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나람이는 훼개하라!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나람이는 훼개하라!님,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토론 문서에 글을 남길 때는 해당 글 맨 뒤에 꼭 서명을 넣어 주세요. 위키백과에서 쓰는 서명 방식은 이름을 직접 쓰는 것이 아니라, 물결표 4개(--~~~~)를 입력하거나 편집 창에서 그림의 강조된 서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Welcome! If you are not good at Korean or do not speak it, click here.

-- 환영합니다 (토론) 2021년 4월 17일 (토) 00:20 (KST)[답변]

사관 신청 알림[편집]

나람이는 훼개하라!님, 주목해주시기 바랍니다. 나람이는 훼개하라!님에 대한 차단 신청이 사용자 관리 요청에 등록되었습니다. 관리자의 검토 결과에 따라 위키백과에 대한 기여가 제한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겨어엉민 2021년 4월 17일 (토) 00:27 (KST)[답변]

아무리 신성황제 섬기라고 해봤자 뻘짓일 뿐입니다. 그만하세요.----겨어엉민 2021년 4월 17일 (토) 00:34 (KST)[답변]

싫다 황제께 명령질이냐? 나람이는 훼개하라! (토론) 2021년 4월 17일 (토) 00:53 (KST)[답변]

나람씨에게 한 마디[편집]

솔직히 말해 그대의 글을 보면 풋내기 같아 얼굴을 다소 찡그리게 됩니다.

"타인에 대한 친절은 일종의 권고 사항이 아닙니다. 우리는 '의무적'으로 친절해야 합니다."라니...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의 특징은 거의 십중팔구가 자기 자신은 "친절한 사람"이고, "친절하지 않은 사람은 교정해야 한다"는 매우 그릇된, 독선적 관념에 빠져있다는 것이지요.

두산그룹이 "사람이 미래다"고 외치면서 그 고위층은 탈세와 횡령, 배임 등을 밥먹듯 하는 것과 같습니다. 꼭 두산이 아니더라도 어느 기업이라도 마찬가지입니다.

나람씨의 지금까지의 활동 내역을 보면 전후 맥락을 따지지 않고 무조건 언어태도가 불순하다 싶으면 그냥 '독단적 토론태도', '인신공격' 갖는 이유를 갖다붙혀 계정을 차단하는 경우가 왕왕 있었습니다.

좀 더 전후맥락을 따져서 유연하게 생각하는 법을 배우시길 바랍니다.

욕설 까지는 아니더라도 때로는 다소 거칠게 말해야 할 때도 있는 법입니다. "모든 인간에게 친절해야 한다"는 그 되도않는 유토피아적 사고방식은 본인 스스로 먼저 실천을 하거나, 아니면 머릿 속에만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현실세계는 그런 식으로 돌아가는 게 아니니까요. 양을 잡아먹어야 생존할 수 있는 늑대의 심정을 당신같이 흑백논리에 익숙한 풋내기가 어떻게 이해하겠습니까?

이 세상은 선과 악의 대립, 친절한 사람과 불친절한 사람 사이의 대립으로 이루어진 게 아니라, 회색지대에 가까운 곳입니다. 불친절하지만 능력있고 진실한 사람이 어쩌면 위키 발전에 가장 기여하는 사람일 수도 있고, 인류 발전에 더 기여하는 사람일 수도 있답니다. 중동에서 쟈스민 혁명 이후 들어선 민주주의 정부가 그 무능력 때문에 오히려 더 서민들에게 욕을 먹고 있다는 것을 아나요?

히틀러, 무솔리니, 스탈린 같은 역사상의 독재자들이 선민의식을 가지고 사람들을 선하게 '교정'하려고 했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맹목적인 '선에 대한 강요', 즉 독선이야말로 인류 역사상 최대의 범죄를 일으켰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