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토론:김영욱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김영욱님,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토론 문서에 글을 남길 때는 해당 글 맨 뒤에 꼭 서명을 넣어 주세요. 위키백과에서 쓰는 서명 방식은 이름을 직접 쓰는 것이 아니라, 물결표 4개(--~~~~)를 입력하거나 편집 창에서 그림의 강조된 서명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Welcome! If you are not good at Korean or do not speak it, click here.

한국수학사/삼국 이거 직접 쓰신 건 가요? 저작권 위반 태그 붙이려다가 출처가 본인의 홈페이지인 듯 하길래 여쭤봅니다. 원래의 출처가 다른 곳인지, 아니면 직접 쓰신 글인지요? 그리고 표제어가 한국수학사/삼국 이런식인데, 제목을 정할때 '/'을 넣지는 않습니다. 위키백과:스타일북을 참조하세요.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수학역사라고 다른 문서도 만드셨는데, "우리나라"라는 말은 절대 쓰지 않습니다. 기타 "국내", "외국"등의 문서도 필자, 독자가 모두 대한민국 사람임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Wikier 2006년 2월 25일 (토) 17:51 (KST)[답변]

윗님의 말씀처럼 저 문서 제목에 "우리나라"라는 표현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그런 표현은 모두 한국 사람들 기준에서 볼때만 옳은거고, 한국어를 아는 외국인이 그런 문서를 본다면 전부 자기 나라 것이라고 잘못 생각하겠죠. 그러므로 "대한민국" 또는 "한국"이라는 표현을 쓰는게 바람직합니다. -- Alpha for knowledge 2006년 2월 25일 (토) 18:30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