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안산선
새 주제1
[편집]- GE와 GEC는 다른 회사입니다. 제너럴 일렉트릭 컴퍼니 → 제너럴 일렉트릭의 편집은 잘못된 편집이므로 되돌렸습니다.
- 전 차량이 교직 혼용 차량이라는 것 역시 출처가 없는 사실입니다.
때문에 편집을 되돌렸습니다. - 츄군 (토론) 2010년 6월 8일 (화) 12:18 (KST)
4호선 전차량은 교직혼용?
[편집]안녕하세요? 위키백과에 기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위키백과는 명백한 출처에 기반하여 다 함께 문서를 관리하는 백과사전입니다. 고로, 출처가 불분명하거나 독자적으로 판단한 사항은 위키백과에 등재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백:출처, 백:아님#미래, 백:독자 등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즉, [1] 이 발언 및 편집행위에 대한 근거는 제가 알기로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한국철도공사 소속 4호선 전차량'이었다면 이해가 되겠지만 말이죠. 위 발언이 사실이 아님을 제가 증명해 드리겠습니다.
○ 4호선의 열차의 경우 서울시민들만을 위해 사당행 열차를 운행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말씀드리며 사당행 열차를 운행하는 사유를 아래와 같이 설명드립니다.
○ 4호선의 열차운행은 서울메트로의 관할구간(당고개~남태령)과 한국철도공사의 관할구간(남태령~오이도)으로 나누어지며 전력방식 또한 서울메트로의 당고개~남태령 구간은 직류1,500V, 한국철도공사의 남태령~오이도 구간은 교류25,000V로 서로 다르게 되어있습니다.
○ 따라서 당고개~오이도 구간을 운행하기 위해서는 직류구간(DC)과 교류구간(AC)을 동시에 운행할 수 있는 전동차가 필요하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공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4호선용 전동차는 총 47편성(470량)이 있으며 이중 직.교류 구간을 모두 운행할 수 있는 전동차(AD공용)는 21편성(210량)이며 직류구간만 운행할 수 있는 전동차는 26편성(260량) 입니다.
○ 따라서 우리공사의 직류전용 전동차 26개 편성은 부득이하게 당고개~사당, 남태령 구간만을 운행할 수 있으며, 교·직류공용 전동차 21개 편성만이 당고개~안산, 오이도 방면으로 운행하여 상대적으로 안산, 오이도 방면이 적게 운행되고 있으니 이 점 ooo 고객님의 넓은 아량으로 이해해 주시기 바라며
○ 또한 열차운행계획상 사당행 열차가 연달아 운행되지 않으나 열차고장 및 열차지연등 부득이한 상황의 경우 연달아 사당행 열차가 운행 됨을 알려드립니다.
운전팀 김명기님의 회신(02-6110-5772)
위와 같습니다. 앞으로는 명백한 출처에 기반한, 추측이 아닌 확실한 내용을 기초로 하여 좋은 편집 바랍니다! --Phenomenart (토론) 2010년 6월 16일 (수) 14:51 (K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