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122.128.215.68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객관성.[편집]

위키백과에서는 최대한 문서를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게 적어야 합니다. 님이 적으신 문장은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위성 사진만을 보아도 순항미사일인 것을 알 수 있는데, 후티 반군의 싸구려 드론은 그렇게 정교하게 석유시설 마다 하나씩 명중하여 구멍을 내지는 못한다. 대략의 지점에 자폭만 할 수 있을 뿐이다. 위성 사진에는 대형 석유 탱크 시설마다 정확하게 구멍이 뚫려 있는데, 순항미사일만이 이렇게 정밀한 쪽집게 스마트 공격이 가능하다. GPS, TERCOM, DSMAC를 모두 사용한 최신식 순항미사일만이 그렇게 석유 탱크마다 정확하게 구멍 하나씩을 낼 수 있다"

위의 문장은 님의 개인적인 의견일 수도 있습니다. 후티 반군의 미사일 성능에 대한 출처가 없으며, 위성 사진도 없기 때문에 읽는 사람으로써는 도저히 확인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것들은 님이 서술한 문장 대부분에서 드러나는 공통적인 특징이기도 합니다.

"아브카이크의 탈황 시설은 아람코의 보유 시설 중 가장 커서 전 세계 원유 공급량의 7%를 처리한다. 원유를 탈황·정제하는 아람코의 아브카이크 단지는 단일 시설로는 세계 최대 규모로 알려졌다. 이곳에서 처리된 원유는 대부분 수출항으로 수송된다. 수출항은 북쪽으로 130 km 떨어진 킹 파흐드 주바일 산업항을 말하는 것으로 보인다. 한강의 기적이 시작된 것으로 유명하고, 정주영 현대건설 사장, 이명박 현대건설 부사장으로 유명한 항구이다. 중소기업 현대건설은 킹 파흐드 주바일 산업항을 건설하여 막대한 돈을 벌어서 현대그룹이 되었다."

이런 것처럼 아브카이크-쿠라이스 공격과 전혀 상관없는 글도 있습니다. 맥락에 맞지 않다는 겁니다. 무엇보다도 출처가 부족하면, 해당 글이 위키백과 정책에 따라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일단 저는 님이 새로 만드신 문서의 영어판을 번역하여 출처와 각주를 최대한 채우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다음부터 편집하실 때에는 맥락에 맞게, 그리고 확인 가능한 신빙성 높은 글을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위키백과는 모두에게 열려있지만, 열린만큼 책임감이 필요한 곳이고, 어느 한 사람의 개인적 주장을 받아들이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출처가 필요한 것입니다.

긴 글 남겨서 죄송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웬디러비 (토론) 2019년 9월 18일 (수) 22:24 (KST)[답변]

자세한 교차검증... 감사합니다. -- 122.128.215.68 (토론) 2019년 9월 19일 (목) 11:04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