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이미지업로드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미지업로드님,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토론 문서에 글을 남길 때는 해당 글 맨 뒤에 꼭 서명을 넣어 주세요. 위키백과에서 쓰는 서명 방식은 이름을 직접 쓰는 것이 아니라, 물결표 4개(--~~~~)를 입력하거나 편집 창에서 그림의 강조된 서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Welcome! If you are not good at Korean or do not speak it, click here.

-- 환영합니다 (토론) 2022년 9월 14일 (수) 15:02 (KST)[답변]

좋은 활동 감사합니다[편집]

항상 알찬 편집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독립운동에 관련된 분야에서 탁월한 정보력을 지니신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활동 부탁드립니다.

Legacy0100 (토론) 2023년 2월 18일 (토) 14:39 (KST)[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앞으로 즐겁게 편집할 수 있을 것 같고 오늘 하루 기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이미지업로드 (토론) 2023년 2월 18일 (토) 18:30 (KST)[답변]

한솔동 삼일절 일장기 게양 사건[편집]

@이미지업로드 님,

혹시 시간적 여유가 생기신다면 최근 일어났던 "한솔동 삼일절 일장기 게양 사건"에 관한 새로운 문서 작성에 도전을 해보실 의향이 있으신지요? (JTBC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XvlHQZ-WVWg)

타 위키 커뮤니티에서는 유동인구가 많아서 최신 사건사고 문서들이 금방 업데이트 되지만, 한국위키에서는 상대적으로 유저 유동성이 적어서 최신 사건정보들이 등록되는 속도가 조금 뒤쳐집니다.

독립운동 이라는 분야에서 탁월한 정보력을 가지고 계신 것 같은데, 중요한 역사적 사건이 등록 되어야 할 필요도 있고, 이미지업로드님께서 독립운동에 대해 많이 아시니 친일파들의 행위들에 대해서도 뭔가 많이 알고 계시지 않을까 싶어서 조심스럽게 권유해 드려 봅니다.

응원합니다.

Legacy0100 (토론) 2023년 3월 8일 (수) 11:09 (KST)[답변]

그 사건에 대해서는 문서를 만들 만큼 알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이미 많은 언론에서 보도하는 사건이라 제가 쓰지 않아도 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잊힌 독립운동사, 언론이 잘 보도하지 않는 과거사에 관심이 갑니다. 저를 좋게 봐 주셔서 감사드리며, 좋은 하루 되세요.
이미지업로드 (토론) 2023년 3월 8일 (수) 17:50 (KST)[답변]
@이미지업로드
그렇군요 아쉽지만 충분히 이해 했습니다.
한국 언론이 언론인지라, 사건이 처음 일어났을 때만 반짝 언급되고 일주일 뒤에 없었던 일로 치부하는 일들이 워낙 많아서 얼마나 많이 보도가 될런지 걱정이 되기도 하네요. 또한 유동인구가 낮은 한국 위키피디아에서는 아직까지도 한솔동 삼일절 일장기 게양에 대해서 문서가 만들어지지 않고 있는 것을 보니 마음이 착잡합니다.
당연히 저 또한 스스로 새 문서를 작성하려고 해 보았지만 실력과 정보력이 부족하여 하염없이 헤메고 있던 중이라 주제 넘게 부탁을 드려 보았습니다. 만약 가까운 미래에 타 위키 커뮤니티에서 마음이 올바르고 실력이 있는 분이 눈에 띄신다면 적극적으로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꾸 귀찮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이미지업로드님의 한국역사에 관한 기여는 항상 알차고 근거자료들도 깔끔합니다. 진심으로 응원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활동 기대합니다.
@Legacy0100 올림

Legacy0100 (토론) 2023년 3월 9일 (목) 23:13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