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링 머신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밀링 머신

밀링머신(milling machine) 또는 프레이즈반(fraise盤)은 주축에 고정된 주축회전축을 회전시키고, 테이블에 고정한 가공물에 절삭 깊이와 힘을 주어 가공물을 필요한 형상으로 소성절삭하는 공작기기기계이다.[1]

밀링가공[편집]

CNC 밀링가공[편집]

포켓 밀링은 가장 널리 사용되는 가공 작업 중 하나로 간주된다. 항공우주산업과 조선산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지만, 최근에는 취미활동가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 포켓 밀링은 평평한 공작물 표면의 임의로 닫힌 경계 내의 재료를 고정된 깊이까지 제거한다.[2] 일반적으로 바닥이 평평한 엔드 밀은 포켓 밀링에 사용된다. 재료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한다. 표준 최소 벽 두께는 플라스틱의 경우 1.5mm이고 금속은 0.794mm이다. 단, 가공 중인 플라스틱 또는 금속의 유형에 따라 다른다.[3] 먼저 재료의 벌크를 제거하기 위해 러핑 작업을 수행한 후, 마무리 엔드 밀이 포켓을 가공한다. 대부분의 산업용 밀링 작업은 2.5축 CNC로 수행할 수 있다. 이러한 유형의 경로 제어로 모든 기계 부품의 최대 80%를 가공할 수 있다.

포켓 밀링의 중요성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포켓 밀링에 대한 효율적인 접근은 가공 시간 및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다.[4] CNC 포켓 밀링은 주로 선형 및 비선형 두 가지 도구 경로로 수행될 수 있다.[5]

각주[편집]

  1. 한국산업인력공단 (2005년 12월 16일). 《기계공작법》. 한국산업인력공단. 415쪽. ISBN 89-5923-014-6. 
  2. “Pocket milling with tool engagement detection”. sciencedirect.com. 2023년 1월 17일에 확인함. 
  3. “6 Tips for Using a CNC Machine”. us.syil.com. 2023년 1월 17일에 확인함. 
  4. “A geometry-based investigation of the tool path generation for zigzag pocket machining”. link.springer.com. 2023년 1월 17일에 확인함. 
  5. “A corner-looping based tool path for pocket milling”. researchgate.ne. 2023년 1월 17일에 확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