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빌리쥐 로고


빌리쥐(Billage)는 대한민국에서 개인간 렌탈 거래가 가능한 플랫폼이다. 개인간 렌탈거래, 중고거래, 나눔 등 내가 등록한 지역 내에 올라온 물품들을 게시자와 실시간으로 채팅할 수 있다.[1]

연혁[편집]

  • 2023.07: 지역기반 개인간 렌탈 플랫폼 앱 '빌리쥐' 안드로이드 런칭(알파버전)
  • 2022.07: 릴레이 소설 "따옴" 앱 런칭
  • 2021.07: 법인 (주)어플드제이 설립

기능[편집]

빌리쥐 소비스 소개 01
빌리쥐 소비스 소개 01

렌탈받기[편집]

전체 지역 또는 내동네/관심동네로 설정한 지역으로 올라온 렌탈가능한 물품들을 확인하고, 채팅하기를 통해 렌탈오너(빌려주는 사람)과 대화를 통해 정확한 렌탈 시기 및 거래 장소 등을 정한 뒤 렌탈을 받을 수 있다.

렌탈하기[편집]

앱바에 있는 [+]버튼 선택으로 사진과 제목, 지역, 카테고리, 내용 등록으로 쉽게 글을 올릴 수 있다.

렌탈을 받고자 하는 사람(렌탈러)이 채팅을 통해 대화를 시도하면 이때 정확한 렌탈 시기 및 거래 장소 등을 정한 뒤 렌탈을 해줄 수 있다.

채팅하기[편집]

앱내 서비스 되고 있는 채팅을 통해 대화 뿐만 아니라, 렌탈상태(렌탈매칭>렌탈시작>렌탈중>렌탈완료 등)선택 및 확인이 가능하다.

보험서비스[편집]

물품 도난 또는 훼손에 대한 보험(현대해상) 서비스 제공중이다.

물품 도난 또는 훼손에 대한 보험(현대해상) 서비스는 렌탈 시 안전한 이용이 가능하다는 앱에 대한 긍정적 인식은 물론이고 빌려주는 사람(렌탈오너)에게는 분실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며, 빌리는 사람(렌탈러)에게는 잠시 빌려 쓰는 타인의 물품이라는 책임감을 갖도록 한다.

외부 링크[편집]

  1. “빌리쥐 소개”. 《빌리쥐》. 빌리쥐. 2023년 8월 11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24년 3월 5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