론) 2011년 11월 17일 (목) 22:35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