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존 (성전사 단바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보존(BOZUNE)은 애니메이션 "성전사 단바인"에 등장하는, 가공의 병기. 라우 나라에서 개발된 양산형 오라 배틀러이다. 본 항목에서는 그 파생형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보존[편집]

보존은 애니메이션 "성전사 단바인"에 등장하는, 라우 나라에 의해 개발된 양산형 오라 배틀러.

제원
보존
BOZUNE
소속 기븐 가
라우 나라
개발 라우 나라
생산형태 양산기
전체높이 8.2메트 (약 8.1 m)
무게 5.8루프톤 (약 5.9 t)
순항속력 180릴 (약 700 km/h)
최고속력 200릴 (약 780km/h)
동력원 오라 컨버터
무장 오라 소드×1
플레임 밤×2
수렵 병기 가슈
탑승자 마벨 프로즌
포이존 고우
기타 오라 계수: 0.66
필요 오라력: 10오라
한계 오라력: 12오라

기체해설[편집]

다나 오시의 후계기. 드레이크 군과의 싸움에 대비해 라우 나라에서 개발 양산된 오라 배틀러. 국왕 포이존 고우 전용기는 짙은 감색, 일반병 용은 어린 풀 색으로 도장되어 있다. 포이존 왕 기는, 뒤에 젤러나 대의 마벨 프로즌에게 양도되었다.

무장은 오라 소드가 1개. 더해서 양손에 포가 내장 되어 있어, 화력 면에 한해서 말하면 다나 오시와 비교해도 대단한 전투력의 향상은 보이지 않는다 (경우에 따라서는, 적의 신형 오라 밤 탕기에게조차 압도되기도 했다). 단 추가 무장으로서, 양손 내장 포의 발사 가스의 힘으로 화살을 쏘는 가슈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지만, 어디까지나 오라 머신의 재료가 되는 거대한 짐승을 포획하기 위한 수렵용 장비이며, 이것을 실전에서 채용하는 것은 위급함을 피하기 위한 대책일 뿐이다. 그 때문인지, 화기 강화의 일환으로서 톨스톨 기처럼 내장 포를 플레임 밤 (화염포)으로 바꿔단 기체도 있었던 듯 하다 (그 경우, 발사 원리 관계 상 갓슈의 운용은 불가능해진다고 생각된다).

엘프 성 공방전에서는, 드레이크 군조차 일부의 전사에게밖에 오라 배틀러가 주어지지 않고 있었던 시기인데도 불구하고, 라우 나라에서는 이미 10기의 보존을 제조해 아 나라에 제공하고 있어, 그 양산 용이성은 특필할 가치가 있다 (다만 그 당시 드레이크군은 오라 밤 들로를 대량생산하고 있어, 굳이 조종자의 적성이 요구되는 오라 배틀러의 대량생산은 삼가고 있었을 가능성이 있다).

극중에서의 활약[편집]

젤러나 대에 넘겨지고 나서는, 다나 오시 대신 마벨 탑승기로서 활약, 뒤에 마벨이 보츈에 탑승하게 되고 나서는 킨 키스니 기븐 등에 의해 운용되었다. 라우 나라에서는 최종 결전까지 주력으로서 사용되고 있다.

목차로 이동한다

가타[편집]

라우 나라에서 개발된 오라 배틀러로, 보존을 베이스로, 전투용으로서가 아니고 주로 관상용의 장식물로서 만들어진 것이 이 가타이다. 종래의 보존보다 장식이 늘어나, 이른바 권력의 상징으로서 영주들이나 기사단의 단장 클래스의 사람이 자신 저택, 또는 성에 장식하고 있었다고 한다.

목차로 이동한다

도미로크[편집]

'오라 배틀러 전기'에 등장하는 오라 배틀러. '성전사 단바인'의 보존에 해당한다.

목차로 이동한다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