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금강앵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길이가 30-35cm 정도인 붉은어깨금강앵무는 때때로 미니금강앵무라고 불린다.

미니금강앵무(영어: Mini-macaw)는 느슨하게 정의된, 큰앵무족에 속한 중소형 금강앵무 분류군이다. 이 용어는 고정된 분류학적 의미가 없으며, 작은 금강앵무를 묘사하기 위해 조류사육 분야에서 사용된다. 유일한 분류 기준은 전체 길이다. 꼬리를 포함한 전체 길이가 50cm 미만인 금강앵무는 미니금강앵무라고 불릴 수 있다.

이 용어는 애완동물 거래에서는 소비자가 질문한 금강앵무가 더 큰 금강앵무에 비해 집에서 공간을 적게 차지하여 반려앵무로 좀 더 적합하다고 소비자에게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1][2]

종류[편집]

조류사육에서는 다음과 같은 종들이 때때로 미니금강앵무라고 불린다:[1]

붉은배금강앵무와 푸른머리금강앵무는 일반적으로 동물원 안에 사육되거나 번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만 길러지며 애완동물로 길러지는 일은 드물다.[2]

각주[편집]

  1. Brough, Clarice. “Mini Macaw Parrots”. http://animal-world.com. 2012년 7월 1일에 확인함.  |publisher=에 외부 링크가 있음 (도움말)
  2. Moustaki, Nikki. “Meet The Mini Macaws”. BirdChannel.com. 2013년 9월 18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2년 11월 16일에 확인함. 

외부 링크[편집]